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서양문화 C형] 서양의 공공조형물(혹은 기념조형물) 중에서 이러한 성격을 반영하고 있는 작품을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작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3 / 2015.09.13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현대의서양문화 C형)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공공미술의 사회적 의미와 기능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대의서양문화C형]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2017년 2학기 현대의서양문화 중간과제물 레포트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C형 | 공공조형물은 그것이 세워지는 지역이나 장소의 역사적 사회적 의미와 결부 됩니다. '장소특수성'이라는 개념은 이러한 상황이나 조건을 반영합니다. 서양의 공공조형물(혹은 기념조형물) 중에서 이러한 성격을 반영하고 있는 작품을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작품이 반영하고 있는 역사나 사회, 문화적 의미들을 중심으로 서술하세요(30점, A4 5쪽 정도). |
- 하고 싶은 말
- - 공공조형물은 그것이 세워지는 지역이나 장소의 역사적 사회적 의미와 결부 됩니다. '장소특수성'이라는 개념은 이러한 상황이나 조건을 반영합니다. 서양의 공공조형물(혹은 기념조형물) 중에서 이러한 성격을 반영하고 있는 작품을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작품이 반영하고 있는 역사나 사회, 문화적 의미들을 중심으로 서술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장소의 특수성이란
2. 리차드 세라(Richard Serra)의 ‘기울어진 호‘를 선택한 이유
3. ‘기울어진 호‘의 역사적 의미
4. ‘기울어진 호‘의 사회적 의미
5. ‘기울어진 호‘의 문화적 의미
6. ‘기울어진 호‘의 장소의 특수성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근대의 공간은 시각적이고 형태적인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하는 물리적인 개념으로만 해석하였다. 반면 현재는 사람과의 상호작용으로 인하여 형성되는 다양한 요소들을 포함하는 심리적 측면까지 포함하고 있다. 공공 공간은 사용대상이 특정계층에 한정되지 않고, 사용목적과 방법 등이 다양하게 이용된다. 그러므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 만남, 이벤트(Event)등의 다양한 형태가 일어날 수 있는 개방적인 공간으로서 예술과 사람이 만나 소통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볼 수 있다. 예술가들은 고유의 장소성과 사회성, 공간의 구조, 주변 공간과의 관계성, 이용자 등을 고루 고려해야 한다. 이런 부분들을 반영한 작품으로 사람들에게 편안한 휴식처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 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서양의 공공조형물(혹은 기념조형물) 중에서 이러한 성격을 반영하고 있는 작품을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작품이 반영하고 있는 역사나 사회, 문화적 의미들을 중심으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문석, 공공을 위한 디자인 예술, 한국학술정보, 2011.
박삼철, 왜 공공미술인가, 학고재, 2006.
수잔 레이시, 새로운 장르 공공미술, 문화과학사, 2010.
토머스 크로, 대중문화 속의 현대미술, 아트북스, 2005.
이기창, 공공미술의 사회적 기능과 시행 사례분석, 공주대학교 대학원, 2012.
강수미, 공동체를 위한 공공미술, 현대미술학회, 2008.
김재경, 도시 외부공간 공공미술 설치 개선방안 연구, 한양대학교 환경대학원, 석사논문,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