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수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C형(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9 / 2019.09.10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수학의 이해
C형 1. 양의 실수 , , , 가 를 만족시키면 임을 보이시오.
2. 고대 그리스 수학에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시오.
3. 메넬라우스 정리를 이용하여 체바의 정리를 증명하여라.
4. 자신의 생일(oo월 oo일)을 나타내는 네 숫자를 근으로 갖고 의 계수가 1인 4차 방정식을 만들어 보아라.
목차
1. 양의 실수 , , , 가 를 만족시키면 임을 보이시오.

2. 고대 그리스 수학에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시오.

3. 메넬라우스 정리를 이용하여 체바의 정리를 증명하여라.

4. 자신의 생일(oo월 oo일)을 나타내는 네 숫자를 근으로 갖고 의 계수가 1인 4차 방정식을 만들어 보아라.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메넬라우스 정리.hwp
2. 아르키메데스의 수학.hwp
3. 유클리드의 생애.hwp
4. 체바의 정리.hwp



본문내용
2. 고대 그리스 수학에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의 수학사적 의의를 서술하시오.

1) 유클리드의 수학사적 의의
유클리드(Euclid)의 생애와 인격에 대해서 알려진 것은 거의 없다. 그러나 알렉산드리아 대학의 수학과 교수를 지냈으며 수학교육의 선구자였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유클리드는 열 가지 이상의 저작을 남겼는데 그 중 다섯 가지는 거의 완전한 원본으로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하지만 그를 유명하게 만든 것은 <기하학원론>이다. 알렉산드리아 대학교의 교수로 취임한 그는 기원전 300년경에 그 때까지의 그리스 기하학을 명확한 논법으로 체계화하여 모두 13권으로 이루어진 <기하학원론>을 저술했다. 유클리드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기하학원론>에서의 단순한 인용과 명제의 번호들이 그대로 하나의 특별한 정리나 작도로 이용될 정도로 <기하학원론>은 대단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유클리드의 <기하학원론>이 관심을 불러일으킨 이유는, 유클리드가 <기하학원론>에서 많은 증명을 직접 완성하여 넣고 또 많은 내용을 다루었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명제를 기술적으로 정선하고 논리적인 결과가 유도되도록 그것을 잘 배열하고, 적은 가정으로부터 많은 명제를 연역적으로 추론해 낸 장점 때문이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