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교][기독교]그리스도교(기독교)의 경제관,인간관,영지주의,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영적 지도,교육,인터넷선교,미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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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그리스도교(기독교)의 경제관

Ⅲ.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인간관

Ⅳ.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영지주의
1. 팔레스타인과 아시아 지역의 영지주의자들
2. 알렉산드리아 지역의 영지주의자들
3. 로마에서 활동한 영지주의자들

Ⅴ.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영적 지도

Ⅵ. 그리스도교(기독교)의 교육
1. 지식 탐구에 있어서 `인식 능력`의 발달을 추구한다
2. 정서적으로, `영적 감수성` 발달을 추구한다
3. `의지`에 있어서, `그리스도의 인격` 발달을 추구한다
4. `자기 정체성`에 있어서 하나님 형상 회복을 추구한다
5. 공동체성에 있어서, 더불어 사는 정신을 추구한다
6. 사회성에 있어서, 나눔과 섬김의 정신을 추구한다
7. 초월성에 있어서 하나님 체험을 추구한다

Ⅶ. 그리스도교(기독교)의 인터넷선교
1. 인터넷의 선악성
2. 원격 전도와 선교
3. 원격 신앙고백
4. 원격 세례
5. 원격 교회와 예배
6. 인터넷 선교의 대상
7. 해외 선교 대상자
8. 청소년 선교
9. 선교사 자녀교육
10. 현지 선교사 지원

Ⅷ. 그리스도교(기독교)의 미래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무런 원인도 없거나 이해 가능한 질서 속에서 생겨나지 않은 원인을 가지고 발생한 사건을 우리는 “우연”이라고 부르고, 필연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을 우리는 “운명”이라고 부른다. 운명의 견해에 따른다면 ‘로마제국과 다른 모든 왕국의 기반은 우연적인 것도 아니고, 별들의 위치에 달려있는 것도 아니다.’인간의 행동이 천체의 필연성에 근거하고 있다면, 별들과 인간의 주인이신 하느님이 인간의 행동에 대하여 판결할 여지가 어디 남아 있겠는가. 우리는 여기서 같은 성좌의 운명을 담고 태어난 ‘쌍둥이의 건강상 차이점에 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다. 만약에 그들이 같은 운명이라면 한쪽이 아플 때 다른 한쪽 역시 아픔을 겪어야 할 것이 아닌가. 그러나 하느님은 원인에 묶여 있는 존재가 아니다. 그러면 우리의 자유의지는 어떻게 설명될 수 있을까? 우리는 ‘키케로가 내린 정의와는 상반되게도 하나님의 예지능력과 인간의 자유의지에 관하여’ 알아볼 수 있다. 그는 스토아주의자들을 논박하면서도 그들의 의견에 어느 정도는 동조하게 된다. 그는 생각하기에 모든 것이 예정되어 있다면 현실에서의 모든 노력은 헛수고가 되는 것이기에 “의지의 자유”를 선택했다.
참고문헌
▷ 김효성(2002), 기독교 윤리, 옛 신앙 출판
▷ 강명숙(1999), 일제하 한국 기독교인들의 사회 경제사상, 백산자료원
▷ 국민일보, 12월 14일 사회면
▷ 반피득(1970), 기독교 교육, 서울 : 한국 기독교 교육학교
▷ 양창삼(1999), 인간관계론, 경문사
▷ 주영주(1999), 인터넷을 활용한 교회교육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기독교교육 논총
▷ Wanye Stumme, 김의훈(1992), 맑스주의에 대한 기독교적 관심, 나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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