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급일본어활용2]일본의 관동과 관서지방에 대해 정치, 경제, 지리, 역사, 사회, 문화면 중에서 한 분야를 정해 두 지역을 서로비교-일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중급일본어활용 |
---|---|---|---|---|---|
공통 | 일본은 관동과 관서지방이 다른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지역 고유의 특색있는 문화를 발달시켜 왔다. 이러한 関西地方과 関東地方에 대해 정치, 경제, 지리, 역사, 사회․문화면 중에서 한 분야(또는 하나의 주제)를 정해 두 지역을 서로 비교하여 일본어로 기술할 것. ※배점-30점. 과제는 일본어로 기술하되 분량은 A4용지 5매 이상, 형식은 간단한 보고서 형식을 취해야함 |
- 하고 싶은 말
-
일본은 관동과 관서지방이 다른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지역 고유의 특색있는 문화를 발달시켜 왔다. 이러한 関西地方과 関東地方에 대해 정치, 경제, 지리, 역사, 사회․문화면 중에서 한 분야(또는 하나의 주제)를 정해 두 지역을 서로 비교하여 일본어로 기술할 것.
* 구매자 선호에 부합하도록 체계적으로 성실히 작성했습니다. (일본어 내용은 목차빼고 5페이지)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 목차
-
Ⅰ. 前書き (서론)
Ⅱ. 社会文化麺で関西地方科関東地方比較 (사회문화 면에서 관서지방과 관동지방 비교)
1. 芸術 (예술)
1) 関西地方の芸術 (관서지방의 예술)
2) 関東地方の芸術 (관동지방의 예술)
2. 食べ物文化比較 (음식문화 비교)
3. 関西地方と関東地方の言語(なまり) 比較 (관서지방과 관동지방의 언어(사투리) 비교)
4. 商取引比較 (상거래 비교)
5. 個人の性格比較 (개인성향 비교)
6. 趣向比較 (취향 비교)
7. 余暇生活比較 (여가생활 비교)
8. スポーツ比較 (스포츠 비교)
Ⅲ. 結論 (결론)
[参考文献]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前書き
京都が過去日本の首都ではあったし, あの時の文化的命脈がまだ日本文化深い所に残っていることはするが, 現在日本の文化的な確立は鎌蒼, 室町時代に解釈するのが大勢だ.
京都は当時政治, 文化的には日本最高だったが, 経済的にはそうでもできなかった.
むしろ, 京都周辺の地域の商人たちが有名だ. そして京都で首都を移してから 1000年がダドエオがである. その間には過去の繁栄以外これと言うに値することがなかった. 明治維新以後天皇の居所が京都で東京で移されることはしたが, そうだとして京都が中心地ではなかった. 平安時代以後には天皇の政治的実権はほとんどなかったと言っても過言ではないからだ. 東京も同じであり, 江戸が政治の中心地ではあったが, そうだとして経済を曲げてつかむことはできなかった.
全体的に経済活動の活発な所が大阪だった.豊臣秀吉時代から大阪には多くの商人たちが集まって旺盛な商業活動をしていたし, 徐徐に大阪の独特の文化を日本全域にお目見えし始めた.
その渦中に大阪人々は江戸に対する対抗心を持ち始めたし, 現在に至るまで多くの部分で大阪と東京は多くの部分で違う.
- 참고문헌
-
이춘규, 일본에 대해 알지 못했던 것들, 강, 2009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연구소, 일본사회와 문화, 제이앤씨, 2006
이토 아비토, 임경택 역, 일본 사회 일본 문화(동경대 특별 강좌), 소와당, 2009
나카네 지에, 양현혜 역, 일본 사회의 인간관계, 소화, 2002
구견서, 현대 일본사회의 이해, 한울, 2001
김영, 일본 문화의 이해, 제이앤씨, 2007
이에나가 사부로, 이영 역, 일본문화사, 까치, 1999
자료평가
- 괜찮네요..잘 봤습니다^^
- hanlz***
(2012.10.21 09:48: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 청소년교육과 3 청소년인성교육 매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을 제시하시오 (50점)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