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 공통] 본인이 어떤 서비스업체의 대표라고 가정하고, 서비스품질 향상, 고객충성도제고 또는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한 가지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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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마케팅특강
공통 본인이 어떤 서비스업체의 대표라고 가정하고, 서비스품질 향상, 고객충성도제고 또는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한 가지 계획하고 그 효과를 예측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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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특강 공통] 본인이 어떤 서비스업체의 대표라고 가정하고, 서비스품질 향상, 고객충성도제고 또는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한 가지 계획하고 그 효과를 예측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관계마케팅이란

2. 서비스품질 향상, 고객충성도제고 또는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관계마케팅의 효과

3. 전자제품 업체의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고객참여 마케팅 프로그램
1) 고객참여란
2) 기업과 고객 간의 관계구조 변화
3)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고객참여 마케팅 프로그램의 내용
(1) 소비자 모니터
(2) 신제품 체험단
(3) 아이디어 공모전
(5) 파워 블로거
4)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고객참여 마케팅 프로그램의 실현가능성
5)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고객참여 마케팅 프로그램의 차별성
(1) 프로그램을 통한 추천 의사
(2) 프로그램을 통한 재구매 의사
6)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고객참여 마케팅 프로그램의 경쟁적 우위

4. 고객이탈방지를 위한 고객참여 마케팅 프로그램의 효과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관계적 노력에 의해 고객들은 신뢰 및 몰입, 그리고 관계에 대한 만족과 같은 관계적 매개변수를 거쳐 실질적으로 긍정적인 구전이나 고객충성도와 같은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될 수 있는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 수 있다. 다시 말해서, 관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우선 기업의 관계적 노력이 필요하며, 이에 대한 고객의 전반적인 관계의 유용성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진 다음, 긍정적인 고객 결과들이 나타난다고 말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관계를 형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기업의 관계적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 제공자의 전문성과 고객에게 제공되는 관계효익 등은 기업의 관계적 노력의 대표적인 변수이다. 고객이 기업과의 상호작용을
참고문헌
이동진(2005), 전략적 관계마케팅, 박영사.
이두희(2004), 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여운승(2008), 관계마케팅의 기원과 발전과정 및 미래, 경제연구.
오세조 외(1999), 고객 관계지향성 형성에 관한 연구, 유통연구.
김경식 외(2007), 소비자의 보상물 선택 결정에 관한 연구: 소비자의 노력 수준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배병렬 외(2001), 서비스제공자의 고객지향성이 관계 질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저널.
서문식 외(2010), 관계발전과정에서 고객참여행동과 시민행동의 역할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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