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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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일본사회문화의이해
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① 서론에서 저자의 문제관심과 이 책의 개괄적인 내용을 제시한다.
② 본론에서 이 책의 핵심내용을 각 장별(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7장, 제11장만 정리)로 정리한다.
③ 결론에서 이 책의 내용을 토대로 한일간의 문화 차이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제시한다.
④ 과제물 분량은 가로 40자×세로 38행 기준으로 10매 정도.
하고 싶은 말
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일본 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저자의 문제관심과 이 책의 개괄적인 내용을 제시
2. 핵심적인 내용
1) 일본인, 수많은 이민족의 결합체
2) 수많은 섬들과 다양한 삶들
3) 정착 문화의 기초단위, 이에(家)
4) 기독교는 유일신, 일본의 신은 800만
5) 복잡한 도시, 정해진 질서
6) 고정불변의 원리는 없다, 다양한 일본의 모습
7) 매미 울음소리는 몇 가지일까?
8) 가훈은 영업방침
9) 쌀맛을 본 일본
11) 첨단 산업과 미개의 공존과 미래
4. 나의 생각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유전자를 검사해 본 결과 중국보다는 일본과 우리나라와 DNA가 거의 같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그만큼 일본과 우리나라는 서로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를 이루고 있다. 일본과 중국, 한국은 서로 매우 가깝다. 즉, 일본의 경제뿐만 아니라 지정학적으로 가까이 있어 일본의 정치경제정책이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일본은 1인당 소득 4만 2000달러 총인구는 1억 2,800만 명으로 세계 10위이다. 국토의 면적에 비해 인구가 많기 때문에 인구밀도는 k㎡ 당 343명이나 된다. 이 수치는 미국(31명)과 프랑스(110명)보다 훨씬 높고 벨기에(341명)와는 비슷한 수준이다.
국토의 70%가 산지여서 일본의 대도시는 30%도 채 안 되는 평야지대에 집중되어 있다. 인구 100만 명 이상의 도시로는 홋카이도의 삿포로, 도호쿠 지방의 센다이, 간토 지방의 간토 지방의 도쿄, 요코하마, 가와사키, 사이타마, 주부 지방의 나고야, 긴키 지방의 오사카, 교토, 고베, 주고쿠 지방의 히로시마와 규슈 지방의 후쿠오카가 있다. 수도인 도쿄는 말할 필요도 없이 일본의 중심지이다. 지리적으로 가장 가깝고 문화적으로 유사하다. 따라서 일본과 우리나라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여 동반성장하여야 할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가 일을 잘 알아야만 일본인과 우호관계를 맺어 그들과 같이 21세기를 준비하여 세계사의 주역으로 급부상하리라 생각한다. 그러나 일본수상의 전쟁미화 종군위안부 정당화 발언, 독도 자국땅이라 억지주장을 하여 우리들에게 민족적 자존심에 상처를 주는 망언을 하고 있다.
작가 임경택은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인류학과를 거쳐 일본 도쿄대학교 대학원 총합문화연구과 문화인류학 연구실에서 일본자본주의와 이에 가家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전북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교수로 일본문화를 가르치고 있으며 같은 대학교 문화다양성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메이지유신과 패전을 계기로 변화해온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추적하는 데 중점을 둔 일본 연구와 동아시아의 지식 공유와 교류에 중점을 둔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주요 논문으로 「야나기타 쿠니오의 일국민속학과 식민주의에 대한 일고찰」, 「일본식 근대호적기술의 전개과정과 이에 및 이에제도」, 「근대일본국민국가의 국민화 과정에 대한 일고찰」, 「일본의 전통적 도시공간에 관한 고찰」 등이 있고, 저서로 『‘일본’의 발명과 근대』(공저), 『동북아 ‘집단’이해의 다양성』(공저), 『유지와 명망가』(공저) 등이 있으며, 역서로 『후쿠시마, 일본 핵발전의 진실』, 『일본 사회 일본 문화』, 『사전, 시대를 엮다』 등이 있다. 이 장에서는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
-임경택(전북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교수, 2009, 문화마주보기 일본사회의 특수성과 주변성 -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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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기수준임 인터넷과 같은걸 올려놓고는 쯪
  • hee***
    (2017.10.16 19:3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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