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4_인간관계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인간관계론4공통) 고프만(E Goffman) 역할소원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 청소년의 긍정적 발달 조해리(Johari) 창문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하시오0k
- 인간관계론4) 허즈버그의 두요인이론활용하여 스테레오타입 초두효과 후광효과 대비효과 대인매력의이론 중 강화이론과 호감득실론 설명하시오0k
- [2020 인간관계론4공통] 1. 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 이론을 토대로 흡연하는 청소년을 금연으로 이끌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2. 대인매력의 이론 중 강화이론, 사회교환이론, 호감득실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사회교환이론을 토대로 청소년과 친해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3. 성선설, 성악설, 백지설 중 여러
- 인간관계론4공통) 허즈버그의 두 요인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대인매력의 이론 중 강화이론 성선설 성악설 백지설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0k
- 인간관계론, 1.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 조해리(Johari) 창문의 네 가지 영역을 제시하고, 각 영역과 관련한 인간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 자기충족적 예언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것이 청소년교육에 시사하는 바를 서술하시오. 4. 갈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하여 기술하고 갈등의 순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즉, 갈증이
- 하고 싶은 말
- 방송통신대학 자료 입니다. 만점 받았던 자료이니 참고해주세요
- 본문내용
-
- 목 차 -
1.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 조해리(Johari) 창문의 네 가지 영역을 제시하고 각 영역과 관련한 인간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3. 자기충족적 예언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것이 청소년교육에 시사하는 바를 서술하시오.
4. 갈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하여 기술하고 갈등의 순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즉, 갈등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경우)를 제시하시오.
5. 아리스토텔레스가 구분한 친구관계의 유형에 대하여 기술하고 각 유형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간략하게 제시하시오.
6. 스턴버그(R. J. Sternberg)가 제시한 사랑의 구성요소와 사랑의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7. 직장 상사의 유형 중 권위형 상사와 방임형 상사에 대하여 기술하고, 직장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권위형 상사와 방임형 상사 각각에 잘 어울리는 부하직원의 유형은 무엇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자신의 생각을 간략하게 제시하시오.
참고문헌
1. 부적응적인 인간관계의 유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 인간관계 회피형
- 참고문헌
-
참고문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관계론 멀티미디어 강의 1 ~ 15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