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한국과 일본의 문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1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한국과 일본의 문화 비교
한국과 일본의 대중가요 비교
한국야구와 일본야구의 비교
한국의 만화와 일본의 만화 비교
음식문화을 통한 한․일 비교 -한국의 매운맛과 일본의 담백함을 비교해보며
언어를 통한 한일문화 비교
일본 지하철과 우리나라 지하철의 비교
술과 호스테스를 통해서 본 韓日 양국의 문화비교
한․일 다도(茶道)문화
한국 여성들과 한국 아줌마들 & 일본 여성들과 일본 아줌마들 비교
일본의 야쿠자와 한국의 폭력단
한․일간 자동차 도로의 상황
일본인과 한국인의 자살관
한국문화를 통해본 일본인에 대한 짧은 이해...
일본신화와 한국 신화 비교
한국인과 일본인의 자살관
한일의 화투문화
한일 이지메 비교
한국의 선비와 일본의 사무라이
화장실로 본 한국과 일본의 문화
한일의 여성들
한국과 다른 일본의 장례문화
우리의 한복과 일본의 기모노에 대해...
한국과 일본의 예능
죽음을 통해 본 종교의식
한일 의복문화 비교
한국의 '건달' 과 일본의 '야쿠자
자연환경을 통한 한일 문화 비교
- 본문내용
-
1. 일본인의 미의식
어느해 여름, 일본인이 혼자서 팥빙수를 먹으러 간일이 있었다고 한다. 일본의 팥빙수는 단순히 얼음위에 팥만을 얹은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토핑도 풍부하고 종류도 많은 한국에서의 팥빙수를 상당히 즐기고 있었다고 한다. 드디어 주문한 것이 나와서 평소대로 토핑으로 예쁘게 장식된 산(팥빙수의 얼음)이 무너지지 않도록 빙수를 주위에서부터 조심스레 먹고 있는데, 갑자기 대각선쪽에 앉아있던 그 아주머니가 자신의 빙수를 들고 "안돼요! 그렇게 먹으면... 이렇게 먹는 거예요." 라고 말하면서 빙수를 마구 섞어버렸다고 한다. 갑자기 일어난일에 멍하니 있는데,그 아주머니는 방긋 웃으면서 "이렇게 해서 먹으면 맛있어요" 라고 말하더라는 것이다. 그저 팥색깔의 얼음물이 되버린 빙수를 보면서 상당히 기분이 상했지만, 결국엔 할수 없이 그 뒤죽박죽 된 빙수를 끝까지 다 먹었다고 한다.
이 얘기를 들은 당시엔 그저 웃음밖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이런 단순한 예를 통해서도 일본인의 사물에 대한 감상을 엿볼 수도 있을 것 같다.따뜻한 봄이되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お花見을 간다는 사실이나, 일본인의 자연에 대한 감상을 담은 문학작품을 접한다던가,또는 흔하게 접할수 있는 대중문화(특히 드라마나 영화)를 봐도 그들의 美意識을 느낄수 있을 것 같다. 어떤면에서 우리가, 차갑고 냉정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하는 일본인들이 우리보다 더 감상적이고, 풍부한 감각을 지니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
(2007.07.22 10:29: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