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 공통] 2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2 / 2015.03.1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 환경 공통]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 환경 공통]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2019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 환경파괴 태양광발전 환경파괴 여부 조사
- 생명과환경2공통)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0K 일본,법학,행정,경제,미디어,생활과학,컴퓨터,보건환경,청소년,유아교육 생명과환경2공통형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2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다음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작성하시오. (전체만점 : 30점) 1. 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2.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3. 연명치료를 중단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4.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환경 공통] 2.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원자력발전이란
2. 한국의 에너지원 중 원자력발전의 비중
3. 한국의 원자력발전 현황
1) 설비용량 현황
2) 발전량 현황
3) 이용률 및 가동률 현황
4. 한국 원자력 발전의 현주소
1) 고리 1호기
2) 월성 1호기, 고리 2호기
3) 고리 3, 4호기, 영광 1, 2호기
4) 영광 3, 4, 5, 6호기, 울진 3, 4호기
5) 울진 1, 2호기, 월성 2, 3, 4호기, 울진 5, 6호기
6) 신고리 1, 2호기, 신월성 1호기
5.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
1) 자원부족에 따른 원자력발전의 효과성
2) 에너지 수요증가에 따른 확대 필요성
3) 원자력발전은 우리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에너지
4)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나라는 1978년 고리 1호기 가동을 시작으로 불과 34년여 만에 세계 6위의 원자력 발전 국가로 성장했다(원전 의존도 약 26%). 즉 우리나라는 원전폐쇄, 감축, 재검토에 맞닿은 세계적 추세와 달리 원자력을 중심으로 하는 에너지 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원자력 정책은 긴 시간동안 지속되어 왔지만 원자력 발전이 필연적으로 수반하는 방사성폐기물의 처리 문제, 조직 폐쇄성에 기한 정보 은닉 및 그로 인한 사고와 피해 가능성의 문제 등은 여전히 존재한다. 또한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른 현대사회에서 원자력 발전 뿐 아니라 방사성폐기물, 미세한 입자와 분자, 생명공학 등 위험요인이 국민의 안전을 다각도로 위협하고 있다. 원자력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은 부정적으로 변지만 그럼에도 정부의 원자력 중심의 에너지정책에는 변화가 없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명자, 원자력 딜레마, 사이언스북스, 2011.
한국 원자력학회, 한국 원자력 50년사, 한국원자력학회, 2010.
지식경제부?한국수력원자력, 원자력발전백서, 2010.
강은주, 체르노빌 후쿠시마 한국, 아카이브, 2012.
박현택, 한국의 원자력 발전 현황과 향후 전망, 원자력 산업 5?6, 2010.
명성준, 우리나라 에너지자원 정책의 변화와 방향, 정부와 정책, 2011.
목진휴 외, 원자력사업의 국민수용성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과학기술부보고서,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