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다음도서중하나를택하여-일본사회의인간관계-서평을작성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30 / 2016.09.30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대중영화의이해 |
공통 |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개인적인 평가 분량이 영화사적 의미 분량보다 많아야 함.) |
- 하고 싶은 말
-
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일본인의 독특한 인간관계나 행동양식에 관해 논한 책-나카네지에의 일본사회의 인간관계-을 한 권 선정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일본학과 일본사회문화의이해 1공통
일본인의 독특한 인간관계나 행동양식에 관해 논한 책을 한 권 선정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과제물 분량은 가로 40자×세로 38행 기준으로 10매 정도이며, ①, ②, ③ 과제내용을 모두 순서대로 작성함).
① 서론: 제1절에서 이 책을 선정한 이유를 제시하고, 저자의 문제관심과 핵심 내용에 대해 개략적인 소개를 한다(책은 어느 정도 독창성과 전문성을 평가받은 책을 선정한다).
② 본론: 제2절, 제3절, 제4절에 걸쳐 이 책의 핵심내용을 몇 개의 핵심개념을 중심으로 정리한다.
③ 결론: 제5절에서 이 책에서 제시된 일본인의 독특한 인간관계나 행동 양식을 정리하고, 이 책의 의의와 한계에 대한 본인의 평가를 제시한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장. 서론: 제1절에서 이 책을 선정한 이유를 제시하고, 저자의 문제관심과 핵심 내용에 대해 개략적인 소개
2장. 이 책의 핵심내용을 몇 개의 핵심개념을 중심으로 정리
1. 일본사회를 새롭게 해명한다
2. ‘사회구조’의 탐구
3. 장에 의한 집단의 특성
4. ‘종적’조직에 의한 서열의 발달
5. 종적조직에 의한 전체상의 구성
6. 집단의 구조적 특성
7. 리더와 집단의 관계
8.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
3장. 이 책에서 제시된 일본인의 독특한 인간관계나 행동 양식을 정리
1. 결벽성보다도 장에 의한 집단구성에서 유래
2. 인간관계의 강약은 접촉시간의 길이와 강렬함에 좌우된다
3. 단일 사회 의지할 수 있는 집단은 오직 하나
4. 능력과는 무관한 생년월일, 입사 연차, 학력
5. 대조적인 일본의 며느리와 인도의 며느리
6. 테두리 안이 생활의 전부
7. 가장권의 실체는 ‘이에’가 갖는 결속력
8. ‘우리사람 이외는 인간이 아니다’라는 의식
9. 직종보다도 회사명
10. 형제, 자매보다 중요한 며느리, 데릴사위의 존재
4장. 일본사회의 인간관계 서평
5장. 이 책의 의의와 한계에 대한 본인의 평가를 제시
1. 직종보다도 회사명
2. 대표는 생활공동체로서의 ‘이에(家)’
3. 통째로 끌어안는’식의 고용관계는 대기업이 현저
4. 며느리의 입장과 꼭 닮은 종업원
5. 일체감과 고립감을 촉진하는 家風, 社風
6. 인간관계의 강약은 접촉시간의 길이와 강렬함에 좌우된다.
7. 집단소속에는 특정한 시기가 문제된다.
8. 의지할 수 있는 집단은 오직 하나
9. 서열의식에는 능력주의도 맥을 못 춘다
10. 과도경쟁에 의한 병폐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일본과 우리나라는 서로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를 이루고 있다. 일본과 중국, 한국은 서로 매우 가깝다. 즉, 일본의 경제뿐만 아니라 지정학적으로 가까이 있어 일본의 정치경제정책이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잇다. 일본은 1인당 소득 4만 2000달러 총인구는 1억 2,800만 명으로 세계 10위이다. 국토의 면적에 비해 인구가 많기 때문에 인구밀도는 k㎡ 당 343명이나 된다. 이 수치는 미국(31명)과 프랑스(110명)보다 훨씬 높고 벨기에(341명)와는 비슷한 수준이다.
국토의 70%가 산지여서 일본의 대도시는 30%도 채 안 되는 평야지대에 집중되어 있다. 인구 100만 명 이상의 도시로는 홋카이도의 삿포로, 도호쿠 지방의 센다이, 간토 지방의 간토 지방의 도쿄, 요코하마, 가와사키, 사이타마, 주부 지방의 나고야, 긴키 지방의 오사카, 교토, 고베, 주고쿠 지방의 히로시마와 규슈 지방의 후쿠오카가 있다. 수도인 도쿄는 말할 필요도 없이 일본의 중심지이다. 지리적으로 가장 가깝고 문화적으로 유사하다. 따라서 일본과 우리나라는 서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여 동반성장하여야 할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가 일을 잘 알아야만 일본인과 우호관계를 맺어 그들과 같이 21세기를 준비하여 세계사의 주역으로 급부상하리라 생각한다.
- 참고문헌
-
나카네 지에의 『일본사회의 인간관계』(양현혜 역, 1999, 소화)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dangerm***
(2014.04.16 22:44:27)
회원 추천자료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일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0k
- 세계의종교4공통)아래에제시된도서들가운데1권을선택하여서평을작성하시오0k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다음 도서가운데 한권을 읽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마을 만들기란 무엇이며 이를 구체화할 수 있는 방안에는 무엇이 있는가 서평을 작성하시오0k
- 사회복지법제와실천4공통) 1강을 듣고 사회복지사가 사회복지법을 학습하는 이유를 작성 사회복지법 하나선택하여 법의주요내용과 본인생각을 작성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