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9 / 2017.09.1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는 형태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물음에 답하는 형태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2017년 2학기 일본사회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
- 2018년 2학기 일본사회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
- 일본고중세사1-조몬 시대의 원시 신앙과 습속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야요이 시대 농경문화의 정착이 초래한 사회 변화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일본사회문화의이해 |
---|---|---|---|---|---|
공통 |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① 서론에서 저자의 문제관심과 이 책의 개괄적인 내용을 제시한다. ② 본론에서 이 책의 핵심내용을 각 장별(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7장, 제11장만 정리)로 정리한다. ③ 결론에서 이 책의 내용을 토대로 한일간의 문화 차이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제시한다. ④ 과제물 분량은 가로 40자×세로 38행 기준으로 10매 정도. |
- 하고 싶은 말
-
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일본 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저자의 문제관심과 이 책의 개괄적인 내용을 제시
2. 핵심적인 내용
1) 일본인, 수많은 이민족의 결합체
2) 수많은 섬들과 다양한 삶들
3) 정착 문화의 기초단위, 이에(家)
4) 기독교는 유일신, 일본의 신은 800만
5) 복잡한 도시, 정해진 질서
6) 고정불변의 원리는 없다, 다양한 일본의 모습
7) 매미 울음소리는 몇 가지일까?
8) 가훈은 영업방침
9) 쌀맛을 본 일본
11) 첨단 산업과 미개의 공존과 미래
4. 나의 생각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유전자를 검사해 본 결과 중국보다는 일본과 우리나라와 DNA가 거의 같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그만큼 일본과 우리나라는 서로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를 이루고 있다. 일본과 중국, 한국은 서로 매우 가깝다. 즉, 일본의 경제뿐만 아니라 지정학적으로 가까이 있어 일본의 정치경제정책이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일본은 1인당 소득 4만 2000달러 총인구는 1억 2,800만 명으로 세계 10위이다. 국토의 면적에 비해 인구가 많기 때문에 인구밀도는 k㎡ 당 343명이나 된다. 이 수치는 미국(31명)과 프랑스(110명)보다 훨씬 높고 벨기에(341명)와는 비슷한 수준이다.
국토의 70%가 산지여서 일본의 대도시는 30%도 채 안 되는 평야지대에 집중되어 있다. 인구 100만 명 이상의 도시로는 홋카이도의 삿포로, 도호쿠 지방의 센다이, 간토 지방의 간토 지방의 도쿄, 요코하마, 가와사키, 사이타마, 주부 지방의 나고야, 긴키 지방의 오사카, 교토, 고베, 주고쿠 지방의 히로시마와 규슈 지방의 후쿠오카가 있다. 수도인 도쿄는 말할 필요도 없이 일본의 중심지이다. 지리적으로 가장 가깝고 문화적으로 유사하다. 따라서 일본과 우리나라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여 동반성장하여야 할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가 일을 잘 알아야만 일본인과 우호관계를 맺어 그들과 같이 21세기를 준비하여 세계사의 주역으로 급부상하리라 생각한다. 그러나 일본수상의 전쟁미화 종군위안부 정당화 발언, 독도 자국땅이라 억지주장을 하여 우리들에게 민족적 자존심에 상처를 주는 망언을 하고 있다.
작가 임경택은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인류학과를 거쳐 일본 도쿄대학교 대학원 총합문화연구과 문화인류학 연구실에서 일본자본주의와 이에 가家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전북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교수로 일본문화를 가르치고 있으며 같은 대학교 문화다양성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메이지유신과 패전을 계기로 변화해온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추적하는 데 중점을 둔 일본 연구와 동아시아의 지식 공유와 교류에 중점을 둔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주요 논문으로 「야나기타 쿠니오의 일국민속학과 식민주의에 대한 일고찰」, 「일본식 근대호적기술의 전개과정과 이에 및 이에제도」, 「근대일본국민국가의 국민화 과정에 대한 일고찰」, 「일본의 전통적 도시공간에 관한 고찰」 등이 있고, 저서로 『‘일본’의 발명과 근대』(공저), 『동북아 ‘집단’이해의 다양성』(공저), 『유지와 명망가』(공저) 등이 있으며, 역서로 『후쿠시마, 일본 핵발전의 진실』, 『일본 사회 일본 문화』, 『사전, 시대를 엮다』 등이 있다. 이 장에서는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
-임경택(전북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교수, 2009, 문화마주보기 일본사회의 특수성과 주변성 -
자료평가
- 사기수준임 인터넷과 같은걸 올려놓고는 쯪
- hee***
(2017.10.16 19:39: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