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이해와감상2공통) 교재 10장의 내용정독하고 전통국악과 창작국악의미 한국대중음악’을 참조하여 케이팝(K-pop)정의 자신만의 견해 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25 / 2021.10.25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음악의이해와감상 -교재 10장의 내용을 정독하고, ‘전통국악’과 ‘창작국악’의 의미를 서술, 위 문항의 ‘창작국악’에 해당하는 작품 중 한 곡을 임의로 선택하여 감상평, 한국의 대중음악’을 참조하여 ‘케이팝(K-pop)’을 정의하고, ‘케이팝’이 동시대에 미친 영향을 자신만의 견해를 살려 서술하시오
- 2021년 2학기 음악의이해와감상 기말시험 과제물(전통국악과 창작국악의 의미 등)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인간과사회1D)교재4장내용참조하면서 우리사회구성원들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속한 사고의예-K-POP의 열풍-를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비판해 보시오0K
- 대중문화의이해1공통) 교재1장13쪽을 보면 대중이 어떤 영화보고 어떤노래를 부를때 그것은 자신의욕망과 정체성담은 일종표현행위라 할수있다분석해 보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음악의이해와감상 |
---|---|---|---|---|---|
공통 | 1. 교재 10장의 내용을 정독하고, ‘전통국악’과 ‘창작국악’의 의미를 서술하시오. [10점] 2. 위 문항의 ‘창작국악’에 해당하는 작품 중 한 곡을 임의로 선택하여 감상평을 쓰시오.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작품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음. 직접 본 작품 및 유튜브나 그 외 영상으로 본 것도 선택할 수 있음.) [15점] 3. 교재 13장의 ‘한국의 대중음악’을 참조하여 ‘케이팝(K-pop)’을 정의하고, ‘케이팝’이 동시대에 미친 영향을 자신만의 견해를 살려 서술하시오. [25점] |
- 하고 싶은 말
-
음악의이해와감상2공통) 교재 10장의 내용정독하고 전통국악과 창작국악의미 한국대중음악’을 참조하여 케이팝(K-pop)정의 자신만의 견해 서술하시오0K
문화교양 음악의이해와감상2
1. 교재 10장의 내용을 정독하고, ‘전통국악’과 ‘창작국악’의 의미를 서술하시오. [10점]
2. 위 문항의 ‘창작국악’에 해당하는 작품 중 한 곡을 임의로 선택하여 감상평을 쓰시오.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작품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음. 직접 본 작품 및 유튜브나 그 외 영상으로 본 것도 선택할 수 있음.) [15점]
3. 교재 13장의 ‘한국의 대중음악’을 참조하여 ‘케이팝(K-pop)’을 정의하고, ‘케이팝’이 동시대에 미친 영향을 자신만의 견해를 살려 서술하시오. [25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재 10장의 내용을 정독하고, ‘전통국악’과 ‘창작국악’의 의미를 서술하시오. [10점]
1) 전통국악의 의미
2) 창작국악의 의미
3) 나의 제언
2. 위 문항의 ‘창작국악’에 해당하는 작품 중 한 곡을 임의로 선택-범내려온다-하여 감상평을 쓰시오.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작품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음. 직접 본 작품 및 유튜브나 그 외 영상으로 본 것도 선택할 수 있음.) [15점]
1) 범내려온다 감상문
2) 나의 제언
3. 교재 13장의 ‘한국의 대중음악’을 참조하여 ‘케이팝(K-pop)’을 정의하고, ‘케이팝’이 동시대에 미친 영향을 자신만의 견해를 살려 서술하시오. [25점]
1) 케이팝(K-pop) 정의
2) 케이팝이 동시대에 미친 영향
3) 자신만의 견해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한민족은 신명난 민족, 신바람 난 민족으로 어떤 음악과 춤을 즐기며 이를 바탕으로 한 한국음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최근 한류열풍에 따른 케이팝 공연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방판 소년단의 활약은 세계적이어서 많은 국가에 찬사를 받고 있다. 한국의 음악은 전통국악인 판소리, 수궁가, 심청가 등이 있다. 그러나 순수한 국악을 하는 입장에서는 전통을 고수하는 것이 맞지만 젊은층은 고리타분하게 여기고 있어 잘 수궁하지 않는 상황이다. 이런 분위기에 편승하여 케이팝이 세계적인 트랜드로 나타나자 전통국악을 업그레이드한 창작국악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이날치벤드의 ‘범내려온다’라고 볼 수 있다. 프랑스 <르몽드>는 파리에서 열린 콘서트에 맞춰 ‘케이팝, 유럽을 정복하다’라는 제목의 기획기사를 통해, 케이팝의 성공비결을 자세히 설명하며 “케이팝을 한국의 역동적인 국가이미지를 알릴 수단으로 인식하는 한국 정부의 지원을 등에 업고, 한국의 연예기획사들이 길러낸 소년소녀들”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프랑스의 한류 팬 모임인 '코리안 커넥션' 회원들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추가 공연'을 요구하는 인터넷 청원운동을 시작했다. 지난 1일에는 한류 팬 300여 명이 파리 루브르박물관 입구 피라미드 광장에서 추가 공연을 요구하는 '플래시 몹'(일정 시간과 장소를 정해 일제히 같은 행동을 벌이는 이벤트) 형태의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프랑스 유력지인 르몽드는 아시아를 평정한 K-POP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고, K-POP은 한국을 세계에서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르피가로 신문도 '한류가 프랑스의 르제니트를 강타하다'란 제목으로 이번 공연을 자세하게 실었다. 이번 파리 공연이 폭풍 같은 인기를 끌면서 아시아를 넘어 유럽으로 향한 우리 한류 열풍의 세계 진출 행보는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 장에서는 음악의이해와감상2) 1. 교재 10장의 내용을 정독하고, ‘전통국악’과 ‘창작국악’의 의미를 서술하시오. [10점] 2. 위 문항의 ‘창작국악’에 해당하는 작품 중 한 곡을 임의로 선택하여 감상평을 쓰시오.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은 작품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음. 직접 본 작품 및 유튜브나 그 외 영상으로 본 것도 선택할 수 있음.) [15점] 3. 교재 13장의 ‘한국의 대중음악’을 참조하여 ‘케이팝(K-pop)’을 정의하고, ‘케이팝’이 동시대에 미친 영향을 자신만의 견해를 살려 서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2016, 국제브랜드관리,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 차별화하기
-방송대, <음악의이해와감상> 교재(2020) 및 강의
-박세연, 2021, 매일경제, 범 내려온다로 대박 난 7인조 밴드 이날치 조선 힙스터 칭호 감사 목표는 글로벌 무대
-김이삭, 2011, BBC- 성공 스토리의 이면에 노예계약, 투자금 회수위해 어린가수 희생 -김건우, 2011, 10일 공연 7000여 관객 열광...티켓값 낮춰 수익보다 '한류확산' 초점
-김필수, 2011, 현대경제연구원, 새로운 도약의 기로에 서 있는 한류
-신윤환. 2002. “동아시아의 ”한류“현상: 비교분석과 평가”. 『동아연구』제 42집. 서강대 동아연구소.
-이한우. 2002. “베트남에서의 한류, 그 형성과정과 사회경제적 효과.”『동아연구』제 42집. 서강대 동아연구소.
-최혜진, 2021, 문화속으로, 범 내려온다의 진짜 의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의이해1공통)교재19쪽에 문화상품생산자는 가장문화소비에 적극적인계층과 세대를주요한대상으로삼아문화상품생산자들이 어떤방법사용하는지분석해보시오0K
-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통해 본 음악시장의 변화와 K-POP 한류 지속방안0k
- 국제브랜드관리2C)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세계의정치와경제2C 전세계에서 한국문화가 차지하는 위상커지고 있습니다 문화제국주의가 아닌 다양성지향하는 방향나아갈 방안 논하시오0k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4)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15강 한국의 전통공연예술-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