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교육개론, 공통형)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5 / 2023.04.2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청소년교육개론
공통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0점).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교육개론, 공통형)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였습니다.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본론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 청소년기의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의 의미
2) 청소년 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1)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문제점
3)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의 문제점의 개선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청소년기는 신체적·심리적·지적으로 현저한 변화와 발달을 가져오는 시기로서 청소년들은 사회적 종속적 관계에서 벗어나 점차 내면세계에 눈을 뜨기 시작하면서 자기의 주관적 세계 속에서 자아를 찾고 자기 가치를 발견하며 독립적인 자아를 추구한다. 하지만 이 시기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신체적·성적 변화에 대해서 어떻게 적응해야 할지를 몰라서 당황하고 또 급격한 성적 발달에 대한 수치심과 불안감을 느낀다. 또한 신체 각 부분의 불균형적인 발달로 인해서 불안정한 상태에 놓이게 되는데, 청소년기 초기에는 극심한 감정 변화와 외적 자극의 대상에 대하여 과민한 반응을 나타낸다. 그러나 청소년기 중반 이후에 이르러서는 자아의식이 고양되고 사색적, 낭만적, 감상적 경향을 보인다. 그리고 점차 현실을 받아들이며 정서적으로 성숙해 간다. 자기의 참모습을 주관적·객관적
참고문헌
송대영 저, 청소년교육개론,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6
서재현 저, 자서전 쓰기를 통해 본 청소년의 `심리적 이유기`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연구, 평택대학교 대학원, 2020
염은정 저, 가정 내 문화자본이 청소년의 소비양식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2010
권일남, 전명순 저, 청소년문화, 창지사, 2021
원석조 저, 사회문제론, 양서원, 2021
박진규, 윤여숭 외 3명, 청소년문화, 학지사, 2019
손상희 저, 소비문화와 청소년 소비문화, 대전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