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이해A형)1.고대 그리스 수학에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시오2.일반적인 5차 이상의 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것에 대하여 논하여라3. 소수는 무한히많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2 / 2015.09.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수학의이해 |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수학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수학의이해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수학의이해 |
A형 | 1. 고대 그리스 수학에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시오 (7.5점). 2.일반적인 5차 이상의 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것에 대하여 논하여라 (7.5점). 3. "소수는 무한히 많다."는 것을 3가지 다른 방법으로 증명하여라 (7.5점). 4. 무리수임을 보이시오 (7.5점). |
- 하고 싶은 말
-
수학의이해 A형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1.고대 그리스 수학에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시오 (7.5점).
2.일반적인 5차 이상의 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것에 대하여 논하여라 (7.5점).
3. "소수는 무한히 많다."는 것을 3가지 다른 방법으로 증명하여라 (7.5점).
4. 가 무리수임을 보이시오 (7.5점).
- 목차
-
수학의이해A형-고대 그리스 수학에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시오, 일반적인 5차 이상의 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것에 대하여 논하여라, "소수는 무한히 많다."는 것을 3가지 다른 방법으로 증명하여라, 가 무리수임을 보이시오
Ⅰ.수학의이해로 들어가며
1. 고대 그리스 수학에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시오
1) 유클리드의 수학사적 의의
2)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
2. 일반적인 5차 이상의 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것에 대하여 논하여라
3. "소수는 무한히 많다."는 것을 3가지 다른 방법으로 증명하여라
1)페르마소수
2)귀류법
3)유클리드
4. (수식)가 무리수임을 보이시오
- 본문내용
-
수학의이해A형-고대 그리스 수학에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시오, 일반적인 5차 이상의 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것에 대하여 논하여라, "소수는 무한히 많다."는 것을 3가지 다른 방법으로 증명하여라, 가 무리수임을 보이시오
수학의이해 문제에서 제시되어 있듯이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고 일반적인 5차이상의 방정식의 해를 구하는 것에 대해 논해 볼 것이다. 그리고 ‘소수는 무한히 많다’는 것에 대해 페르마소수, 귀류법, 유클리드 증명을 토대로 3가지 방법을 기술해 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무리수임을 보이는 것에 대한 증명법을 기술하겠다.
1.고대 그리스 수학에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시오
1) 유클리드의 수학사적 의의
유클리드 기하학은 BC300년경 유클리드의 원론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유클리드는 그리스 수학자이자, 그리스 기하학,유클리드 기하학의 대성자이다. 그의 생애에 대해 알려진 바는 많지 않다. 유클리드는 ‘원론’이라는 책 13권을 편찬하였는데 ‘원론’은 플라톤의 수학론을 기초로 한 것으로 그 이전 기하학의 업적을 집성함과 동시에 계통을 부여하여 상당히 엄밀한 이론 체계를 구성하였다. 각 권에는 명제와 문제들이 진술되어 있으며, 책 전체는 456개의 명제가 수록되어 있다. 각 명제는 제시된 여러 개의 가정에서 유도될수 있는 결론이 무엇인지를 비롯하여 수학의 여러 규칙들을 제사하고 있다. ‘원론’은 당시 많이 알려져 있던 초등수학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기하학의 기초를 제공했고,증명을 위해 허용 가능한 작도법을 정의했다.'점'이나 '선'과 같은 용어 를 정의한뒤에 유클리드는 '양'에 관한 다섯가지 일반적인 성질의 것을 공리라 하였고,'작도'에 관한 다섯 가지 자명하다고 믿어지는 기본적인 명제들 중에서 기하학 성질에 관한 것을 공준이라 하여 다른 것과 구분하였다.
- 참고문헌
-
오동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적 업적과 활용에 관한 고찰.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장은희.중등수학의 흥미 유발을 위한 두 가지 제안:아르키메
데스의 구의 겉넓이와 부피 계산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김정은. 유클리드 <원론>명제와 원주율 π에 대한 수학사적 고찰.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이몽찬. 고차 방정식의 해법에 대한 연구.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