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브랜드관리2C)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6 / 2016.10.06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국제브랜드관리 C형)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브랜드관리 C형)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방통대 2016-2)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한류열풍 K-POP의 경제적 효과 현황 및 나아갈 길0k
- CJ헬로비전 자기소개서 거래선개발 일반영업 사업기획 콘텐츠개발 R&D(연구개발) 방송기술 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국제브랜드관리 |
---|---|---|---|---|---|
C형 |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국제브랜드관리2C)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무역학과 국제브랜드관리2C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한국의 대중음악 K-POP 한류열풍
1) 한류의 시작
2) 한류의 원조
3) 한국드라마에서 K-POP으로
4) 최근 새로운 트렌드 한류를 최대한 활용할 필요
5) 한류의 발전과 신한류의 현황
2. K-POP의 성공요인
3. K-POP의 브랜드를 높이는 한계점 및 장애요인
4.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 방안
1) 한국 연예산업이 선진화되어야
2) 우리만의 독창적인 것으로 만들려는 노력을 해야
3) 낯설음과 친숙함과 보편성의 조화가 필요
4) 차별화된 콘텐츠와 세계적인 K-POP 스타 확보
5) 수익창출 지역의 편중 문제
6) 불법 다운로드 심화에 대한 대책 마련
7) 콘텐츠의 획일화 및 쏠림현상에 주의
8) 우리 문화에 대한 과도한 우월성 과시 금지
9)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시스템 마련
5. 대중음악(K-Pop) 확산을 위한 나의제언
1) 교류적 관점의 정립을 들 수 있다.
2) 민간 주도로 문화상품 교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3) 상업적인 도구로만 바라보는 시각부터 고쳐야 한다.
4) 실력이 뛰어난 뮤직선을 길려내야 한다.
5) 대학에서의 한국어 교육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6. K-POP 한류확산의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브랜드는 그 국가나 회사의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브랜드는 그만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무한경쟁의 글로벌 경제체제 시대에서는 강한 브랜드만이 국가의 경쟁력을 보장해 줄 수 있다. 이러한 브랜드 시대에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어느 정도가 될 것인가? 한국에 대한 이미지 조사결과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경제에 대한 이미지는 좋으나 실제보다 저평가되고 있으며, 한국을 대표할 만한 대표적인 문화상징물이나 아이템이 부족한 반면 문화에 대한 이미지는 긍정적이라는 것이다. 여전히 한국에 대한 이미지는 정치적인 사안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한국의 국가이미지는 물론 한국제품이미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다. 브랜드 자산은 오늘날 기업 경영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은 분야 중의 하나이다. 최근의 업계 동향이나 대중매체의 보도 등을 봐도 브랜드 전략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브랜드 자산을 향상시키고 보호하기 위한 조직적인 노력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데, 이는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는 또 다른 지표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점점 커지게 된 배경을 살펴보면 첫째, 전혀 새로운 브랜드 이름을 개발하는 것이 실제로 힘들거나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상당한 프리미엄을 지불하더라도 기존의 브랜드를 사려고 한다는 것이다.
`세계는 서울로 서울은 세계로`,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전 세계가 한류 열풍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여 한민족이 전 세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프랑스 파리가 우리 가수들을 환호하는 목소리로 뒤덮였다.
모두 44곡을 열창한 우리 아이돌 그룹의 노랫소리 사이마다 현지 팬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공연장인 르 제니트 드 파리 주변엔 공연 5시간 전부터 현지 팬들로 가득 찼고, 예매 시작 15분 만에 7천여 장의 티켓은 모두 매진됐다. 이미 드골 공항에 입국할 때 1천500여 명이 몰려들게 했던 한류스타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장에서는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참고자료 -김필수, 2011, 현대경제연구원, 새로운 도약의 기로에 서 있는 한류
-신윤환. 2002. 동아시아의 한류현상: 비교분석과 평가. 『동아연구』제 42집. 서강대 동아연구소.
-이성규, 2012, 뮤즈어라이브 대표, 프레시안, 기존 문법 버리고 '뮤직비디오의 힘' 발견하는 계기
- 지그문트 바우만 ? 팀 메이 지음, 박창호 옮김.『사회학적으로 생각하기(제2판)』. 서울 경제 경영. 2011.
-조은. 『사당동 더하기 25 - 가난에 대한 스물다섯 해의 기록』. 또 하나의 문화. 2012.
-수디르 벤카테시 지음, 김영선 옮김.『괴짜 사회학』. 김영사. 2009.
-손승혜, 유럽의 한류와 K-pop 팬덤 형성 과정과 그 의미,
-정태수, 아이돌 그룹이 이끄는 新한류시대, 삼성경제연구소, 2010.10.14
-장후석 외, 경제의 새로운 동력, K-POP 열풍, 현대경제연구소, 2011.7.19
-이현우, 전세계가 ‘소녀시대’ 매력에 빠졌다, MK 뉴스, 2011.11.2
태그 국제브랜드관리, 한국대중음악, K-PoP브랜드 가치, K-PoP, 차별화하기위해서, 어떤방안있을지, 예를들어설명하시오, 국제브랜드관리2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