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는 형태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물음에 답하는 형태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2018년 2학기 일본사회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
- 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의 순서대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2017년 2학기 일본사회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
- [중급일본어활용2]일본의 관동과 관서지방에 대해 정치, 경제, 지리, 역사, 사회, 문화면 중에서 한 분야를 정해 두 지역을 서로비교-일본어
- 본문내용
-
2018학년도 ( 2 )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교과목명 : 일본사회문화의이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o 과제유형 : ( 공통 ) 형
o 과 제 명 :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는 형태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① 일본열도에 사는 다양한 주민은 누구이며, 이러한 주민들로 구성되는 일본 문화의 특징은 무엇인가 ?
01.일본열도의 주민
1. 일본, 일본인
일본이라는 말은 누가 어떤 상황에서 누구에게 한말인가?
문헌상으로는 야마토 조정이 중국의 수나라에 보낸 국서에서 자국을 “해뜨는 나라”라고 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중국을 중심으로 하는 동아시아 세계안에서 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동시에 태양이 뜨는 것처럼 양기 왕성한 활력을 가진 나라라는 의미를 포함하는 내용이기도 하다.
- 열도 사회의 사람들이 중화 문명과의 관계 속에서 독자적인 정체성을 자각하고 주체성을 주장하기 시작한것이라고도 할수 있다.
- 열도 주민들은 바다를 사이에 두고 주변에 위치했던 탓에 동아시아 국제 질서에 대한 현실감각으로부터 상당히 소외된 상태였다는 사실이 국서에 나타난 것이라 볼 수도 있다.
- 열도 내부의 사회적/정치적 통합을 추진하기 위해 왕조의 정통성 확립을 우선시해야하는 상황도 있었다.
2. 토착주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