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2017 -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5 / 2017.03.25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2017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2017년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 판도라 원자력발전,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생명과환경2017?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 보시오 2.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3.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인간의 수명이 약 200년으로 늘어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환경2017 -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목차
-
1. 서론
2. 영화 판도라
3. 원자력발전의 기본 원리
4. 원자력발전의 필요성
5. 국내·외 원자력발전소 현황
6. 원전 사고와 한국
7. 원자력발전의 문제점
8. 원자력발전의 과제 및 발전 방안
9.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원자력 발전소는 그간 든든한 에너지 생산설비로서 값싼 전기를 제공해왔다. 게다가 지난 2009년 12월에는 아랍 에미리트(UAE)의 원자력발전소 시공권을 수주함으로써 대한민국은 ‘원전 수출국’이라는 지위까지 누리게 되었다. 당시 정부는 이를 발판 삼아 원전을 주력 수출 상품으로 삼는다는 계획을 세웠고, 국내 원전 역시 추가 건설하는 소위 ‘원전 르네상스’를 맞이했다. 대한민국 정부의 대표 블로그 “정책공감”에서는 “한국
원자력발전은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대통령의 리더십 덕분에 발전해 오다 이명박 대통령 시대를 맞아 국산 원전 첫 수출이란 엄청난 ‘방점(傍點)’을 찍게 되었다”며 한국에 원자력을 도입하고 육성한 전 대통령들에 대한 칭송도 이어졌다.
사실 원자력발전 확대는 이명박 정부의 녹생성장 기조에 부합하는 사업이자 ‘녹색성장의 힘’으로 홍보되었다. 원자력이 정부와 대중의 신뢰를 받은 데에는 원전이 친환경 에너지라는 홍보와 인식도 큰 몫을 했다. 원전 수출이 이명박 정부가 약속한 ‘성장’의 상징이었다면, 원자력 발전으로 배출되는 온실가스가 거의 없다는 사실은 ‘저탄소’란 이미지로 인해 ‘녹색’의 상징이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비롯한 주요 국가 정상들이 직접 협상에 나섰던 제15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 15)로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관심은 상당히 고조되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원자력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가장 현실적이고 효율적인대안이자 기회임을 천명하고 이에 대한 투자 계획을 역설하였다. 이에 따라 정부는 2024년까지 14기의 원자로를 추가 건설하는 제5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원자력 발전은 경제와 환경, 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에너지라는 인식과 함께 조용히 그 ‘세(勢)’를 넓혀가고 있었다. 그러나 UAE로부터 원전 수주의 낭보가 있은 지 약 4년 후인 현재, 상황은 꽤 달라져 있다.
- 참고문헌
-
윤순진. (2014). 핵발전 위험사회와 시민사회의 대응. NGO 연구, 7(1), 109-153.
김경동(2012) : 에너지 대안을 찾아서, 창작과 비평사
이지헌, “원자력 안전규제 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고찰”, Ewha Law Review, Vol.3, No.1, 2013.
조현대 외 (2013), 국가전략기술분야의 기술시스템 구축 및 발전방안 :원자력기술 및 우주기술을 중심으로,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정책보고서
임홍탁 외 2(2015), 원자력 과학기술과 공공연구기관, SCI 논문과 특허분석, 한국정책학회보 21(3), pp.415-439.
정남영(2011).‘발전부문의 기후변화협약 대응방안 연구’,한양대 공학대학원석사학위논문.
김명자, & 최경희. (2013). 원자력 트릴레마. 서울: 까치글방.
박현택,한국의 원자력 발전 현황과 향후 전망,원자력 산업 5?6, 2015
정주용, & 정재진. (2013).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대국민 원자력 수용성 변화. 한국정책학회 추계학술발표논문집, 2013(-), 157-17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 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 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_
- {{생명과환경 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 2017-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생명과환경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1) 2) 3)번 중 2)번 과제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2017년-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생명과환경2공통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