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생명과환경-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생명과환경2공통 중간과제물 레포트(영화판도라) (생명과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5 / 2017.03.25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 판도라 원자력발전,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생명과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2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17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과제물 레포트 생명과환경2공통형 영화 판도라를 보고 참고자료입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 2017년 생명과환경 과제에 맞게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을 잘 정리했습니다.
+ 2017년 생명과환경 과제에 맞게 원자력 발전의 문제점과 그 개선안을 제시했습니다.
+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참고하시기 좋은 자료들을 기술했습니다.
+ 생명과환경 과제시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 목차
-
I. 서 론
II. 본 론
1. 영화 판도라
2. 원자력 발전의 특징
(1) 경제성
(2) 에너지 안보
(3) 방사능 폐기물
3.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1) 후쿠시마 원전 사고 개요
(2)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제기된 원자력발전에 대한 안전성 문제
4. 국내 원자력 발전소
(1) 원자력 발전소 수명 연장
(2) 국내 원전의 안전성
(3) 국내 원자력 발전소 시스템에 대한 점검
5. 원자력 발전소 안전 운영을 위한 개선방안
(1) 안전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의 필요
(2) 안전관리 인력을 확보
(3) 독립적 안전성 점검 기관의 확충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 론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017년 생명과환경 주제에서 보면 원자력 발전의 무서움을 새삼 느끼게 된다. 영화 판도라가 보여주는 내용에서는 늦은 정책 결정으로 인해 원자력 발전의 고압의 수소를 용기 밖으로 방출시키는 것이 지체되고 원자력 발전소 주변 시민들의 대피도 늦어진게 된다. 결국 멜트다운이 일어나고 뒤늦게 고압의 수소를 개방하려 하지만 이미 상황이 심각해져 결국 수소폭발이 일어난다. 이렇게 전 국민을 위험에 빠트리게 하는 상황까지 가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원자력 발전의 위험성을 살펴보게 되면 후쿠시마 원전 사고를 떠올릴 수 있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는 원전 사고를 유발한 지진의 여파로 주변의 제철소 및 정유공장 등에 화재가 발생했고 원전 폭발로 이어져 방사성 물질을 대기 중으로 확산시키는 결과를 초래했다. 누출된 방사능은 알려진 것은 약 37만TBq로 추정되어 있으며 영향 반경은 약 60km로 보고되고 있으나 현재 그 영향 지역이 계속 확대되어 있는 상황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원전사고의 문제는 일본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의 문제가 될 수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내용을 기반으로 여기에서는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것처럼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면서 나만의 생각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II. 본 론
1. 영화 판도라
판도라는 원자력 발전소 안전에 대한 안이한 생각으로 전 국민을 위험으로 몰아넣은 것을 비판한 영화로 보인다. 영화에서 영화 속 사람들은 원자력 발전소가 들어선 이후 고기잡이를 하던 어촌 주민들은 대부분 원전 유지보수 하청업체에 고용된 인부로서 생계를 이어가게 된다. 젊은 마을 청년들 역시 이 원자력 발전소에서의 작업으로 생계를 이어간다. 노후 된 원전의 실태에 대해 우려가
- 참고문헌
-
조용식. 쓰나미와 방재대책 한반도 지진 등 복합재난 긴급점검 세미나. 소방방재청.pp25~44
노대현. 후쿠시마 제1원전 사고에 관한 小考 : 사고 예방 차원의 위기인식 실패와 수습시 커뮤니케이션 부족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2014
최종민. 조직화된 무책임을 통해 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2016
전윤미. 원자력 발전 문제에 대한 초등교사와 예비교사의 인식비교.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조서영. 원자력 발전의 안전과 위험에 대한 담론 연구 : 조선일보와 한겨레 기사의 경우.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