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정치와경제 2학년 B형] 교재 5장의 내용을 참고하여 한국에서 활동하는 초국적기업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07 / 2021.03.07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세계의정치와경제2C 교재 15장의 내용을 참고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 국제기구가 어떠한 문제점을 갖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대안을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 [2021 세계의정치와경제2B] 교재 5장의 내용을 참고하여 한국에서 활동하는 초국적기업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이들의 활동이 한국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비판적으로 서술하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 2B형) 교재 5장의 내용을 참고하여 한국에서 활동하는 초국적기업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 세계의정치와경제 초국적기업
- 세계의정치와경제2B) 교재5장내용참고하여 한국에서 활동하는 초국적기업 이들활동이 한국 사회에 어떠한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비판적으로 서술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
B형 | 교재 5장의 내용을 참고하여 한국에서 활동하는 초국적기업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이들의 활동이 한국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비판적으로 서술하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세계의정치와경제 2학년 B형] 교재 5장의 내용을 참고하여 한국에서 활동하는 초국적기업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이들의 활동이 한국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비판적으로 서술하시오.(30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초국적기업이란
2. 초국적기업의 특징
1) 초대규모 경제력
2) 우수한 기술력
3) 범세계적 분업
4) 피라미드형 층 조직
5) 초국적성(무국적성)기업 활동
3. 한국에서 활동하는 초국적기업
1) 나이키
2) GM
3) 코카콜라
4. 이들의 활동이 한국 사회에 미친 부정적 영향
1) 나이키
2) GM
3) 코카콜라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진행된 전지구화 그리고 끊임없이 지속되는 자본주의의 발전과 기술의 발전, 아울러 국제간의 관계에서 파생되는 상업적 거래는 전세계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국제통상협상과 1996년OECD 가입, 1998년 이후의 경제 위기 등을 경험하면서 우리 경제의 시장 개방폭이 지속적으로 확대되었고, 문화산업 분야도 점진적으로 개방되어 왔다. 2007년 한미 FTA(Free Trade Agreement)협상은 국가 간에 상품 및 서비스 교역에 대한 관세 및 무역장벽을 완화 또는 철폐함으로써 하나의 국가처럼 자유롭게 상품, 서비스를 교역하게 되었다. 이러한 개방의 물결은 농업에서부터 전자, 정보통신 부분까지 광범위에게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초국적기업에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이들의 활동이 한국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비판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세계의정치와경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신황호. 다국적기업의 정체. 인하대학교 출판부, 2000.
한국자동차산업협회. 2015. 『한국의 자동차 산업』
장세진(2009), 글로벌경영, 5판, 서울: 박영사.
김명수. 2004. 「한국 기업의 다국적화: 경제사회학적 해석」. 『한국과 국제정치』.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의정치와경제 2학년 A형] 교재 2장의 내용을 참고하여 국제적 수준에서 신자유주의적 경향이 우리 사회에 어떻게 도입되었고, 그것이 우리 사회에 어떠한 영향
- [2021 철학의이해 B유형][기말시험] 다음 A, B유형 중 한 유형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교재와 강의 7강을 공부하고, 서양미학사의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방통대 2019]박정희 정부의 경제 정책이 미국식 자유시장 자본주의와 어떤 점에서 유사했고 어떤 점에서 달랐는지를 검토해 보고 그 공과에 대해 논의해 보시오.
- 사이버 언론 제제 반대
- [발달심리학] 20대 초반, 그들의 삶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