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사회1D)교재4장내용참조하면서 우리사회구성원들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속한 사고의예-K-POP의 열풍-를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비판해 보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28 / 2019.08.2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2019 인간과사회1D] 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 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를 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이 생각에 대해 비판해 보시오.
- 인간과사회1D)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를 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이 생각에 대해 비판해 보시오.
- (인간과사회 D형) 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를 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
- 세계의풍속과문화2) 교재1장 내용 자문화중심주의비판하고 문화상대주의적 태도란무엇인지 왜 우리에게필요한태도인지 설명하시오0k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사회 |
D형 | 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를 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이 생각에 대해 비판해 보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인간과사회1D)교재4장내용참조하면서 우리사회구성원들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속한 사고의예-K-POP의 열풍-를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비판해 보시오0K
농학과 인간과사회1D형 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를 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이 생각에 대해 비판해 보시오.(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를
1) 자민족중심주의의 의미
2) 자민족중심주의 사고의 예
2.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비판
1) 문화상대주의
2) 문화를 보는 문화적 상대주의와 자민족중심주의 비교
3)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비판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요즘 전 세계는 K-POP열풍이 뜨겁게 일고 있다.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한류 열풍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여 한민족이 전 세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K-POP의 열풍이 지구촌을 매섭게 강타하고 있다. 이제 한국의 K-POP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음악의 장르로 크게 인정받고 있는 실정이다. K-POP의 열풍에 따른 아이돌 그룹들이 우르르 몰려 나오기 시작하면서 음악시장이 크게 바뀌었다. 그렇잖아도 음반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들었고, 10만장만 팔아도 성공했다고 하는 시대가 와 버린 것이다. 그런 와중에, 기획사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비지니스 구도를 만든다. 정규앨범을 내기 보다는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음원시장을 중심으로 판매하며, 각종 TV프로그램에 멤버를 출연시켜서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행사를 뛰거나 CF, 드라마 등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는 구조로 바뀐다.
지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SM 타운 라이브 월드 투어 in paris’에서 1만 4,000여명의 유럽 관객을 동원, 한류의 불모지라 여겨지던 유럽에서 한류 붐을 일으킨 것. 특히 음원이 시장에 나오는 즉시 아시아, 남미, 유럽까지 동시에 확산되는 전방위적인 파급력을 보이며 K-pop의 열기는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요즘은 방탄소년단, 워너윈 등이 한류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어, 한국어를 배우고 한국관광하려는 외국인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방탄소년단, 워너윈 등은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린 일등공신이라고 볼 수 있다. 그들은 자민족중심주의 시각에서 보면 최고의 국민영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장에서는 인간과사회1D형 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를 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이 생각에 대해 비판해 보기로 하겠다.
- 참고문헌
-
-김건우, 2011, 10일 공연 7000여 관객 열광...티켓값 낮춰 수익보다 '한류확산' 초점
-김승영외, “소비자 자민족중심주의, 적대감이 제품평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2010
-김태환 저, 다문화 사회와 한국 이민정책의 이해, 집사재 2015
-한국사회학회(1992), 한국의 국가와 시민사회, 서울 : 한울
-우수명 저, 다문화사회복지개론, 양서원 2015
-박지영, 배화숙 외 저, 함께하는 사회복지의 이해, 학지사 2014
-송사기, “자민족중심주의, 세계주의, 과시적보시성향이 중국소비자의 외국제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 2011
-우국희, 임세희 외 저, 사회복지 윤리와 철학, 공동체 2015
-정진웅, “문화상대주의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덕성여대열린교육연구소, 2011
-최영민, 이기영 외 저, 다문화사회복지론, 학지사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사회, D형) 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를 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이 생각에 대해 비판해 보시오.
- [인간과사회D형] 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를 들고 문화상대주의적 시각에서 이 생각에 대해 비판
- [인간과사회 D형] 교재 4장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지니고 있는 생각 중 자민족중심주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 사고의 예
- 2019년 2학기 인간과사회 중간시험과제물 D형(자민족중심주의)
- 대중문화의이해1공통)교재19쪽에 문화상품생산자는 가장문화소비에 적극적인계층과 세대를주요한대상으로삼아문화상품생산자들이 어떤방법사용하는지분석해보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