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 환경파괴 태양광발전 환경파괴 여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3 / 2019.03.13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2공통)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0k
- {{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 [2019 생명과환경][출처표기]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 (생명과 환경 공통)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 (방통대 생명과환경)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공통 |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30점 만점) -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 태양광발전의 경제성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19년 1학기 2학년 생명과환경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송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6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생명과환경]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6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학년 생명과환경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대체에너지의 정의와 필요성
2. 대체에너지의 종류와 장단점
3. 태양광발전의 개요
4. 태양광발전의 장단점
1) 태양광발전의 장점
2) 태양광발전의 단점
5. 태양광발전 전력생산의 영향 요인
6.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주장
1) 태양광발전으로 인한 산림훼손이 심각하다.
2) 수상 태양광발전은 녹조를 증가시킨다.
3) 태양광 패널은 중금속덩어리다.
4) 태양광발전은 전자파를 발생시킨다.
5) 발전소 주변 온도가 상승한다.
6) 태양광 패널이 빛을 반사해 주변 주민과 농작물에 피해를 준다.
7) 태양광 패널 세척에 독성 물질을 사용한다.
8) 태양광 패널이 수명을 다하면 대량 폐기물이 발생할 것이다.
7.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주장에 대한 반박
1) 태양광발전으로 인한 산림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책이 시행되고 있다.
2) 수상 태양광 발전소로 인해 녹조가 발생한 사례는 없다.
3) 태양광 패널에 사용되는 중금속은 극소량에 불과하다.
4) 태양광 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는 WHO 기준 8분의 1 수준이다.
5) 일반 지역과 태양광 발전소 주변 온도의 차이가 없다.
6) 일반 건축물의 외장유리나 자연 수면 반사율보다 반사광이 적다.
7) 태양광 패널 세척에 독성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
8) 태양광 패널은 재활용이 가능하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생명과환경-태양광발전 환경파괴]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우리나라의 전력 생산은 대부분이 화력 및 원자력에 의존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미세먼지가 갈수록 악화되면서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석탄화력발전소에 대한 성토가 이어지고 있고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선언하면서 우리나라의 에너지 산업 구조는 큰 변화가 불가피하게 되었다. 자연스럽게 화력발전과 원자력발전 보다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에너지 원(신·재생에너지, 대체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 역시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20%대로 대폭 확대하기로 하면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기대는 더욱 커지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것이 태양광발전으로, 태양광에너지는 태양빛을 직접 전기에너지로 변환 시키는 최첨단 무공해 에너지원으로 자연환경보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무한하게 사용할 수 있어 기대가 커지고 있다. 그런데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이 제기 되고 있어, 태양광발전 건립 사업이 지역민들의 반대에 부딪혀 난항을 겪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태양광발전 시설로 인한 난개발과 경관 훼손, 생태계 파괴, 환경오염 등이 반대 근거로 제기되고 있는데 본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주장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대체에너지의 정의와 필요성
1) 대체에너지란?
대체에너지는 석탄과 같은 화석 연료를 대신할 수 있는 에너지로, 재생에너지를 포함해 연료전지, 석탄액화가스, 수소에너지, 미활용에너지, 핵융합에너지, 열병합에너지 등을 포괄적으로 이르는 개념이다. 그러나 나라에 따라 대체에너지에 대한 정의가 약간씩 다르다.
한국에서는 대체에너지 개발 및 이용·보급 촉진법 제2조에서 대체에너지를 석유·석탄·원자력·천연가스가 아닌 11개 분야의 에너지로 규정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환경부, 태양광 환경훼손 최소화… 환경영향평가 협의지침 마련, 환경부, 2018.
김명화, 태양광은 왜 뜨거운 감자가 되었나, 환경미디어, 2018.10.08일자.
남상욱, 태양광 발전은 정말 친환경일까,한국일보, 2019.02.05일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환경과대체에너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4.
나춘기, 태양광과 풍력발전을 위한 환경평가 및 관리, 목포대학교해상풍력중심신재생에너지인재양성센터, 2010.
과학동아 편집부 저, 에너지와 환경, 과학동아북스, 2011.
전재완 저, 환경 에너지 시설의 입지문제 해결방안, 산업연구원, 2014.
자료평가
- 자료 참고하여 잘 쓰겠습니다.
- 14374***
(2019.10.03 11:01: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