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례연구] 행정사례연구 정리1~6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사례연구 개요
제 2 장 방법론으로서의 사례연구
제 3 장 연구설계
제 4 장 자료수집
제 5 장 수집자료의 분석
제 6 장 보고서 작성법
- 본문내용
-
* 사례연구 - 정성적 분석과 정량적 분석 사이에서 하나의 독특한 영역을 가지고 2가지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경험적 연
구방법이다.
1. 경험적 연구방법
① 실제 일어난 사례를 중심으로 연구를 수행해야 함.
② 경험적 연구이기 때문에 현재상황에 근거해서 분석을 하여야 함.
③ 통계자료는 물론 다양한 증거 또는 근거를 이용하여 연구를 수행 -> 연구도 증거자료가 없으면 주장에 불과할 뿐 연구는 아니다.
2. 다양한 분석단위 - 다양한 분석단위와 넓은 이용영역을 가지고 있다.
① why, how, what? - 사례연구는 특히 왜(why)에 중점을 두고 그것에 대한 답을 얻어 내기 위해 질문을 만든다.
② 조직, 업무, 구성원, 제도 등 - 적절한 수준의 분석단위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③ 상호관계 - 사례연구에서는 분석단위 간의 관계 또한 하나의 분석단위로서 조명해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행정사례연구 (2009) 이선우. 오성호 공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