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6 / 2017.03.26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 판도라 원자력발전,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2017년 생명과환경-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생명과환경2공통 중간과제물 레포트(영화판도라)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 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2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2017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방통대 2학년 생명과환경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판도라 줄거리
2. 원자력 에너지란?
3. 원자력발전의 역사
4. 우리나라의 원자력발전 도입배경
5.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1) 원자력발전소는 지진이나 쓰나미와 같은 자연재해에 취약하다.
2) 원자력발전의 안정성에 문제가 있다.
3) 원자력 사고는 피해 범위가 너무 광범위하다.
4) 방사성폐기물을 처리하는 기술력이 없다.
5) 원자력 역시 무한 에너지가 아니다.
6) 원자력발전소 건설이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함이라는 주장은 모순이다.
7) 원자력발전소 사고가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6. 원자력발전의 대안
7. 원자력발전 대안의 당위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판도라원자력발전문제점, 영화판도라,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Ⅰ. 서론
영화 판도라는 지진으로 인해 원자력발전소가 폭발하는 사고를 다룬 재난 영화이다. 그런데 그 영화 속의 이야기가 오늘날의 대한민국과 너무 닮아 있다. 국민의 안전보다 우선되는 경제적 이익, 그리고 자신들의 책임회피에 급급한 무능한 정부. 항상 그렇듯이 고위층이 아닌 국민의 희생으로 사고가 수습되는 모습. 영화 속의 대한민국은 결코 낯설지 않다.
지난해 9월 경주에서 규모 5.8의 역대 최대 지진이 발생했다. 수도권에서도 지진이 감지될 정도로 강도가 컸고, 경주를 비롯한 영남권 주민들은 엄청난 공포를 느꼈다. 경주 쪽 동남권은 국내 최대의 원전 밀집지역이다. 그 일대에는 이미 들어선 원전이 14기나 되고 정부는 추가적인 정밀 단층 조사도 없이 신고리 원전 5·6호기를 추가 건설 중이다. 그리고 우리나라 원자력발전소의 내진설계 기준은 규모 6.5의 지진이다. 비록 내진설계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지진이었지만 그 보다 큰 규모의 지진이 앞으로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영화 판도라 속의 재난 상황이 그저 영화 속의 이야기가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영화 판도라 줄거리
대한민국에 역대 최대 강진이 일어난다. 이미 폐쇄 되어야 했지만 계속 가동되고 있던 노후 된 원자력 발전소에 문제가 생긴다.
- 참고문헌
-
김성호, “두 얼굴의 에너지, 원자력”, 길벗스쿨, 2016.
일본 뉴턴프레스 저, 원자력 발전과 방사능 (과학적 원리와 위험성 미래의 대책), 뉴턴코리아, 2012.
김기완, 동아시아 주변국과 한국의 에너지 안보정책 : 주변국과 한국사례의 비교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2.
박상현, 일본 원전 사태와 에너지 안보, 국제전략연구원, 2011.
이익환, 원자력을 말하다, 대영문화사, 2012.
정석환, 세계 주요 국가의 에너지 및 원자력 정책에 관한 비교 연구, 한밭대 산업대학원, 2007.
이원대, 정부의 원자력 발전정책을 통한 에너지 수급 방안, 경북대 행정대학원, 2000.
이정훈, 그래도 원자력이다 (후쿠시마의 교훈), 북쏠레, 2012.
이수정, 원자력 발전과 관련된 사회적 쟁점에 대한 대학생들의 비형식적 추론 및 근거 활용 유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주성돈, 원자력정책의 변동에 관한 연구 : 역사적 제도와 행위자를 중심으로, 가톨릭대 대학원, 2011.
한국수력원자력 http://www.khnp.co.kr/
한국원자력문화재단 http://www.konepa.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