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 1 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시오(2쪽 이내) 2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평가에 의해 밝혀진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2쪽 이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3 / 2018.04.03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경영학개론 2018 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시오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평가에 의해 밝혀진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경영학개론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 경영학개론 2018년 1. 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시오 2.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평가에 의해 밝혀진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경영학개론1공통형 중간
- (경영학개론 공통) 1 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시오(2쪽 이내) (10점) 2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
- 경영학개론 2017년}자신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문제입니다. 먼저,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여(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경영학개론 이러한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경영학개론1공통 중간과제물 레포트)
- 2017년 경영학개론] 자신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문제입니다. 먼저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여(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이러한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개론 |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개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경영학개론 |
공통 | 1. 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시오(2쪽 이내). (10점) 2.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평가에 의해 밝혀진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2쪽 이내). (20점) |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거두세요^^*
- 목차
-
경영학개론 - 1. 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시오(2쪽 이내). 2.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137쪽 연구과제 4번 참조). 평가에 의해 밝혀진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2쪽 이내).
목차
서론
본론
1, 리더십 이론의 변화과정 1) 특성 이론적 접근방법 2) 행동 이론적 접근 방법 3) 상황 이론적 접근방법 가) 경로목표 이론 나) 상황대응이론 다) 리더십 대체이론 라) 규범적 의사결정 이론
마) 상황 적합적 이론 바) 인지자원 이론 사) 다중연결모형2, 나의 리더십 평가 및 분석 - 감성리더십
3, 감성리더십의 구성요인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서론
세계화와 지식경영 그리고 인본 화를 키워드로 하는 경영환경은 필연적으로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세계 경제 질서는 국경 없는 자유 시장 경제로 통합된 무한경쟁 시대로 변모하고 있는 시점이 되었다. 종래의 산업화 시대의 아날로그 환경 아래서는 기업 성장의 견인차가 되었던 것은 조직구성원들의 조직에 대한 헌신적 노력과 애착이 핵심이었다. 그러나 도래(到來)되는 디지털 환경에서는 경쟁자들의 도전과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갖기 위해 전문성을 바탕으로 창조적 지식과 기술을 창출하는 인력의 역할이 필수적이며, 여기에 고학력, 생활수준 향상, 그리고 새로운 가치관에 따른 다양한 욕구와 자기 계발을 추구하는 종업원의 노력을 통합하기 위하여 핵심적 관건으로 작용하는 지도력 유형 역시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인력 운영 패러다임의 재정립이 요구된다. 그러므로 이러한 시대에 맞는 지도력을 개발, 수정, 보완함으로 지도력 교본에 모색하여야 할 것이다. 인간은 모두 다 조직이라는 테두리 안에 소속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가정, 학교, 군대 등등이 바로 그것인데 이 속에서 누구나 조직체 속에서 조직의 목적에 이바지하도록 조정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노력을 조정, 통합, 계획, 실행하기 위해서 조직은 경영 관리자를 두고 있으며, 이들은 유효적절하게 지도력을 발휘하여 조직을 이끌어 가는 것이다. 경영의 본질이라고 한다면 목적달성에 필요한 각 구성원의 직무를 확정하는 것이며, 일정한 권한과 책임을 배분함으로써, 각 직무의 상호관계를 합리적으로 편성하는 데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를 효과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지도력이 화두로 대두되는 것이다. 많은 시대를 통해서 지도력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아직 합의된 정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배스(B.M Bass) 의 변혁적 지도력과 버스(J.M.Burns)의 거래적 지도력 이론은 오늘날과 같이 격변하는 기업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이론으로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지난 1995년 7월 한국 IBM이 국내에 도입하여 운용 중인 이동사무실 제도는 어느덧 도입 후 15년의 세월이 흘렀다. 그 뒤 많은 기업에서 모바일도 조각 제도를 추진하였고 특히 논문을 쓰고 있는 현재 시점인 2009년도에는 삼성전자 등의 대기업과 공공기관이 이 제도를 경쟁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시 점이기도 하다·이에 고객 FaceTime을 늘려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Work& Life Balance를 위한 유연한 근무형태 추구라는 당시 도입 배경에 맞게 이동사무실 제도가 제대로 운용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필요가 생겼고 또한 조직 관리적 측면에서는 그동안 존재치 않았던 이 제도가 과연 지도력과는 어떤 조절 효과를 가지고 또한 그 영향은 어떠한지를 밝힐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년 1학기 경영학개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리더십 연구의 흐름, 리더십 유형별 점수)
- 경영학개론1공통) 자신의 리더십평가문제입니다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 미치는지 평가논하시오0k
- (방통대 2017-1)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여, 이러한 자신의 리더십이 부하, 동료, 가족, 또는 친구와의 관계에서 그들의 동기부여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논의하시오.
- [방통대 2018-1]교재의 리더십 연구의 흐름을 간략히 정리하고 교재 130~131쪽 설문지를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유형별 점수를 산출하고 평가하시오
- 독일 나치과거극복에 있어 68운동의 영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