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개론 2023 기말] 1.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2.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7 / 2023.05.17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교육개론, 공통형)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청소년교육개론 기말시험과제물)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이유기란 무엇이며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 자신의 생각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
- 청소년교육개론_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
- 청소년교육개론1공통 청소년기특성함축하여표현한개념중심리적이유기 psychological weaning period 청소년들의소비문화 특징과 문제점및개선방안 논하시오00
- 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기특성을 함축개념들 전환기 주변인 심리적 이유기생물학적 이론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교육개론 |
---|---|---|---|---|---|
공통 |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0점).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2023년 1학기 청소년교육개론 기말시험 과제물입니다.
-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0점).
-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30점).
1.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2.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이론적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였습니다.
3.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을 제시하고 각 내용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각각의 개선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4. 글자크기 11point, 줄 간격 160%으로 작성하였습니다.
5. 2023년 1학기 청소년교육개론 공통형 기말시험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청소년교육개론 2023 기말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인가
2)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1) 충동구매
2) 모방적 소비
3) 광고매체의 영향력
4) 유명브랜드 선호
5) 소비 자체가 목적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교육개론 2023 기말
Ⅰ. 서 론
청소년기는 개인의 성장과 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시기로, 신체적인 변화와 함께 심리적인 변화가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시기이다. 따라서, 이 기간에 나타나는 다양한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청소년들은 스스로를 탐색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독립성을 형성시켜 나아가고자 한다. 이러한 변화의 특징적인 현상을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라고 한다. 심리적 이유기는 청소년들이 부모로부터 독립하기 위해 내면에서 경험하는 과정을 말하며, 이 과정에서 심리적인 어려움과 성장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 본 글에서는 심리적 이유기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청소년기에 이러한 심리적 이유기가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이론가들이 제시한 청소년기의 특징을 바탕으로 개인적 생각을 기술하도록 하겠다.
청소년기의 시기적 특성으로 인하여 이 시기에는 그들만의 소비문화가 형성되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청소년들의 소비문화는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청소년들은 광고, 미디어, 친구들의 영향 등을 받아 다양한 상품과 경험을 소비하고자 하는 특징들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청소년들의 소비문화가 갖는 특징으로 인하여 몇몇 문제점들이 나타나기도 한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그 개선방안에 대해 자세하게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인가
심리적 이유기는 청소년기의 특성을 설명하는 개념 중 하나로, 청소년들이 부모와의 심리적 의존관계에서 벗어나 자아의 독립성과 자아를 형성하기 위한 과정을 말한다.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에서 weaning는 젖떼기를 의미하는데, 청소년기의 아이들이 심리적으로 부모에게서 독립하는 과정을 모유를 먹는 아이들이 모유를 끊는 과정에 빗대어 표현한 것이다. 청소년시기의 아이들은 자신의 가치와 정체성을 발견하고 주관적인 판단과 책임에 따라 행동하려는 욕구를 갖는 시작하는데, 이 과정은
- 참고문헌
-
송대영 [청소년교육개론]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7
김상범, 박선희 외 3명 [청소년문화론] 양성원 2022
권이종, 김용구 [청소년교육개론] 교육과학사 2011
배순영 [청소년 소비문화와 소비자 교육 : 글로벌시대, 청소년소비자의 올바른 선택을 위하여] 보건복지무 2008
이숙정, 한은경 [소비가치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 미디어 배양효과와 청소년의 소비사회화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4권 8호 257p~275p.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청소년교육개론 기말시험과제물청소년기의 특 (2)
- [청소년교육개론 1학년]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들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 주변인(marginal man),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교육개론 1학년)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기 심리적 이유기 청소년들의 소비문화
- 2023년 1학기 청소년교육개론 기말시험 과제물(심리적 이유기, 청소년들의 소비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