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케팅 3학년]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29 / 2021.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푸드마케팅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푸드마케팅
공통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15점).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고,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을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푸드마케팅 3학년]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15점).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고,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을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15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하시오(15점).
1) 웰빙소비의 개념
2) 편의중심소비의 개념
3) 가치소비의 개념
(1) 기능적 가치
(2) 감정적 가치
(3) 사회적 가치
4)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고,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을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하시오.(15점)
1)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
(1) 영양성분표시의 목적과 개념
(2) 유통기한표시의 목적과 개념
(가) 제조 년 월 일(제조일)의 표시
(나) 유통기한
(3)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
2)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을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 - 육포
(1) 영양성분의 표기사항
(2) 유통기한의 표기사항
(3)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 - haccp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데도 불구하고 식품안전사고가 그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새삼 소비자들의 식품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날로 커지고 있다. 특히 WTO 체제 이후 개방화 시대 아래 식품안전사고의 국가 간 이동이 확산되면서, 식품안전성 문제는 이제 그 나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공통 관심사가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일본 대지진과 원전의 방사능 오염 사태 등 일련의 주요 식품위해사건은 생존에 대한 위기의식 속에 식품안전성에 소비자들의 민감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기존의 우리의 삶의 현장은 늘 위기상태와 위험성이 뒤따르기 마련이다. 특히 최근에 와서 식품안전은 우리 생활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유독 식품의 안전에 민감한 이유는 예전의 먹고 사는 문제에서 벗어나 건강 및 웰빙시대로 접어들면서 점차 삶의 질에 관심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식품소비트렌드 중에서 웰빙소비, 편의중심소비, 가치소비의 개념을 설명하고, 자신의 식품소비 특성을 설명,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고, 유통되고 있는 가공식품 중 1종을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이흠숙 외(2008), 「식품위생학」, 형설출판사.
예지수(2010), '소비자 가치에 따른 후식류(desserts)의 선택속성 및 행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동기 외(2011), “식품의 선택동기가 유기농식품에 대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17. 버추얼 마케팅 18. 미끼상품 마케팅 19. 블로그 마케팅 20. 음악 마케팅 21. 교육 마케팅 22. 디 마케팅 23. PPL 마케팅 24. 환경 마케팅25. 공익 마케팅 26. 참여 마케팅 27. 스타 마케팅28. 신뢰 마케팅 29. 바이러스 마케팅 30. 넷센티브 마케팅31. 푸쉬 마케팅 32. 풀 마케팅 33. 직접우편 마케팅34. 심비오틱 마케팅 35. 생태적 마케팅 36. 내부 마케팅37. 그린 마케팅 38. 날씨 마케팅Ⅳ. Channel 및 기타 1. 귀족 마케팅 2. 엔젤 마케팅 3. 공동 마케팅4. 웰빙

  • 엔젤시장(키즈산업)
  • 마케팅이 부응을 하고 있는 것이다.2). 트렌드 주도 소비자 특성 엔젤시장(키즈시장)을 주도하는 소비자는 부모와 자녀로 나눠 볼 수 있다. (1) 구매자 측면(부모)자녀들을 남부럽지 않게 가르치고자 하는 딕스족의 주된 계층은 젊은 맞벌이 부부와 신 세대 주부들이 핵심고객층을 형성한다 이들은 자신의 자녀들을 남부럽지 않게 가르치고 잘해주고 싶어 하기 때문에 자신의 씀씀이를 줄이더라도 자식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다 통계청에 따르면

  • [마케팅] 광동 옥수수수염차 v라인 마케팅
  •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추어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들이 늘면서 차 시장이 활성화되기 시작했다. 2) 정치적 환경2007년 5월 15일, 식약청은 건강기능식품공전을 개정안을 발표했다. 기존의 ‘제품’중심에서 ‘기능성 원료’중심으로 재편성 되었으며 건강기능성 식품의 기능성 내용 및 일일 섭취량까지 설정될 예정이다. 이러한 환경의 영향으로 차 시장이 활발해졌다.3) 경제적 환경웰빙의 영향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건강지향제품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 [VIP마케팅] 상품고급화전략에 대한 분석
  • 마케팅, 귀족 마케팅, 프레스티지 마케팅 등 여러 가지 명칭으로 불리는 개념을 VIP 마케팅으로 통합하고, 또한 고소득층 고객의 시장을 틈새시장(Niche Market)으로 정의하여 기업의 입장에서 마케팅적 대응측면을 살펴보기로 하였다. 본론에서는 VIP마케팅의 정의와 내용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고, VIP마케팅의 대상인 고급소비자의 유형과 사례 중심으로 몇 가지 산업의 동향을 살펴보겠다. Ⅱ. 본 론1. VIP 마케팅이란?VIP 마케팅이란 부자들(보통 10억 이상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마케팅을 시행 하고 있는 기업들의 마케팅을 분석 하고자 한다.3. 연구 방법 본 연구 방법은 현재 대학생 소비자들이 가장 대표적으로 문화 소비를 하고 있는 유형을 알아보고 해당 기업들의 문화 마케팅에 관련된 문헌과 연구 결과를 인터넷 및 도서관 자료 등 의 2차자료를 이용하고 전북대학교 남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서베이 조사와 각 사례를 선호하고 이용하는 대학생들의 인터뷰 조사를 중심으로 정리 한 1차 자료를 이용하여 기업의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