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대중문화론 일본의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중에서 작품을 하나 선택하여 자신의 관점에서 분석한 리포트를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21 / 2021.05.2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일본대중문화론
공통 일본의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중에서 작품을 하나 선택하여 자신의 관점에서 분석한 리포트를 제출하시오. (단, 멀티미디어 강의 9강, 11강, 14강에서 다룬 작품은 선택 대상에서 제외할 것.)
하고 싶은 말
일본대중문화론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1,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개요 및 줄거리
2, 성장소설이자 라이트노벨,『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3, 감상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개요 및 줄거리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2017년 기준으로 누적 부수가 250만 부 이상으로, 2020년 현재까지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소설이 원작이다. 웹소설 연재 플랫폼 ‘소설가가 되자’에서 먼저 연재를 시작해 인기를 얻은 후, 2015년 6월 출판사 후타바샤(双葉社)에서 처음 발간되었다. 한국에서는 2017년 4월에 번역되어 발매 중이다. 2017년 7월에는 실사 영화가 일본에서 개봉하였고 동년 10월에 한국에서도 개봉하였다. 이후 1년 뒤 2018년 9월에는 극장 판 애니메이션 영화가 개봉하고 실사 영화와 마찬가지로 동년 11월에 한국에서도 개봉하였다.

주요 인물을 최소화 한 점이 눈에 띈다. 주연에서부터 조연까지 다양하게 활용하는 일본 영화 특유의 특징과 달리 영화는 주인공 '나'와 '사쿠라'에 집중하며 이 두 인물 사이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와 심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내 클래스메이트였던 야마우치 사쿠라의 장례식은 생전의 그녀와는 전혀 닮은 구석이 없는 꾸무럭한 날씨에 거행되었다. 그녀의 생명이 가진 가치의 증거로서 수많은 사람들이 흘린 눈물에 감싸였을 장례식에도 빈소에도, 나는 참석하지 않았다. 나는 그냥 집에 있었다. 다행히 나에게 참석을 강요할 유일한 클래스메이트는 이미 이 세상에 없고, 선생님이나 그쪽 부모님이 나를 불러낼 권리도 의무도 있을 리 없어서 나는 나 자신의 선택을 온전히 존중할 수 있었다.:영화나 소설을 본 사람은 알겠지만, 남주인공 시가 하루키의 시점에서 바라본 사쿠라의 모습으로 볼 수 있다. 침울하고 조용한 성격의 주인공은 활발한 성격의 사쿠라가 췌장암 말기라는 사실을 우연히 알고 충격을 받게 되고 그녀에게 관심을 갖게 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일본대중문화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감상문]“이웃집 토토로” 를 통해본 일본과 일본문화
  • 만화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인간 내면 심리의 묘사, 군중 드라마, 일반 민중의 생활상의 자세한 묘사 등이 훌륭했으며, 나중의 지브리 작품들의 원형이 되었다. 이 작품에서부터 미야자키 만화 영화들을 관통하는 이상주의적 주제, 사실적 표현기법을 찾아 볼 수 있으며, 권력과 폭력에 대항한 이상적 사회건설의 희망을 읽을 수 있다.1971년에 다카하타와 함께 A프로덕션으로 이적한 후인 1978년에 TV 애니메이션 미래소년 코난을 통해 연출자로 데뷔를

  • 뉴미디어와 불법복제 및 저작권
  •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제138조(출처명시위반 등의 죄 )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제 139조(몰수) 저작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권리를 침해하여 만들어진 복제물로서 그 침해자인쇄자배포자 또는 공연자의 소유에 속하는 것은 이를 몰수한다.3. 저작권 위반 내용1.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장면을 캡처한 것을 사용하면 저작권

  • [미디어교육] 영국의 미디어교육
  • 분석적 엄격함을 보장한다고 여겨진 기호학적 방법을 내세웠으며 이는 미디어 산업의 경제학을 좀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여기서 학생들은 자신의 주관적 반응이나 즐거움을 옆에 제쳐두고, 미디어의 ‘은폐된’ 이데올로기를 드러내기 위한 체계적인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미디어의 영향으로부터 스스로를 ‘해방’시키도록 했다. 결국 이로인해 문화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고급’문화와 ‘대중’문화 차별하기는 정치적 혹은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영화, 1000만관객의 힘은 어디서 나왔나.2. 영화 마케팅의 중요성3. 영화 마케팅의 요소들4. 영화 홍보사 인터뷰를 통한 실제사례5. 일반적 영화 마케팅 기법과 방법론6. 한국 영화의 성공적 마케팅 대표사례- 코드 마케팅IX) 글로벌 시장의 한국영화42-471. 한국영화의 해외진출 현황2. 국제 영화제에서 인정받는 한국영화들3. 한국영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4. 글로벌 시장 전략의 사례- 한국영화, 일본시장 개척기X) 한국 영화산업의

  • [스크린쿼터] 스크린쿼터제를 통해 본 한국영화의 현황과 과제
  • 영화의 발전을 위하여Ⅳ. 해외의 스크린쿼터제 현황과 주요국 영상시장 동향1. 각국의 스크린쿼터제 현황2. 프랑스의 영상진흥정책과 영화시장 동향1) EU의 환경변화와 영상산업의 추이2) 프랑스의 영상진흥정책3) 최근의 동향4) 동향분석과 시사점3. 일본의 영화시장 동향1) 일본의 영화진흥정책2) 블록 부킹 시스템3) 일본의 영화시장 동향4) 새로운 위기5) 애니메이션의 부상6) 멀티플렉스의 증가7) 독립프로덕션의 활약8) 방송국의 제작 참여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