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9 / 2020.04.09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
공통 | 과제명: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글자크기 11포인트 이하, 작성 분량(A4기준 표지,목차 제외 5장이상) - 과제에 반드시 포함해야 할 사항: - 1.표지 및 목차 , 2.서론, 본론, 결론 3. 느낀점 및 시사점, 4.참고문헌 및 자료 제시- -<참고문헌> -펀 경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유머의 힘) 밥 로스 글 | 송진욱 그림 | 김원호 역 | 시아출판사 | 2012.12.16. -신나는 조직을 위한 펀 경영 박기찬(교육기관단체인) 저 | 다밋 | 2007.04.20. -조직을 살리는 펀 경영 신한은행 갤포스 저 | 이팝나무 | 2008.04.24. -펀을 잡아라 (Catch the F.U.N.,웃다가 성공한 여자 진수테리의 펀펀(fun fun)한 경영) 진수 테리 저 | 김영사 | 2007.07.13. -기타 “FUN경영“ 관련 참고문헌 참조 |
- 하고 싶은 말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과제명: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서론
본론
1, 펀경영(Fun Management)의 개념
2, FUN경영의 사례
3, 펀(fun)경영의 의의
4, 유머(humor) 관련 이론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네덜란드의 역사학자 J. 호이징아(Johan Huizinga)는 인간을 ‘호모 루덴스(Homo Ludens)’ 즉 유희하는 인간으로 정의했다. 즉 인간은 본능적으로 즐거움(fun)을 추구하는 존재이며, 즐거움(fun)을 위해 축제를 만들었다는 것이다(Huizinga, 2010년). 한양대학교 조흥윤 교수는 한국인은 전형적인 ‘호모 루덴스다’며 한국 민중문화의 두 가지 특징으로 ‘놀이와 신들림’을 들면서 한국 민중은 다른 나라와 비교하여 훨씬 다양하고도 독특한 놀이 문화를 가꾸어 왔다고 보았다(naver. 지식백과 HomoLudens).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음주와 가무를 즐기며 풍류를 중히 여기는 여유로운 사람들이었다.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의 저자 스튜어드 브라운(StuartBrown)도 놀이를 일의 반대말로 규정하지 않고 오히려 놀이의 반대말은 우울함이며, 행복·성공·생존을 돕기 위한 상상력·생산성, 혁신을 만들어 내는 에너지의 보고가 되는 것이 ‘놀이’라는 것이다(Stuart Brown, 2009년). 최근 삶의 질을 높이는 데는 웰빙(Well-Being)을, 경영의 질을 높이는 데는 펀(fun)경영이라고 주장한다. 참살이 못지않게 직장에서도 좀 더 여유롭고 즐거운 근무 환경을 추구하는 시대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본 과제에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펀경영(Fun Management)의 개념과 사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 참고문헌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