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3-2 철학의이해 B형]에우튀데모스에 대한 발췌요약(본문 31 ~ 101 페이지)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철학의이해
B형 아래에 있는 책들은 기본적으로 [철학의 이해] 교과서와 방송강의에서 다루어진 책들입니다. 자신의 유형(학번
끝자리수 기준)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 하시오.

[철학 삶을 묻다],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서양고대철학 1] 강철웅, 이정호 외, 길
[중국의 과학과 문명1,2,3] 니담, 이석호 외, 을유문화사(1,2,3권 중 한권 택일)
[에우튀데모스], 플라톤, 김주일 역, 이제이북스
[시장은 정말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이정전, 한길사
[후퇴하는 민주주의] 손석춘, 박노자 외, 철수와 영희
하고 싶은 말
- 경영학과 2학년 철학의이해 B형 참고자료입니다
- 직접 책을 읽고 요약 및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발췌요약 (본문 31 ~ 101 페이지)
Ⅱ. 독후감
본문내용
Ⅰ. 발췌요약 (본문 31 ~ 101 페이지)

1. 그런데 크리톤, 저번에는 내가 나보다 나이든 분들게 나와 학우가 되어 같이 배우러 다니자고 설득했었지만, 이번엔 다른 사람들을 설득해 보려네. 자네도 같이 배우러 다니지 않겠는가? 그 두 분을 위한 미끼로 자네 아들들을 데려가세. 그분들이 자네 아들들을 노려서 우리도 가르쳐 줄 것이 확실하거든.
2. "세상에, 정말 대단한 일(것)을 말씀하시는군요." 내가 말했네. "두 분은 어디서 그런 횡재를 하셨습니까? 방금 말한대로 나는 두 분이 주로 중무장 전투 기술에 능하다고 지금껏 생각해 왔고, 두 분에 대해 그렇게 이야기하곤 했습니다. 전에 이 나라에 들르셨을 때, 두 분이 그 점을 정말로 그 앎을 가지셨다면, 자비롭게 봐 주십시오.(이전에 내가 한 말을 용서 받고자 그야말로 두 신께 말씀드리듯 두 분께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렇지만 에우튀데모스와 디오뉘소도로스여, 두 분의 말씀이 워낙 엄청나서 믿기지 않는다고 해도 전혀 이상할게 없으니까요."
3. "그런데 자네는 누군가를 선생이라고 부르지? 그렇지 않은가? 그렇게 부른다는 데 클레이니아스가 동의했네. "그러면 선생들이란 배우는 자들의 선생이 아닌가? 모르긴 몰라도 키타라 전문가와 글 전문가가 자네들이 학생이었을 때 자네와 다른 아이들의 선생들이었듯이 말이지." 그가 동의했네. "그러면 자네들이 배울 당시에는 자네들이 배우는 것들을 아직 알지 못하고 있었겠지?" "그렇습니다." 그가 말했네. "그러면 자네들이 그것들을 알지 못했을 때, 자네들은 지혜로웠는가?" "결코 아닙니다." 그가 말했네. "지혜롭지 않았다면 무지했겠지?" "물론입니다" "그러면 알지 못하고 있던 것을 배웠으니 자네들은 무지한 상태에서 배웠군." 그 아이는 끄덕였네. "클레이니아스, 그러니 자네가 생각한 것과는 달리 무지한 사람들이 배우는군. 지혜로운 사람들이 아니라 말이지."
참고문헌
[에우튀데모스], 플라톤, 김주일 역, 이제이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분야별로 총망라하여 980페이지에 이르는 취업문서로서의 국내 최대분량으로 정리를 하였습니다. 제1편 / 이력서에는 인사담당자에게 호감을 주는 이력서, 자필이력서와 기업에서 정한 소정형식의 이력서와 온라인 이력서 등 이력서의 형식에 따라 이력서를 작성하는 방법 그리고 영문 이력서 양식 및 작성법, 구직 형태에 따른 이력서 작성법을 설명하고 내게 맞는 이력서 찾기, 이력서 스스로 평가하기를 통해 이력서를 작성하

  •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 및 구조 개선에 대한 요구 조사에서 실업계 고등학교 전문 교과 담당 교사의 86.0%가 이론과 실습교과의 통합에 찬성한다고 응답하였다고 한다. 이처럼, 제7차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이론실습 통합 교과의 도입은 실업계 고등학교 현장의 문제 제기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론실습 통합 교과의 특성을 교육 철학의 관점, 교육과정 이론의 관점, 교수-학습 방법의 관점, 교과서 구성 원리의 관점에서 각각 살펴보고자 한다.1) 교육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대한 글이 있다면 그 글의 내용은 환경 오염에 관한 내용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 내용들은 그 내용 나름의 구조(예; 원인-결과의 구조)를 갖출 것이다. 글의 내용과 내용들의 연결 관계인 구조를 알게 되면 글 내용을 훨씬 용이하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다. 유능한 독자의 개념 속에는 이런 능력이 포함되어 있다. (미) 글의 형식 구조가 부족하다. 또한 글의 내용 및 내용 구조에 대한 배경 지식도 적다. 그 결과 독서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 [철학의이해 B] 향연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대한 지식을 받고 앞으로 살아갈 날들에 대한 가치관의 성립 지식의 배움을 얻는것이었다. 본문에서의 여러 대화자들의 사랑에 대한 대화들은 나의 고개를 끄덕이게 하였고 사랑에 대한 규정, 정의들은 정말 감탄할만한 것이었다. 특히 사랑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태어나면서부터 죽을 때까지 관계라는 것을 맺고 살아가야하는 사람에게 사랑이란 늘 함께 할 수밖에 없는 것이고 추상적인 개념이지만 우리가 살면서 뗄레야 떼어놀 수

  •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방송통신대 2018)-[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방송통신대 2018)-[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 포함된 대학 중용 강설을 접한다는 것을 어려움이 많이 있기는 했지만 동양서 입문이라는 도전에 의지를 불태워주는 요소가 되기도 했다. 또한 대학, 중용 편을 읽으며 우리 현실 속에서 어떠한 자세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도 할 수 있었다. 이제 다시 대학 중용 강설을 읽게 된다면 책 속의 대학편, 중용편에 대해 철학적인 담론들을 더 심층적으로 해석해 볼 자신이 생긴다.※ 참고문헌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