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_22학년도2학기)_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공통) -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2 / 2023.02.1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 2022년 2학기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관객과 무대의 소통 방식)
- 2022년 2학기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관객과 무대의 소통 방식)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3쪽에 보면 연극의특징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 생생한 교류소통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대해 분석해 보십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
공통 | ●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과제명>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30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관객으로서의 역할
2. 참여자로서의 역할
3. 작가로서의 역할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화나 TV 드라마와는 달리 연극에서 관객은 단순히 극을 바라보는 시청자가 아닌 배우와 함께 무대를 구성하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공연하는 배우와 이를 관람하는 관객이 함께할 때 비로소 진정한 연극이 완성될 수 있다. 연극은 현재성을 갖는다. 녹화된 영상을 스크린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관객의 눈앞에서 배우가 현재 진행형으로 극을 이끌어가기 때문에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배우의 연기에 관객의 호응이 더해지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는 것이다. 연극은 매번 똑같을 수 없다. 왜냐하면 배우의 당일 컨디션, 관객들의 몰입도에 따라 극은 매번 달라진다. 이러한 점에서 연극은 살아 숨 쉬는 예술이라 생각한다.
- 참고문헌
-
- 남상식, 이수완, 전예완(2019).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김태진 기자. 연극, 관객 참여의 끝은 어디일까? 매일신문. 2021년 12월 2일자. http://news.imaeil.com/page/view/2021112518333683238 (검색일: 2022. 9. 19)
- 한상미 기자. 첫경험 말하고, 범인 잡고, 주인공 바꾸고… 관객 참여 연극. 노컷뉴스. 2009년 3월 10일자. https://www.nocutnews.co.kr/news/561413 (검색일: 2022. 9. 19)
- 최정일. 관객의 역할. 부산일보. 1989년 3월 6일자.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19890306000076 (검색일: 2022. 9. 1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특정 연극을 한 편 사례로 골라 그 연극에서 재현되는 대상은 무엇이고, 그를 통해 보여지는 대상의 실체는 무엇인지, 또 그 실체가 드러내는 우리의 정체, 실존적 상황은 어떤 것인지 분석해 보시오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교재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 배우 생생한 교류소통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 2020년 방송대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교재3쪽~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교육공학 핵심내용+교육공학 적용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