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E형]행동발달에 대한 프로이트(프로이드)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E형 | 프로이트 정신분석이론과 융의 분석심리학의 이론적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14년 2학기 방송통신대 과제물이에욤~
유아교육과 / 1학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E형
<행동발달에 대한 프로이트(S. Freud)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한 상세한 레포트입니다~
유용하게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0^
목차
- 목차
-
Ⅰ. 서 론
Ⅱ. 행동발달에 대한 이론의 특징과 장단점
1. 프로이트(S. Freud)의 정신분석학 이론의 특징
1) 정신분석학적 발달이론
2) 프로이트(S. Freud) 정신분석학 이론의 특징
(1) 성격의 구조
(2) 성격발달 단계
① 구강기(oral stage: 0~1세, 수유기)
② 항문기(anal stage: 1~3세)
③ 남근기(phallic stage: 3~5세)
④ 잠복기(latency stage: 5~12세, 청소년기)
⑤ 성기기(genital stage: 청소년기 이상~)
(3) 방어기제
2. 프로이트(S. Freud)의 정신분석학 이론의 장단점
Ⅲ. 프로이트(S. Freud)의 정신분석학 이론의 현대적 놀이이론에의 적용
Ⅳ. 결 론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
성격은 개인이 주어진 환경 내에서 적응하기 위한 행동양식으로서 유아발달연구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진 부분이다. 인간발달현상에 대한 이론적 기초로서 발달심리학의 이론들은 다양하나, 여기서는 프로이트(S. Freud)의 이론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프로이트(S. Freud) 정신분석학이론의 특징을 살펴보고 그 이론의 장단점에 대해 거론하기로 한다.
Ⅱ. 행동발달에 대한 이론의 특징과 장단점
1. 프로이트(S. Freud)의 정신분석학 이론의 특징
1) 정신분석학적 발달이론
정신분석학적 발달이론이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이론에 근거하고 있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이 이론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몇 가지로 집약할 수 있다.
...............................................
- 참고문헌
-
이형행(2006). 교육학개론. 양서원
임규혁(2006). 학교학습 효과를 위한 교육심리학. 학지사
김현주(2005). 유아사회교육. 북카페
김종서,이영덕,정원식(2009). 최신교육학개론. 교육과학사
전예화,최미현,천희영(2003). 유아사회교육.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프로이드]행동발달에 대한 프로이트(S Freud)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E형 2017 생활과학과 가정복지 (아들러 매슬로)-인간행동과사회환경 E형 아들러 이론과 매슬로 이론의 이론적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생활과학과 가정복지 인간행동과사회환경E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인간행동과사회환경E형 2017 생활과학과 가정복지 (아들러 매슬로)-인간행동과사회환경 E형 아들러 이론
- [방통대 교육학과 1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E형] 행동발달에 대한 인본주의 입장과 로저스(C. Logers)이론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 [방통대 교육학과 1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A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Logers) 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