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리더십)자신의리더십에 대한평가문제,교재 130~131쪽 설문지를활용하여 자신의리더십유형별 점수를산출한후자신의 리더십특성이 부하(또는 가족, 친구)의 동기부여와행동에미친영향(경영학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3 / 2015.04.13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경영학개론 2018 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시오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평가에 의해 밝혀진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경영학개론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 경영학개론 2017년}자신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문제입니다. 먼저,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여(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경영학개론 이러한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경영학개론1공통 중간과제물 레포트)
- 경영학개론 2018년 1. 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시오 2.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평가에 의해 밝혀진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경영학개론1공통형 중간
- 2017년 경영학개론] 자신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문제입니다. 먼저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여(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이러한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 [경영학개론 리더십] 리더십 평가문제,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한 후 자신의 리더십 특성이 부하(또는 가족, 친구)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미친 영향을 직장(또는 가정, 개인관계) 생활의 예를 들어 제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개론 |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개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개론 |
공통 | 자신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문제입니다. 먼저,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한 후(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자신의 리더십 특성이 부하(또는 가족, 친구)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미친 영향을 직장(또는 가정, 개인관계) 생활의 예를 들어 제시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개론 자신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문제에 대한 중간과제물입니다.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한 후(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자신의 리더십 특성이 부하(또는 가족, 친구)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미친 영향을 직장(또는 가정, 개인관계) 생활의 예를 들어 제시하시오.
-경영학개론 교재를 활용해 자신의 리더십 유형을 정확하게 제시해 놓았습니다.
-자신의 리더십 유형에 맞게 직장 생활의 예를 잘 나타냈습니다.
-쓸데 없는 내용은 전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편집하고 참고하시기 좋게 참고한 자료와 교재를 각주로 잘 표시해 놓았습니다.
-경영학개론 과제 작성이 참고하시면 큰 도움 되실겁니다.
- 목차
-
1. 경영학개론 리더십으로 들어가며
2. 변혁적 리더십
1) 변혁적 리더십의 정의
2) 변혁적 리더십의 적용방식
3) 변혁적 리더십의 하위요소
3. 거래적 리더십
1) 거래적 리더십이란
2) 거래적 리더십 과정
3) 거래적 리더십의 특성
4. 거래적 리더십과 변혁적 리더십의 비교
5.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이 조직에 보여주는 영향
6. 리더십에 대한 자기 평가
1) 리더십 스타일
2)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
7.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을 통한 실생활의 예
1) 거래적 리더십이 영향을 준 예
2) 변혁적 리더십이 영향을 준 예
8. 결 론
- 본문내용
-
1.경영학개론 리더십으로 들어가며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한 후, 내 자신의 리더십 특성이 부하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미친 영향을 직장(또는 가정, 개인관계) 생활의 예를 들어 나 자신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를 해보았다. 실제 리더십을 통해 본 조직은 조직의 목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달성하느냐 하는 문제가 중요하게 생각되어지고 조직유효성의 문제로 어느 조직이든 효과적인 조직목표 달성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따라서 이렇게 볼 때 경영학에서 리더십 무엇이고 어떤 요소들이 달성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된다. 또한 관리자의 리더십이 조직유효성 요소인 조직구성원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등을 촉진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조직 구성원간의 관계 속에 형성되는 리더십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조직의 관리자는 조직의 리더로서 조직내 인적자본을 활용하여 구성원이 조직목표 달성에 공동의 노력을 경주하도록 영향력을 미칠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여기에서는 과제에서 제시되어 있듯이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한 후 자신의 리더십 특성이 부하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미친 영향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리고 내 자신에 대한 리더십을 평가해 보며 실 생활에서 나타날 수 있는 예를 통해 리더십을 깊이 있게 연구해 볼 것이다.
2.변혁적 리더십
1) 변혁적 리더십의 정의
변혁적 리더십은 부하들을 열정과 비전으로 동기 부여시킬 수 있는 리더십을 의미하며, 리더가 부하들과 함께 동기유발 수준과 도덕 수준을 높이는 관계를 만들어 가는 과정으로 설명되고 있다. 그리고 변혁적 리더십은 리더가 구성원들의 잠재적 동기를 인식하여 상위수준의 욕구가 만족되도록 동기화하고 구성원들에게 따르도록 행동을 유도함으로써 리더와 구성원 간의 상호작용을 시키는 리더십으로 정의되고 있다.
- 참고문헌
-
이진규 외. 경영학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5
이종창.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이 학습전이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Bass,B.M.(1985).Leadership andperformancebeyondexpectations,NewYork:Free Fress.
B.M Bass,From Transactional to Transformational Leadership: Learning to share the
Vision , Organizational Dynamics,1990,p.22
손성철. 카리스마적 리더십과 조직유효성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군 조직에서 조직사회자본의 매개효과와 리더의 하향 교환관계(D-LMX) 및 리더의 상향 교환관계(U-LMX)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1
이금옥. 변혁적·거래적 리더십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용인대학교 경영대학원. 2008
조영래. 중소기업 CEO의 리더십 사례연구. 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2012
이덕로. 변혁적·거래적 리더십이 조직구성원 추가노력,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사관리연구 제18집. 1994
자료평가
- 잘썻어요/.................
- ymy1***
(2015.04.15 22:40:5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개론 - 1 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시오(2쪽 이내) 2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평가에 의해 밝혀진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2쪽 이내)
- [방통대 2015-1]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한 후 자신의 리더십 특성이 부하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미친 영향을 예를 들어 제시하시오.
- 경영학개론1공통) 자신의 리더십평가문제입니다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 미치는지 평가논하시오0k
- (방통대 2017-1)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여, 이러한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 [방통대 2018-1]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고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