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2공통)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0K 일본,법학,행정,경제,미디어,생활과학,컴퓨터,보건환경,청소년,유아교육 생명과환경2공통형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01 / 2021.02.26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2공통) 월성원전1호기는 2014년 30년 수명끝난 후 10년수명연장을 하여 가동하다가 2018년 조기폐쇄타당성에 대한 자신견해쓰시오0k
- 생명과환경2공통) 2020년 12월 서울시초중등학교에서 전면원격수업시행된기간동안 바이러스에 감염된 학생수가 높았다시사하는 바 생각해보시오0K
- 생명과환경2공통) 기후변화억제위해 2015년 파리회의 2100년까지 가능하면 지구평균기온 상승1850년대비 섭씨15도 넘지않도록 실현가능한 목표분석해보시오0k
- (생명과환경, 공통)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2021 생명과환경]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환경2공통)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0K
일본,법학,행정,경제,미디어,생활과학,컴퓨터,보건환경,청소년,유아교육
생명과환경2공통형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해상풍력 발전의 의미와 종류
1) 해상풍력 발전의 의미
2) 해상풍력 발전의 종류
2. 해상풍력의 역할
3. 해상풍력의 현황
4. 해외국가 해상풍력 발전의 현황
5. 해상풍력의 문제점
6. 해상풍력발전의 한계
7.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전기를 포함한 친환경에너지는 우리생활에 있어 많은 편리함과 이로움을 주고 있다. 만약에 에너지 고갈 사태가 지속된다면, 대도시에 정전이 일어나 암흑세계로 바뀌어 전선망, 통신을 담당하는 통신망, 그리고 전철, 전차, 비행기 같은 교통망이 모두 올스톱 된다. 컴퓨터, 라디오, 냉장고, 전자레인지, 텔레비전, 전화기 등 가전제품이 완전히 무용지물이 될 것이다. 에너지가 이토록 중요하지만 인류가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 이용하는 자원은 얼마 남지 않았다. 1990년에 인류가 소비한 에너지의 양은 20년전과 비교할 때 60%나 늘어났다. 이런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2010년에는 1990년에 비해서 50%, 2020년에는 80% 가까이 늘어났다.
갈수록 에너지 사용량은 증가하는 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천연자원은 한정적이여서 앞으로 에너지문제가 심각한 국제사회의 문제로 부상하고 있다. 즉, 에너지를 생산하는 천연자원은 갈수록 고갈되고 있는데, 이를 필요로 하는 에너지 사용량은 증가추세로, 화석연료와 에너지의 고갈을 예상할 수 있다.
그 대처방안으로 고갈되지 않으면서, 환경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위험하지 않은 에너지 자원을 개발해야 한다. 태양, 풍력, 수력, 조력, 지열, 파력, 바이오 에너지 같은 재생 가능 에너지와 이것들을 이용하는 기술이 있다.
지구촌은 갈수록 환경오염으로 인하여 친환경에너지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환경오염을 줄일수 도 있으며 지구온난화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풍력발전의 수요는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바닷가 활용한 해상풍력발전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이다. 바다라고 하는 넓은 영토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인간과과학1공통) 다음 문제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작성하시오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두훈, 유니슨산업주식회사연구소장, 한국의 풍력발전 현황 및 전망, 2006.
-손충렬,인하대학교 산업과학기술연구소 대체에너지 시스템연구개발센터, 국내외 풍력발전의 기술발전 및 보급현황. 2008.
-이필렬, 『다시 태양의 시대로』, 양문, 2005.
-장태익, 『신·재생에너지공학 개정판』, 북스힐, 2009
-정한교, 2020, 2030년 12GW 보급 목표하는 해상풍력, ‘그린뉴딜’의 핵심으로 부상
- 원호섭, 2012, 과학동아해상풍력발전기 건설 - 해상 풍력의 핵심 기술,물리산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