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_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를 간단히 기술하고,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한 뒤 그것의 선택 이유를 간단히 밝히고, 그 관찰기록방법을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기술하시오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1. 서론

교육에서의 가장 중요한 단계는 교육평가의 과정일 것이다.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러한 교육의 성장을 위한 평가가 필요하다.
교육 평가의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 그 중에서 자료 수집 방법에는 설문지법, 관찰법, 면접법 등이 있으며 자료수집 방법에서의 선택기준에는 정확성과 객관성을 중시하게 된다.
이러한 교육 평가의 방법은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의 그 유형마다의 특징이 있다. 이에 교육평가의 개념을 서술하고 자료수집에서의 관찰법의 개념을 이해하고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에 대해서 간단히 기술하고 관찰기록방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 한 뒤 그것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간단치 밝히고 그 관찰기록방법을 교육현장이나 생활현장에서 직접 실시한 기록과 그에 따른 결과를 기술하며 서술하여 정리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성낙돈 외 2명. 평생교육방법론. 동문사
- 윤명희 외 2명. 교육조사방법론. 학지사
- 박선희. "일화기록에 대한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이야기." 국내석사학위논문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부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