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서양문화 C형 공공미술의 사회적 의미와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8 / 2017.09.28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현대의서양문화 C형)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대의서양문화C형]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2017년 2학기 현대의서양문화 중간과제물 레포트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
- [현대의서양문화 C]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C형 | (일반학생)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재소자용) 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공공미술은 기존의 미술과는 달리, 사회적 참여를 요구한다. 공공미술의 참여적 성격과 특성을 설명하고, 이를 토대로 기존의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 맬컴 마일스 (박상철 역), 미술, 공간, 도시, 학고재, 2001 - 김정락(외), 현대의 서양문화, 방송대 출판문화원, 2011 |
- 하고 싶은 말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공공미술의 사회적 의미와 기능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 목차
-
목차
서론
본론
1. 공공미술의 개념 2, 공공미술의 사회적 의미
3, 공공미술의 현실 참여적 기능 4. 형태중심의 공공미술 5. 참여중심의 공공미술 6. 국내의 공공미술 1) 서울역 고가 7017 - 논란의 ‘슈즈 트리’
2)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의 정치학
3) 그 밖의 국내 공공미술
결론
참고문헌
서론
공공미술은 관심 있는 사람들이 선택해서 찾아가 즐기는 미술관이나 화랑의 작품들과는 달리 많은 사람들을 상대로 일방적으로 보이면서 정서에 개입하는 성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작가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작품을 영구적이고 기념비적인 것만이 아닌 대중을 많이 참여시키면서 소통하는데 목적을 두고, 일상의 삶과 주변의 환경을 반영하는 사회참여적인 정신영역까지 포함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요셉 보이스는 미술의 소통적 측면에 관심을 가지고 확대된 예술개념으로 모든 삶을 조각의 과정으로 보여주고자 했다. 예술과 생활을 동일시하는 그는 스스로 규정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행동하는 사람을
- 본문내용
-
목차
서론
본론
1. 공공미술의 개념 2, 공공미술의 사회적 의미
3, 공공미술의 현실 참여적 기능 4. 형태중심의 공공미술 5. 참여중심의 공공미술 6. 국내의 공공미술 1) 서울역 고가 7017 - 논란의 ‘슈즈 트리’
2)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의 정치학
3) 그 밖의 국내 공공미술
결론
참고문헌
서론
공공미술은 관심 있는 사람들이 선택해서 찾아가 즐기는 미술관이나 화랑의 작품들과는 달리 많은 사람들을 상대로 일방적으로 보이면서 정서에 개입하는 성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작가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작품을 영구적이고 기념비적인 것만이 아닌 대중을 많이 참여시키면서 소통하는데 목적을 두고, 일상의 삶과 주변의 환경을 반영하는 사회참여적인 정신영역까지 포함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요셉 보이스는 미술의 소통적 측면에 관심을 가지고 확대된 예술개념으로 모든 삶을 조각의 과정으로 보여주고자 했다. 예술과 생활을 동일시하는 그는 스스로 규정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행동하는 사람을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제임스 H 베네트 외, 양건열 편역, 『예술사회학의 이론과 전개』, 미진사, 1993.
맬컴 마일스, 박삼철 옮김, 『미술, 공간, 도시』, 학고재, 2000.
장소현, 『거리의 미술』, 열화당, 1997.
윤난지 『현대미술의 풍경』, 예경, 2000.
김혜숙 김혜련, 『예술과 사상』,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1998.
로잘린느 크라우스, 윤난지 옮김, 『현대조각의 흐름』,예경, 1997.
아킬레 보니토 올리바, 안연희 옮김,『 슈퍼아트』, 미진사, 1996.
로버트 엣킨스, 박진선 옮김, 『현대 미술의 개념풀이 ART SPEAK』,시공사, 1994.
루이스 스미스, 김춘일 옮김, 『현대미술의 흐름』, 미진사, 1995.
빅터 파파넥,『녹색위기』, 조형교육, 1998.
Robert Hughs, 최기득 옮김, 『The Shock of The New 새로움의 충격』, 미진사, 1993.
움베르트 에코, 조형준 옮김,『열린예술작품』, 새물결, 1999.
유리오 세판마, 김문환 옮김,『환경의 아름다움』, 신구문화사, 2000.
테오도르 아도르노, 김효명 옮김, 『참여에 관하여』,Performing Arts Journal, 1979.
정용도, ?상호작용성시대의 미술과 문화?, 『삼성미술관 연구논문집』제1호, 삼성미술관, 2000.
임춘배, ?도시공간에서의 환경조형물Ⅱ?, 제주대학교 논문집, 1996.
박건재, 『요셉 보이스의 예술개념 연구』, 홍익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5.
정동영, 『요셉 보이스작품에 나타난 예술개념 연구』, 동아대학교석사학위논문, 1998.
유기경, 『요셉 보이스예술에서 확대된 교육개념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곽정희, 『요셉 보이스의 사회조각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대학원석사학위논문, 1994.
중앙일보 계간미술, 『현대미술 비평30선』, 중앙일보사, 199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의서양문화4C)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방통대 영어영문학과 4학년 현대서양문화 C형] 현대미술의 글로벌리즘과 상업주의를 아트페어와 비엔날레를 중심으로 논하시오.
- [현대의서양문화 4C형] 현대미술의 글로벌리즘과 상업주의를 아트페어와 비엔날레를 중심으로 논하시오
- [현대의서양문화 C형] 서양의 공공조형물(혹은 기념조형물) 중에서 이러한 성격을 반영하고 있는 작품을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작품
- (현대의서양문화 C형)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는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미술이다 팝아트의 형식은 특히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