청소년4_인간관계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학 자료 입니다. 만점 받았던 자료이니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 목 차 -
1.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 조해리(Johari) 창문의 네 가지 영역을 제시하고 각 영역과 관련한 인간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 자기충족적 예언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것이 청소년교육에 시사하는 바를 서술하시오.
4. 갈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하여 기술하고 갈등의 순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즉, 갈등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경우)를 제시하시오.
5. 아리스토텔레스가 구분한 친구관계의 유형에 대하여 기술하고 각 유형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간략하게 제시하시오.
6. 스턴버그(R. J. Sternberg)가 제시한 사랑의 구성요소와 사랑의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7. 직장 상사의 유형 중 권위형 상사와 방임형 상사에 대하여 기술하고, 직장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권위형 상사와 방임형 상사 각각에 잘 어울리는 부하직원의 유형은 무엇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자신의 생각을 간략하게 제시하시오.
참고문헌
1.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 인간관계 회피형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관계론 멀티미디어 강의 1 ~ 15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론 1.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10점).
  • 인간관계론 청4목차1.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10점). 2. 조해리(Johari) 창문의 네 가지 영역을 제시하고(5점) 각 영역과 관련한 인간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5점).3. 자기충족적 예언에 대하여 설명하고(5점) 이것이 청소년교육에 시사하는 바를 서술하시오(5점).4. 갈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하여 기술하고(5점) 갈등의 순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즉, 갈등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경우)를 제시하시오(5점).5. 아리스토텔레

  • 에릭슨과 피아제
  • 인간의 적응과 발달을 이지적 측면에서 연구함으로써 가장 영향력 있는 인지발달 이론을 제시하였다. 피아제에 의하면 인간의 인지발달은 자연적인 성숙과 환경의 상호 작용에 의해 발달한다. 그 과정은 질적으로 다른 4단계를 순서적으로 거친다고 하였고 그 속도는 아동들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거의 문화적 보편성을 나타낸다고 하였다. 1) 인지발달의 주요 개념 인지발달 이론에서 기본이 되는 주요 개념은 도식, 동화, 조절, 평형이다. ①도식(s

  • 대화의 기법1 레포트
  • 4.허각 : 어 존박 오랜만이다. 요즘 별일 없어?존박 : 넌 내가 꼭 별일이 있을 것 같니?허각 : 아니, 그게 아니고, 그냥 별일 없나해서.존박 : 아무래도 지난번에 봤을 때 내가 좀 오버한 것 같아. 별일도 아닌데 말이야. 누구 한테나 있을 수 있는 그런 일이잖아?허각 : ?친구사이에서 자신을 노출하는 방법-친구와 자기와의 관계를 정확히 인식하는 것-무엇을 어떤 상황에서 얼마만큼 노출해야 하는가는 스스로 결정해야 함.-청

  • 청소년의 인간관계 -부모, 교사, 친구, 이성친구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 청소년기 인간관계의 영역1. 이성과의 관계 1) 청소년들의 이성교제의 특징 (실태를 중심으로) 2) 청소년들의 이성교제시 유발되는 갈등요인 3) 청소년들의 이성교제 실태에 따른 효과적인 지도상담 방안2. 친구와의 관계1) 친구의 정의 및 특징2) 친구 관계의 갈등요인 3) 친구관계 갈등 개선을 위한 방법 3. 가족과의 관계1) 부모 자녀관계의 특성2) 부모 자녀관계의 갈등요인 3) 부모 자녀 관계의 갈등개선 방법4. 교사와의 관계1) 교사 학생관계의

  • [그리스도교][기독교]그리스도교(기독교)의 경제관,인간관,영지주의,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영적 지도,교육,인터넷선교,미래 분석
  • 인간관Ⅳ.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영지주의1. 팔레스타인과 아시아 지역의 영지주의자들 2. 알렉산드리아 지역의 영지주의자들3. 로마에서 활동한 영지주의자들Ⅴ.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영적 지도Ⅵ. 그리스도교(기독교)의 교육1. 지식 탐구에 있어서 인식 능력의 발달을 추구한다2. 정서적으로, 영적 감수성 발달을 추구한다3. 의지에 있어서, 그리스도의 인격 발달을 추구한다4. 자기 정체성에 있어서 하나님 형상 회복을 추구한다5. 공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