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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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과제명: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글자크기 11포인트 이하, 작성 분량(A4기준 표지,목차 제외 5장이상)
- 과제에 반드시 포함해야 할 사항:
- 1.표지 및 목차 , 2.서론, 본론, 결론 3. 느낀점 및 시사점, 4.참고문헌 및 자료 제시-


-<참고문헌>

-펀 경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유머의 힘) 밥 로스 글 | 송진욱 그림 | 김원호 역 | 시아출판사 | 2012.12.16.

-신나는 조직을 위한 펀 경영 박기찬(교육기관단체인) 저 | 다밋 | 2007.04.20.


-조직을 살리는 펀 경영 신한은행 갤포스 저 | 이팝나무 | 2008.04.24.

-펀을 잡아라 (Catch the F.U.N.,웃다가 성공한 여자 진수테리의 펀펀(fun fun)한 경영)
진수 테리 저 | 김영사 | 2007.07.13.

-기타 “FUN경영“ 관련 참고문헌 참조
하고 싶은 말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과제명: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서론

본론
1, 펀경영(Fun Management)의 개념
2, FUN경영의 사례
3, 펀(fun)경영의 의의
4, 유머(humor) 관련 이론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네덜란드의 역사학자 J. 호이징아(Johan Huizinga)는 인간을 ‘호모 루덴스(Homo Ludens)’ 즉 유희하는 인간으로 정의했다. 즉 인간은 본능적으로 즐거움(fun)을 추구하는 존재이며, 즐거움(fun)을 위해 축제를 만들었다는 것이다(Huizinga, 2010년). 한양대학교 조흥윤 교수는 한국인은 전형적인 ‘호모 루덴스다’며 한국 민중문화의 두 가지 특징으로 ‘놀이와 신들림’을 들면서 한국 민중은 다른 나라와 비교하여 훨씬 다양하고도 독특한 놀이 문화를 가꾸어 왔다고 보았다(naver. 지식백과 HomoLudens).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음주와 가무를 즐기며 풍류를 중히 여기는 여유로운 사람들이었다.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의 저자 스튜어드 브라운(StuartBrown)도 놀이를 일의 반대말로 규정하지 않고 오히려 놀이의 반대말은 우울함이며, 행복·성공·생존을 돕기 위한 상상력·생산성, 혁신을 만들어 내는 에너지의 보고가 되는 것이 ‘놀이’라는 것이다(Stuart Brown, 2009년). 최근 삶의 질을 높이는 데는 웰빙(Well-Being)을, 경영의 질을 높이는 데는 펀(fun)경영이라고 주장한다. 참살이 못지않게 직장에서도 좀 더 여유롭고 즐거운 근무 환경을 추구하는 시대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본 과제에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펀경영(Fun Management)의 개념과 사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참고문헌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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