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3쪽에 보면 연극의특징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 생생한 교류소통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대해 분석해 보십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2 / 2022.09.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3쪽에 보면 연극의특징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 생생한 교류소통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대해 분석해 보십시오0k

문화교양학과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
2.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도 간혹 연극을 관람하러 가기도 한다. 연극은 배우와 관객 무대가 하나로 어울러져 분위기 흐름에 따라 여러 가지가 연출되기도 한다. 관객의 반응이 좋으면 배우들도 신이 나 더욱 연극에 몰두하게 되어 결국 좋은 연극이 될 것임에 분명하다. 따라서 연극의 각본은 정해져 있지만 분위기와 관중의 반응에 따라서 연극이 연출되는 것도 시시각각 달라질 것이다. 연극도 과거의 연극과 현대연극은 확연한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다. 과거연극은 봉건적이고 폐쇄적인데 비하여 현대 연극은 사실적이며 표현주의에 입각하여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시킨다. 고성오광대와 같은 탈춤과 벚꽃 동산과 같은 연극을 관람하다 보면 피치 못하게 관객의 반응을 배우들은 살피게 된다. 배우와 관객들이 서로 어울려져 배우의 몸짓과 말에 추임새를 넣고 얼씨구 좋다 지화자 좋아 등 반응을 적극적으로 관객들이 표현한다면 그 연극은 성공적으로 끝나게 될 것이다. 관객의 호응도가 좋아 배우들은 신이나 더욱 연극에 매진하기 때문에 더욱 훌륭한 작품으로 이어지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3공통) 교재 3쪽에 보면 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생생한 교류, 한 연기자가 다른 연기자와 대사 혹은 행동을 주고받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 문장을 참조하면서 연극 공연에서 관객과 무대(배우)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이러한 소통을 통해 관객이 수행하는 역할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8,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현대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 여러형식의 전개와 전통의 재해석
-고정민·민동원,『국내 음반산업의 주요이슈와 대응방안』, 2003 외 4권
-김창남(외), 대중문화와 문화산업,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2006.
-리사 아피냐네시, 카바레, 새로운 예술 공간의 탄생, 에코리브르, 2007.
-원종원. 뮤지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이수진/조용신, 뮤지컬 이야기, 숲, 2009.
-최민우, 뮤지컬 사회학: 뮤지컬을 보는 새로운 시선, 이콘, 2014 외
-최정일, 1989, 살롱, 관객의 역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 한 편을 감상한 후(또는 과거에 보았던 연극을 참고로 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며, 실제 공연이 아니라 희곡만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함) 그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성 또는 실재와 가상의 요소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목차서론본론1,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4공통) 교재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 분석해 보시오0k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4공통) 교재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웰컴투동막골-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 분석해 보시오0k생활과학과(의류패션)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4공통 교재 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 한 편을 감상한 후(또는 과거에 보았던 연극을 참고

  • 문화산업과문화기획4공통) 교재 160-167쪽에는 문화예술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중 하나골라 지원신청하는 기획서마련해 보십시오0k
  • 교재 160-167쪽에는 문화예술에 대한 다양한 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이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를 골라 지원을 신청하는 기획서를 마련해 보십시오. 이 기획서에는 하고자 하는 기획의 내용, 기획의 의의, 예산계획 등을 포함시켜 주기로 하자.Ⅱ. 본 론1절. 공연개요 기획서 제목-나누리 콘서트 아름다운 기부1. 공연 제목 : NANURI (부제: 아름다운 기부). 2. 공연 일시: 2008년 10월 25일(토) 16:00 ~ 18:00. 3. 장소 : 뚝섬유

  •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공연예술의 전망과 과제
  • 역할을 했다. 그동안 없었던 온라인 공연을 제작하기 위해 예술 단체들은 손잡았다. 한 예로 서울돈화문국악당은 국악방송과 협업을 통해 ‘운당여관 음악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국악, 창극, 연극, 오페라, 무용 등 장르는 온라인 공연을 통해 대중들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었다. 언택트 시대는 온라인 공연의 진화를 가속화시켰다. 중계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콘텐츠로의 확장을 모색 중이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도 또 다른 무대

  • 문학의이해2공통) 2018년 9월 중에 공연되는 연극작품 하나를 골라-라보엠-극장에서 직접 감상한 후 관극소감을 쓰시오0k
  • 감상한 후 관극소감을 쓰시오(공연과 관련된 기본 정보-작품명, 연출, 공연일시와 극장명 등-, 무대와 극장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와 느낌, 연극내용 및 배우의 연기, 소품이용과 조명, 음악 등에 대한 설명을 포함할 것) 영문, 불문, 법 문학의이해2공통Ⅰ. 서 론필자도 간혹 오페라를 보려 간다. 여러 배우들의 사실감 넘치는 연기와 혼신의 힘을 다해 노래하는 모습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흥을 주기에 충분하다. 오페라는 모든 예술장르를 포함하는 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