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및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10 / 2023.03.1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00
- (A+ 성인학습및상담론, 3-1 교육학)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성인학습및상담론3)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성인학습및상담론3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성인학습및상담론]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하라.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성인학습및상담론 |
---|---|---|---|---|---|
공통 |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30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성인학습및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1) 에릭슨의 이론의 특징
2)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3) 에릭슨의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2.레빈슨의 사계절론
1) 레빈슨 이론의 주요 개념
2) 레빈슨의 성인 생애발달단계
3) 레빈슨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3. 로에빙거의 발달이론
1) 로에빙거의 자아발달이론의 특징
2) 로에빙거의 자아발달 10단계
3) 로에빙거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4. 에릭슨·레빈슨·로에빙거의 발달이론의 비교·설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인간은 잉태 순간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애를 통해 발달이 이루어지는데, 이런 발달은 모든 연속적인 양적·질적변화의 과정이다. 인간 삶의 모든 기간에 걸쳐 성장·발달이 일어나는데, 이는 태내에서 수태되었을 때부터 죽을 때까지 긴 인생과정에서 일어나는 변화 모두를 포함한다. 인간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계속 지속성과 변화를 보이는데 이것이 발달이다. 인간은 사회와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이 있으므로 인간의 행동양식이나 변화는 인간이 성장해 온 그 문화와 사회적 환경을 반영할 수밖에 없다. 인간의 발달이론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성장 과정에서 인간이 보여주는 여러 행위에 대한 이해를 가능케 해줄 뿐만 아니라 그 적정 연령에 맞는 행동의 예측을 짐작케 했다. 또한 인간의 발달이론은 보편적인 기준을 설정하기 위한 노력한 결과 교육의 성취기준이나 문제 행동에 대한 진단 및 교육 설계를 가능케 하였다. 인간발달에 대한 근대의 학문 경향을 보면
- 참고문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2016), 성인학습 및 상담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최윤정 저, 성인학습 및 상담론, 학지사, 2018
조성연 저,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2017
방기연 저, 성인학습 및 상담, 공동체, 2017
권두승 외(2010) 성인학습과 상담,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 [성인학습및상담론(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성인학습및상담론)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성인학습및상담 2020]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성인학습및상담론 2023년 중간과제물) 성인학습및상담론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 설명하고,성인학습및상담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성인학습및상담론 1학기 과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