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논술C형 2017] 1. 한국 사회에서 고쳐야 할 사회적 부조리 또는 관습 세상읽기와논술C형 아래 주제들은 [세상읽기와 논술]의 교과 취지에 따라 세상사와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술해보기 위해 제시된 주제들입니다. 자기 유형에 속한 주제 2개 중 하나에 대해 다음의 지시에 따라 글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7 / 2017.03.1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C형 | 아래 두 주제 가운데 하나를 택해 논술. 1. 한국 사회에서 고쳐야 할 사회적 부조리 또는 관습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 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 |
- 하고 싶은 말
-
세상읽기와논술C형 2017년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입니다.
* 아래 주제들은 [세상읽기와 논술]의 교과 취지에 따라 세상사와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술해보기 위해 제시된 주제들입니다. 자기 유형에 속한 주제 2개 중 하나에 대해 다음의 지시에 따라 글을 작성하시오. (전체만점:30점)
1. 한국 사회에서 고쳐야 할 사회적 부조리 또는 관습
▣ 세상읽기와논술C형 주제에 맞게 자신의 경험을 담아 레포트를 작성했습니다.
▣ 세상읽기와논술C형 과제물에 특화된 내용으로 과제시 참고하시면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퇴근 문화
2. 작장 내에서 나에게 ‘아닙니다’라는 말은 없다.
(개성을 존중하지 않는 문화)
3. 잦은 회식문화
4. 직장 내 기회는 연공서열 순이다.
5. 내가 생각하는 직장 문화의 해결점
1) 직장인으로서 먼저 자신에 대한 시선을 바꿔야 한다.
2)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보자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세상읽기와논술에서 밝히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고쳐야 할 사회적 부조리 또는 관습 중 직장 문화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한다. 내 경험으로 본 우리나라 직장 문화는 조금 경직되어 있는 듯한 생각이 든다. 회사 내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야 일을 잘 한다고 생각한다든지 회사의 의견을 무조건 따라주는 사람이 승진 하는 분위기가 주를 이루는 듯하다. 하지만 이러한 문화는 회사의 발전뿐만 아니라 직원 개개인의 발전에도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투입되는 시간 비용 대비 낮은 생산력을 보이는 원인이 될 것이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한국 사회에서 고쳐야 할 사회적 부조리 또는 관습 중 나의 경험에 빗대어 우리나라 직장 문화에서 고쳐야할 점들을 나열해 보고 현존하는 직장 문화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퇴근 문화
최근 1년 이내 나는 직속상사보다 늦게 퇴근한 적은 없었다. 나의 일이 다 끝나지 않아서가 아니다. 단지 상사 눈치를 보기 때문이다. 그런데 내가 속한 팀 내 어느 누구도 상사보다 일찍 퇴근하는 법은 없다.
자료평가
- 과제물하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막막했는데 필요할 때 잘 활용했어요
- yujin2***
(2020.10.03 20:41:55)
회원 추천자료
- [세상읽기와 논술-C형] 한국 사회에서 고쳐야 할 사회적 부조리 또는 관습 - 여성근로자의 임금 차별
- 세상읽기와 논술 D형 2 부모님 일대기
- 세상읽기와논술 B형- 아래 “양성평등 문제”와 관련된 주제어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주제어가 포함된 논술제목을 스스로 정해 논술하시오. 페미니즘, 양성평등, 결혼, 동성애, 젠더, 성차별, 성희롱, MeToo, 갑질, 메갈리아 -방송통신대 세상읽기와논술 B형 페미니즘
- [세상읽기와논술E형 2017]2.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또는 건강을 위한 활동 레포트 -세상읽기와논술2E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또는 건강을 위한 활동 (세상읽기와논술E형)
- [교양] 맞춤법 보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