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7 / 2016.03.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6-1)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 [방통대 2016-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 [방통대 2016-1]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 적용한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보건교육)
-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 적용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하고 싶은 말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A형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PRECEDE-PROCEED 모형
2.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흡연청소년의 금연교육 보건교육계획안
Ⅲ.결 론
Ⅳ.참고 문헌
- 본문내용
-
< 서론-청소년 흡연과 학교금연 교육 >
성인 흡연자의 대부분은 청소년 시기에 흡연을 시작하고 있다. 최근 청소년 흡연율의 급속한 증가는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조기에 흡연을 시작하는 경우 보다 심각한 건강상의 피해를 초래하는데 흡연 시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여성 흡연율도 증가하고 있다. 그로 인해 신체적 피해가 예상되고 학업에 지장을 초래할 뿐 아니라 술이나 비행, 범죄를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학생 개인 뿐 만 아니라 학교 교육 현상도 오염시키고 나아가 사회문제를 낳기도 한다. 따라서 교육 현장에서는 체계적이고 다각적인 흡연예방교육과 금연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
< 본론-PRECEDE-PROCEED 모형과 청소년기 금연 보건교육 계획안 >
ⅠPRECEDE-PROCEED 모형
모형의 특징은 보건교육계획을 수립할 경우에는 직접 건강문제가 무엇인지를 먼저 찾아 이것의 교육적 해결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한데 비해 이 모형은 건강문제 유발에 영향을 준 사회적 요인부터 역학적 요인 또 그 행위가 행해질 수밖에 없는 직간접요인들을 분석 후 그를 토대로 포괄적인 교육을 계획하도록 모형이 개발되었다는데 특징이 있다.
PRECEDE는 교육요구의 구체적 진단영역을 기술한 단계이고 PROCEED는 교육과정의 내용을 기술한 것이다.
- 참고문헌
-
1.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5
2. 보건교육 박노례(혜)??? 서울: 수문사 2003
3. 정영숙, 이정렬 『학교보건』 서울: 현문사 2002
자료평가
- 프리스트 모형에 충실하지 않음.. 돈 날림
- 78982***
(2016.12.22 22:32: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