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6 / 2017.03.06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2017년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 판도라 원자력발전,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생명과환경2017 -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2017?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o 과제유형 : ( 공통 ) 형
o 과 제 명 :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생명과 환경 참고자료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판도라 줄거리
2. 원자력발전 현황
2. 원자력발전의 문제점
1) 원자력 발전소 과연 안전한가?
2) 방사성폐기물 어떻게 처분할 것인가?
3) 체르노빌과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교훈
① 체르노빌 원전 사고 (1986년 4월 26일)
② 후쿠시마 원전 사고 (2011년 3월 11일)
③ 원전 사고의 교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재 인류는 그 어느 때보다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다. 현대 과학기술의 폭발적인 발전으로 인해 자연에 대한 인류의 지배력이 높아지고 있으며, 지금 이 순간도 인류는 계속해서 발전해나가고 있다. 하지만 인류의 발전 이면에는 무분별한 환경파괴가 있었다. 그리고 이에 따른 기후변화 문제는 이제 전 인류의 삶을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게 되었다. 이제 인류에게 있어 지속가능한 발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녹색기술은 기존의 화석연료 사용을 지양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의미한다. 이번 과제물에서 살펴볼 원자력발전 또한 경제성과 동시에 환경성을 갖춘 에너지로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원자력발전은 여전히 안전성 문제와 핵폐기물 처리라는 숙제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인류 최악의 재앙이라 할 수 있는 체르노빌 원전사고와 후쿠시마 원전사고 등 인류의 삶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이에 대한 심각한 논의를 진행해야 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하고 있는 지진들로 인해 과연 우리사회가 원자력발전의 안전지대가 맞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2016년도에 개봉한 영화 판도라는 지진으로 인한 원자력 폭발사고라는 극단의 상황을 연출하고 있다. 원자력 발전이 가지는 혜택 이면에 감춰진 위험성에 노출된 순간 인간은 재앙 앞에 작은 존재일 뿐이다. 이번 과제물에서는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영화 판도라 줄거리
2016년도에 개봉한 영화 판도라는 재난영화이다. 영화 속 재난은 규모 6.1 강진으로부터 시작된다. 강진으로 인해 설계수명이 다 된 한별 1호기에 균열이 발생하면서 원자력 폭발사고라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게 된다. 방사능이 유출되는 상황 속에서 원자력 발전소 직원들은 2차 폭발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 참고문헌
-
『판도라』(2016). 네이버영화
이필렬 외(2016). 생명과 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조병옥 외(2010). 한국 원자력발전의 온실가스 저감 기여도 및 경제적 효과 분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영일(2011), 우리나라 원자력발전 현황과 전망
지식경제부, 제4차 전력수급기본계획, 2008
[네이버 지식백과] 체르노빌원자력발전사고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후쿠시마원전사고 [福島原電事故(복도원전사고)] (두산백과)
한국원자력산업회의 홈페이지 (http://www.kaif.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생명과환경-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생명과환경2공통 중간과제물 레포트(영화판도라)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생명과환경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1) 2) 3)번 중 2)번 과제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2017년-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생명과환경2공통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생명과환경(공통)(태양광발전의 경제성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 정신건강사회복지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우리나라 정신장애인의 정신의료기관 장기입원 현황을 최근 통계를 통하여 설명하고, 장기입원이 지속되는 원인을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2) 정신장애인 장기입원을 해소하기 위한 법률이나 제도의 개선방안 3가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보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