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의이해1공통)교재19쪽에 문화상품생산자는 가장문화소비에 적극적인계층과 세대를주요한대상으로삼아문화상품생산자들이 어떤방법사용하는지분석해보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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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문화의이해
공통 교재 19쪽에 보면 문화상품의 생산자는 가장 문화소비에 적극적인 계층과 세대를 주요한 대상으로 삼아 문화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의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는 어떤 사람들이며 이들의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대중문화 전반을 대상으로 삼아서 쓰셔도 되고 영화나 드라마, 대중음악 등 특정 장르를 대상으로 삼아서 쓰셔도 됩니다.(30점)
하고 싶은 말
대중문화의이해1공통)교재19쪽에 문화상품생산자는 가장문화소비에 적극적인계층과 세대를주요한대상으로삼아문화상품생산자들이 어떤방법사용하는지분석해보시오0K

문화교양학과 대중문화의이해1공통

교재 19쪽에 보면 문화상품의 생산자는 가장 문화소비에 적극적인 계층과 세대를 주요한 대상으로 삼아 문화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의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는 어떤 사람들이며 이들의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대중문화 전반을 대상으로 삼아서 쓰셔도 되고 영화나 드라마, 대중음악 등 특정 장르를 대상으로 삼아서 쓰셔도 됩니다.(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재 우리 사회의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는 어떤 사람
2. 이들의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1) 스토리텔링 전략
2) IT/플랫폼 기업의 음악업계 진출
3) 상장 기획사의 음악 외 비연관 다각화를 통한 성장 도모
4) 유통사 경쟁 구도의 3강 구도 고착화
5) 아이돌 콘텐츠 기획·제작의 현지화 속성 강화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한국이 중심이 된 K-POP열풍이 전세계적으로 뜨겁게 일고 있다.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한류열풍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여 한민족이 전 세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K-POP의 열풍이 지구촌을 매섭게 강타하고 있다. 이제 한국의 K-POP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음악의 장르로 크게 인정받고 있는 실정이다. K-POP의 열풍에 따른 아이돌 그룹들이 우르르 몰려 나오기 시작하면서 음악시장이 크게 바뀌었다. 그렇잖아도 음반시장이 침체기에 접어 들었고, 10만장만 팔아도 성공했다고 하는 시대가 와 버린 것이다. 그런 와중에, 기획사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비지니스 구도를 만든다. 정규앨범을 내기 보다는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음원시장을 중심으로 판매하며, 각종 TV프로그램에 멤버를 출연시켜서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행사를 뛰거나 CF, 드라마 등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는 구조로 바뀐다.
지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SM 타운 라이브 월드 투어 in paris’에서 1만 4,000여명의 유럽 관객을 동원, 한류의 불모지라 여겨지던 유럽에서 한류 붐을 일으킨 것. 특히 음원이 시장에 나오는 즉시 아시아, 남미, 유럽까지 동시에 확산되는 전방위적인 파급력을 보이며 K-pop의 열기는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요즘은 방탄소년단, 워너윈 등이 한류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어, 한국어를 배우고 한국관광하려는 외국인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케이팝의 열풍은 그 분야에 종사하는 생산자에게 큰 수익을 안겨주기 때문에 문화소비자의 취향에 많는 젊은층의 댄스음악과 눈높이에 맞는 악세사리를 ㅈ갖추어 삼품적인 측면에서 큰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의이해1공통) 교재 19쪽에 보면 문화상품의 생산자는 가장 문화소비에 적극적인 계층과 세대를 주요한 대상으로 삼아 문화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의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는 어떤 사람들이며 이들의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대중문화 전반을 대상으로 삼아서 쓰셔도 되고 영화나 드라마, 대중음악 등 특정 장르를 대상으로 삼아서 쓰셔도 됩니다.(30점)대해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문정외 1인, 2018,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K-POP 아이돌 음반의 스토리텔링 전략 사례 분석
-김이삭, 2011, BBC- 성공 스토리의 이면에 노예계약, 투자금 회수위해 어린가수 희생
-김건우, 2011, 10일 공연 7000여 관객 열광...티켓값 낮춰 수익보다 `한류확산` 초점
-변미영, “K-POP이 주도하는 신한류:현광과 과제”, 한국콘텐츠진흥원, p.4, 2011.
-조병철, 심희철, 2015, 아주대학교, 2015, K-POP 한류의 성공요인분석과 한류 지속화 방안연구-스마트 미디어 기반 실감콘텐츠 활용을 중심으로 91
-최대용, “한류의 발전과 국가브랜드, 뉴미디어 시대, 한류의 전망과 과제”,
-콘텐츠진흥원, 2018, 음악산업 이슈 국내 음악산업 동향 음악 이용자 동향 해외 음악산업 동향 국내 음악산업 정책 및 법제도 동향
-최영택, 2011. K-pop의 세계 시장 성공, 치밀한 글로벌 PR전략이 관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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