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영양학3공통 생애주기에 따른 신체크기는 영양소필요량에 영향을 준다 2015 2020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 제시하고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26 / 2023.03.2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20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65세 이상 노인전체의 에너지 섭취량이 필요추정량의 75% 미만대해 설명하시오0k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설정된 나트륨의목표섭취량(intake goal)에 대해 설명하고 2019국민건강통계참고하여 시기별로 제시하시오0k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20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활용참고하여 식품구성자전거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을 찾아 제시하시오0k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노인기에는 생리적 기능과 일상 활동량이 감소한다 이러한 변화에 따른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설명하시오0K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중간과제물)생애주기에 따른 신체 크기는 영양소 필요량에 영향을 준다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과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영아와 유아의 체위기준 설정방법 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애주기영양학 |
---|---|---|---|---|---|
공통 | 1, 2번 문항 모두에 대해 답안을 작성하시오. (30점) 1. 생애주기에 따른 신체 크기는 영양소 필요량에 영향을 준다.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과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영아와 유아의 체위기준을 설정한 방법을 각각 나누어 간략하게 제시하시오. 2.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제시한 영아와 유아의 ‘2020 체위기준’과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제시된 ‘2015 체위기준’을 1개의 표로 만들어 비교하여 제시하고 이를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생애주기에 따른 신체크기는 영양소필요량에 영향을 준다 2015 2020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 제시하고 설명하시오0k
생활과학부(식품영양학 전공) 생애주기영양학 3공통형
1. 생애주기에 따른 신체 크기는 영양소 필요량에 영향을 준다.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과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영아와 유아의 체위기준을 설정한 방법을 각각 나누어 간략하게 제시하시오.
2.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제시한 영아와 유아의 ‘2020 체위기준’과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제시된 ‘2015 체위기준’을 1개의 표로 만들어 비교하여 제시하고 이를 설명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생애주기에 따른 신체 크기는 영양소 필요량에 영향을 준다.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과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영아와 유아의 체위기준을 설정한 방법을 각각 나누어 간략하게 제시하시오.
1)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영아와 유아의 체위기준 제시
2)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영아와 유아의 체위기준 제시2.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제시한 영아와 유아의 ‘2020 체위기준’과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제시된 ‘2015 체위기준’을 1개의 표로 만들어 비교하여 제시하고 이를 설명하시오.
1) 체중
2) 신장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한국의 경우 경제성장과 더불어 식생활 개선 및 문화수준의 향상 등 제반 사회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선진 서구사회에서 겪고 있는 비만의 심각성에 접하게 되었고 특히 국내 비만아동률은 해마다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현대인들은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운동량의 부족으로 인하여 체증이 증가하는 비만 환자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으로 전 세계가 비만과 전쟁을 선포할 경지에까지 이르렀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996년 5월 16일부터 세계 비만 인구가 5 년마다 두 배씩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비만을 지구의 심각한 보건문제 중의 하나인 치료가 필요한 만성질병이라고 경고했다. 우리나라의 소아비만 발생률 역시 현저히 증가되고 있다. 최근 10년 사이 거의 두 배 이상의 증가를 보여 초등학생 5명 중 한 명이 비만일 정도로 급격히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많은 부모들이 아이가 뚱뚱해도 살이 키가 된다. 저러다 키가 크면 괜찮아지겠지?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런 안일한 생각 속에 우리 아이들이 언제 소아비만에 걸릴지 모를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요즘 비만의 원인 중의 하나가 나트륨 과다 섭취로 인한 과식이 원인이 되고 있다. 나트륨의 적당한 소비도 필요하지만 그와 반대로 과다 섭취는 건강에 적신호가 되고 있다. 스낵률, 라면 김치 등 여러 음식에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 있다. 한국의 경우 지나친 나트륨 섭취로 인하여 문제가 되고 있어 이를 정부적인 차원에서 규제하고 있어 효과를 보고 있다. 만성질환 위험감소를 위한 섭취기준(CDRR)을 마련하여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우리는 매일 식사를 통해 식품에 존재하는 영양소를 섭취하며, 이는 우리의 몸을 이루는 구성 성분이 된다. 식생활이 다양해짐에 따라 식생활과 관련한 건강 문제도 복잡해졌으며, 암, 당뇨병과 같은 여러 만성질환과 식생활과의 관련성이 과학적으로 밝혀지면서 식생활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도 높아졌다.
균형 잡힌 식생활은 건강 증진을 위한 필수 요인 중 하나다. 그리고 영양소 섭취기준은 최적의 건강상태 유지와 질환 예방을 위한 영양소별 섭취수준으로, 균형 잡힌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기본 자료다. 식사 계획수립과 평가에 성별, 연령대별 영양소 섭취기준을 활용하여 식생활을 올바르게 관리할 수 있다.
그동안 영양소 섭취기준 제정 사업은 1962년을 시작으로 학회 등 민간차원에서 추진해왔으나,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은 「국민영양관리법」에 근거하여 국가차원에서 처음으로 제정 작업을 수행한 데에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보건복지부는 식생활과 건강과의 관련성 및 영양소 필요량에 대한 새로운 연구결과, 우리 국민의 체위 변화 등의 반영을 위해 영양소 섭취기준을 주기적으로 제·개정 해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영양소 섭취기준이 여러 분야에서 손쉽게 활용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하여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생활과학부(식품영양학 전공)생애주기영양학 3공통형 생애주기에 따른 신체 크기는 영양소 필요량에 영향을 준다.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과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영아와 유아의 체위기준을 설정한 방법을 각각 나누어 간략하게 제시하시오.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제시한 영아와 유아의 ‘2020 체위기준’과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제시된 ‘2015 체위기준’을 1개의 표로 만들어 비교하여 제시하고 이를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국민건강, 2016~2018년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비만유병률
- 김기연, 2021, 대한급식신문, 나트륨 적정 섭취, 만성질환 낮춘다
-김초일, 연미영, 이행신, 김도희, 이지연, 남지운. 용역연구개발과제 ‘위해평가를 위한 민감군의 식품섭취량 조사’ 최종보고서. 청주: 식품의약품안전처; 2013.
-보건복지부, 중앙암등록본부, 국립암센터. 국가암등록사업 연례 보고서(2012년 암등록통계). 2014. p.19.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 제5,6차 한국인 인체치수조사. 2003-2004, 2010.
-안전행정부. 주민등록 연령별 인구통계. 2013.
-이행신, 권성옥, 연미영, 김도희, 이지연, 남지운, 박승주, 연지영, 이순규, 이혜영, 권오상, 김초일. 한국인의 총 당류 섭취실태 평가. Journal of Nutrition and Health 47(4):268-276, 2014.
-정효지, 김복희, 송윤주, 이정은. 보건영양학. 파주: 양서원; 2013. p.184.
-한국영양학회 홈페이지에서 ‘2015,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KDRI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애주기영양학_1. 생애주기에 따른 신체 크기는 영양소 필요량에 영향을 준다.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과2020 한국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성공적인 수유부 올바른영양및식생활관리방법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수유부의 영양소섭취기준 임신부영양소섭취기준 서술하시오0k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18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2016~2018년 우리나라 소아청소년의 비만유병률을 2010~2013년 조사결과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0K
- 생활주기영양학3공통)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방법을 서술하고 임신부와 수유부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영양소를 서술하시오0k
- 임상영양학3공통) 2020년사망원인통계참고하여 성별사망원인상위10순위10대사망원인순서대로 남녀나누어-폐렴 암-제시 영양관리포함한 질환관리방법설명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