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9-1)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9 / 2019.03.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B형 |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 목차
-
1. 생애전환기 대상인구의 건강검진 내용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3. XX시 환경미화원 중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XX시 환경미화원 기사 중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를 맞이하는 집단을 위한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의 계획 과정
5. PRECEDE-PROCEED 모형에 XX시 환경미화원 중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를 맞이하는 집단을 위한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서(한 시간 분량)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PRECEDE-PROCEDE모형은 9단계로 구성되며 두 가지 기본 요소로 구분 된다. 첫 번째는 PRECEDE(predisposing, Reinforcing, Enabling Causes in Educational Diagnosis and Evaluation, 교육/생태적 사정에서의 성향요인, 강화요일, 촉진요인)로 나타나는 사정단계이고, 두 번째는 PROCEDE(교육/환경 개발단계의 구성요소인 정책, 규정과 조직, 수행과 평가) 과정에서의 단계이다.
1) 1단계- 사회적 사정
질병.무능.불편함 등은 다양한 개인적,경제적,사회적 관심에 영향을 주게된다.단계 1에서는 환자.학생.근로자.소비자 집단에 관심을 갖고, 삶의 질을 고려하면서 일반적인 사회적 문제를 사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2) 2단계- 역학적 사정
단계2에서는 우선 단계 1에서 찾아낸 사회문제와 연관되는 건강문제를 확인한다. 즉, 불만족스러운 삶의 질과 연관된 건강문제를 확인하는 것이다. 역학조사자료는 관련 건강문제의 발생률,유병률,분포 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삶의 질과 관련된 건강문제의 중요성을 제시해 줄 수 있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최연희, 김봉임 외 3명저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 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보건교육4B 생애전환기대상인구 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
- 보건교육B형 2019-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B형]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B형 2019-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선정대상자의 인구사회및 생활양식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