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0 / 2017.03.20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원자력발전의 사고 위험에 대해 우리는 소련의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고와 일본의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사고를 통해 생생하게 봐왔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화 판도라를 감상한 후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판도라 영화를 통해 본 문제점
2. 원자력 발전의 문제점
1) 환경 위해성
2) 핵폐기물 처리문제
3) 원자력발전사고의 위험성
4) 핵확산의 위험성
Ⅲ.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판도라 영화를 보면 천재로 인한 위기 상황에서 원자력 발전의 자체의 문제와 이를 수습하는 컨트롤타워의 문제가 어떤 재앙으로 우리에게 다가오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현실성이 높아서 영화를 감상 한 후에 우리나라의 원자력발전과 연결 지어 많은 것을 생각할 수 있었다. 현대사회에서 산업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동력원이 필요하다. 아직도 많은 분야에서 화석연료를 사용하고 있으나, 여기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가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인식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억제하기 위해 화력발전량을 점차 줄이려 하고 있다. 그러나 지속적인 산업화를 위해서는 동력원이 필요한데, 마땅하게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단이 없다는 데에 그 문제점이 있다. 부존자원이 빈약한 우리나라는 일찍이 1970년대 초, 원자력발전을 도입하여 주 동력원의 역할을 맡겨서 지금과 같은 경제성장의 길을 열 수 있었고, 아직도 성장해야 하는 우리 현실에서 주 동력원으로 원자력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원자력에너지의 다양한 장점은 누구나 인정하고 있으나, 한 번 사고가 나면 수많은 인명과 환경에 어마어마한 피해를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우려가 모든 장점을 흐려지게 하고도 남는다. 이만큼 원자력발전에서 한 번 사고가 나면 위험성은 매우 크다. 우리는
- 참고문헌
-
영화 판도라
이케우치 사토루 저 홍상현 역, 핵을 넘다 (과학자가 경고하는 원자력발전의 진짜 문제), 나름북스, 2017
조서영, 원자력 발전의 안전과 위험에 대한 담론 연구, 고려대학교, 2015
장순홍, 원자력발전의 안전성과 경제성: 한국의 선택은?, 세계경제연구원,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2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 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_
-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2017년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 판도라 원자력발전,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