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케팅3공통)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설명하고 식품표시사항 품질인증마크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1 / 2021.03.1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푸드마케팅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푸드마케팅
공통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15점).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고,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을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푸드마케팅3공통)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설명하고 식품표시사항 품질인증마크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0k

생활(식품영양) 푸드마케팅3공통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15점).
2.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고,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을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15점).
1) 웰빙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 설명
(1) 개념과 의미
(2)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 설명
2) 편의중심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 설명
(1) 개념과 의미
(2)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 설명
3)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 설명
(1) 개념과 의미
(2)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 설명
4) 나의 제언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고,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을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15점)
1) 일괄표시면, 주표시면, 기타표시면 별로 구분하여 표기사항 설명
(1) 일괄표시면
(2) 주표시면
2) 영양성분 표시와 유통기한 표시(7점)
(1) 영양성분 표시
(2) 유통기한
3) 부착된 정부인증마크 설명
4) 상품의 원재료 특성과 사용된 식품첨가물 종류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한국인은 8282(빨리빨리)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 인스턴트식품이 각광받고 있다. 이에 따른 최근 식생활의 변화와 가공기술의 발전에 따라 가공식품의 소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인의 전체 식품소비량 중 가공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을 다른 나라의 수준과 비교하면 아직도 낮은 편이다. 그러나 국민소득의 향상과 함께 여가선용을 위한 레저 붐과, 시간을 절약하면서 간편한 조리를 원하는 주부의 의식 변화로 인해 가공식품의 소비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가공식품에 식품첨가제와 방부제의 첨가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불신은 끊이지 않는다. 요즘은 웰빙시대를 맞아하여 소비자들이 제품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정부인증마크가 붙어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그러한 경향은 농약의 과다살포와 중국산 농산물 수입에 따른 방부제 과다 첨가, 그리고 유전자변형식품의 수입으로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팽배해 그런 현상은 더욱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필자의 경우 편의중심소비를 추구하기도 하여 2분거리 내에 있는 마트에서 라면, 우유, 치즈 등을 사기도 하여 즉석 소비를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여 소비의 한 트랜드로 정착되고 있다. 가치소비를 하기도 하여 소중한 것은 과감하게 투자하지만 그 외는 투자를 지양한다. 가치소비의 대표적인 분이 대우그릅의 김우중으로 그의 자서전에 보면 콩나물을 살 경우 1000원에 해당하는 값을 지불해야지 돈 많다고 5000원 1만원주고 사면 안 된다고 했다. 가치소비의 한 단면이라고 볼 수 있다.
농식품 포장에 붙어 있는 각종 품질인증마크가 오히려 소비자들을 혼란스럽게 한다는 지적이 일면서 각 식품 인증마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적극 홍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가공식품의 인증제도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일반제품보다 품질 등이 우수한 제품에 대해 차별성을 부각하는 의미로 마크를 부착해 주고 있는데, 유통·소비단계에서 실효를 거두지 못하는 등 제도의 취지를 무색하게 하기 때문이다 .
이 장에서는 푸드마케팅3공통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15점).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고,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을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3, 식품유통마케팅, 식품표시제도의 목적과 기능설명
-김정숙, 2009, 제주일보, 웰빙 소비
-권태완, 한국화학공학회, 1994, 발효 및 식품공업·한국의 화학공업
-류태종·리상건, 문운당, 1994, 식품가공학
-Encyclopedia of Food, Agriculture and Nutrition(Lapites, D.N., McGaw Hill, 1977)
-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식품 공장3 롯데중앙연구소4 대구물류센터9.2.2. 무형자원(1) 특허권(2) 브랜드 가치1 국가브랜드대상 각 부문 1위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패스트푸드부문 1위3 호주청정우로고와 클린&세이프 마크(3) 노하우1 트랜스지방9.2.3. 조직능력(1) 전략적 제휴1 SK텔레콤과의 제휴(2) 영업능력1 고용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2 홈서비스3 환경경영 실천(3) 마케팅능력1 스칼렛 디자인 매장2 사회공헌 캠페인 좋은 세상 만들기 롯데

  • 롯데리아 기업분석
  • 식품 공장3 롯데중앙연구소4 대구물류센터9.2.2. 무형자원(1) 특허권(2) 브랜드 가치1 국가브랜드대상 각 부문 1위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패스트푸드부문 1위3 호주청정우로고와 클린&세이프 마크(3) 노하우1 트랜스지방9.2.3. 조직능력(1) 전략적 제휴1 SK텔레콤과의 제휴(2) 영업능력1 고용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2 홈서비스3 환경경영 실천(3) 마케팅능력1 스칼렛 디자인 매장2 사회공헌 캠페인 좋은 세상 만들기 롯데

  • [아동영양학] 어린이 식품 안전
  • Ⅰ. 서론식품안전의 개념과 중요성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일로 ‘식품위생’이라고도 한다.이는 식중독과 같은 식품으로부터의 피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한 활동으로 식품위생법 제2조 제11항에서는 식품, 식품첨가물, 기구 또는 용기, 포장을 대상으로 하는 음식에 관한 위생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재배, 생산, 또는 제조 시에서부터 사람이 섭취할 때까지의 모든 단계에서 식품의 안전성과 완전성 및 건전성이 확보되도록 하기 위한 모

  • 푸드마케팅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
  • 농학4학년 푸드마케팅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15점). 2.신선편이농산물과 신선편의식품의 개념 및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고, 유통되고 있는 제품을 각각 1종씩 선택하여 제품 표시 사항을 모두 설명하시오(15점)Ⅰ. 서론식품은 사람이 일생을 통해서 매일 섭취하는 음식물이다. 그리고 인간의 생명유지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위생상 안전하고

  • [기업사례분석](주)풀무원의 성공 전략
  • 중심으로 고객접점, 역량, 제휴 등를 통하여 차별화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 생식품 사업 : (주)풀무원 - 건강생활사업 : 풀무원테크(주), 풀무원생활(주) - 먹는샘물사업 : 풀무원샘물(주) ② 서비스 브랜드 사업풀무원 브랜드와의 상승효과를 추구하는 서비스 사업으로, 소비자 인식의 전환과 라이프사이클 변화에 따라 푸드서비스와 유기농 유통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ECMD (푸드서비스) - Natural Whole Food (유통서비스)③ 전문기능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