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판매자 할인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일본대중문화론
공통 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
하고 싶은 말
일본대중문화론3공통)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0k


국어국문학과 일본대중문화론3공통

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시오.

① 일본의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에 관해 분석한 서적이나 일본 대중문화산업 전반에 관해 분석한 책을 선정할 것(주제에 맞는 책을 선정하였는지가 평가의 중요한 요소임).
② 책의 핵심내용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5-8개의 항목으로 간추려 균형있고 체계적으로 요약할 것(핵심내용을 충실하게 요약하였는지가 평가의 중요한 요소임).
③ 책에서 전개한 논의의 의의와 한계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5개 항목으로 간추려 논리적으로 제시할 것.
④ 전체 과제물의 분량은 글 문서 기준으로 A4 용지 10-15매 정도.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일본대중문화의 의미와 특징
1) 대중문화의 의미
2) 일본 대중문화의 의미
3) 일본 대중문화의 특성
4) 일본의 만화와 만화영화
(1) 만화(漫畵)
(2) 만화영화
2. 일본의 애니메이션의 흐름
1) 일본의 애니메이션
2) 일본 애니메이션 상품성
3) 일본의 ‘제페니메이션’
(1) ‘제페니메이션’의 개념과 특징
(2) 오타쿠 문화
4) 일본 애니메이션의 장르
5)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6)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느낀점


3. 일본 영화의 흐름
1) 일본의 영화산업
2) 일본영화의 거장
3) 일본영화 드라마
(1) 영화
(2) TV (드라마)
(3) 방송 드라마 대표작
4) 일본 드라마, 영화에 대한 느낀점
4. 일본대중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일본의 대중문화는 매우 발전되고 우리정서와 일맥상통한 점이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필자가 즐겨본 '아톰', '은하철도999' 등 수없이 많은 만화영화가 우리들에게 호기심과 새로운 흥미를 부여했다고 생각한다. 일본대중문화는 다양하다. 가장 쉬운 예로 출판만화를 보면 `만화=어린이용`이라는 우리의 고정관념을 철저히 깨고 있다. 그만큼 다양하다고 볼 수 있다. 초등학생용, 청소년용, 가정주부용, 여학생용, 직장여성용, 회사원용, 중년용, 노인용 등 상상하기 힘들 정도이다. 그리고 내용도 재미있고 감동적이다. 십대 댄스음악 일변인 우리의 가요시장에 비교해서도 댄스, 록, 헤비메탈, 엔카, 발라드, J-pop, J-rock 등 다양한 장르가 공존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에도 일본의 대중문화를 베끼기 할 정도로 일본대중문화가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대단하다.
일본에서 1년 동안 발간되는 만화는 2천5백만부, 출판문화협회에 납본되는 것이 1천8백만 부이며 이 중 불법 유통되는 것이 7백만 부로 시민단체는 추정하고 있다. 많은 일본작가가 지금도 창착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태이다. 전체 만화 가운데 일본만화는 4만부쯤 된며, 많은 일본만화의 내용이 천차만별이고 그 중에 좋은 만화도 있다. 이 장에서는 일본 대중문화에 관해 분석한 전공서적을 1권 선택해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서평을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곽한주. 1998. “한국영화에서의 근대화 담론: 서편제와 축제를 읽는 시각.” 『필름 컬쳐』 1권 2호.김 경. 1998. “임권택 감독에 있어서 한국적 자의식의 맹아, 족보.” 한국영화학회 편.『영화연구』 14.
-김규환. 1979. “이민족간의 이미지 형성에 관한 고찰: 한 일간의 커뮤니케이션 갭 과 관련하여.” 『신문연구학보』. 제6집.
-김성곤. 2002. 『김성곤의 영화 기행』(효형 출판).
-김소영. 2000. 『근대성의 유령들.: 판타스틱 한국영화』(씨앗을 뿌리는 사람).
-김용법(1996), 일본대중문화의 유입실태조사 및 대응방안 연구, 한국문화정책개발원
-삼성경제연구소(1998), 일본대중문화개방의 경제적 효과 분석
-원우현(1984), 매스미디어와 문화발전, 범우사,
-일본 방송 소프트웨어 진흥에 관한 조사 연구회(1997), 일본 방송 소프트웨어 진흥을 위한 과제 및 정책적 지원, 방송개발원
-한국문화정책개발원(1997), 일본 문화의 유입실태 조사 및 대응방안 연구
-한창완. 『수입개방 본격화에 따른 국내시장 분석』 2003. 세종대강현두. 『현대 사회와 대중 문화』(나남.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전공 : 1992 : 학위논문(석사)(정기간행물)1 정부의 기업 지배 공방조영권 : 주간매경 : 1995: 799(”95.3.29):8-142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 과제홍재형: 광업진흥 : 1995: 58(”95.11):26-313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과제홍재형: 재정 : 1995: 418(”95.10):45-514 대통령의 경제리더십 ;「박정희전두환노태우 정부의 경제정책관리」 ,정정길저 염재호 평 : 한국행정연구 : 1995: 4,2(”95.8):168-1715 정부의 특성과 경제적 역할전동훈 : 고시계 : 1995: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대중성(popularity), 작품의 질적인 면(literary quality)을 기준으로 하여 선정한 추천 도서들(Honor Sampling1967-1992) 145권을 분석하여 청소년 도서의 특성을 다음과 같이 정리한다.① 청소년 도서를 쓰는 작가는 청소년들의 관점에서 쓴다.② 청소년이 자력으로 하도록 배려하는 현상③ 청소년 도서의 작가는 장황한 설교(speechifying)를 피한다.④ 청소년 도서는 다양한 주제와 장르로 되어 있다.⑤ 청소년들이 흥미를 갖는 작품의 내용은 여러 다른 문화와 다른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같은 세비를 지급하고 일본 황족의 예우를 내리며, 한국 황제의 지위를 일본황태자의 아래에, 친왕(親王)의 위에 둔다, 내각대신은 물론 다른 원로고관에게도 평생을 안락하게 보낼 수 있는 충분한 공채(公債)를 주고, 합방에힘쓴 자 및 옛 대관 원로에게는 은금(恩金)에 영작(榮爵)을 더하고, 그유력자는 중추원 고문에 임명하여 총독부의 정무에 참여하게 한다는 내용의합방 기초조건이 합의되었다.이 모의에 따라 이완용과 농상공부대신 조중

  • [출판문화론] 독서진흥운동
  • 같은 사업을 실시한다.독서진흥에 관한 연구 발표 등 학술행사백일장 강연회 등 독서관련 행사국민독서진흥을 위한 각종 행사대중매체를 통한 계몽 및 홍보활동기타 독서환경조성을 위한 행사 2004년 독서의 달 사업사업개요기 간:2004. 9. 1 9. 30 (1개월간)장소:전국 일원참여기관:국립중앙도서관, 전국 공공도서관 및 각급 도서관, 독서관련 단체, 지방자치단체, 지역교육청 등추진방법:문화관광부는 독서의 달 사업계획 배포 등 사업을 총

  • [매스컴] 출판과 잡지
  • 분석할 수 있다. 게다가 출판사의 수는 지난 10년간 거의 4배 가까이 증가하였으나 서점의 수는 1.5배가 증가하는 것에 그쳐 서점의 수보다 출판사의 수가 2배 이상 많은 기형적 산업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이와 같은 사실은 출판사에서 생산한 도서가 진열되어 독자에 의해 선택될 공간이 부족하여 선택의 기회가 매우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 출판을 하는 출판사는 적은데 이러한 출판사들의 일부는 독자에 의해 선택될 기회가 적은 현실에서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