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경영(정의, 도입배경 및 현황, 성공사례, 효과)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펀경영(정의, 도입배경 및 현황, 성공사례, 효과)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펀경영의 정의
2. 펀경영의 도입배경 및 현황
3. 펀경영의 성공사례
4. 펀경영의 기대효과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펀경영(정의, 도입배경 및 현황, 성공사례, 효과)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우리나라 기업의 화두는 ‘즐거운 직장 분위기 조성’, ‘펀경영 프로그램’등을 통한 핵심인력의 채용 및 유지에 관한 것이다. 그만큼 펀경영은 기업경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것으로 고려되고 있고 기업들은 제도를 넘어 기업문화로 정착하고자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본장에서는 펀경영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펀경영의 정의
펀(fun)의 사전적 의미는 재미, 장난, 놀이, 희롱, 재미있는 것 등으로 표현되며 개인, 가정, 직장에서 사용하기에 따라 그 의미는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즐겁고 재미가 넘쳐야 진정한 펀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즐거움과 재미는 감정, 태도, 기쁨, 내적동기와 유사한 개념으로 즐거움은 자신의 목적과 긍정적인 지각상황과 관련된 행동을 수행하도록 이끄는 최적의 심리상태를 말하고, 재미는 과제활동 시 느끼는 긍정적인 정서적인 반응으로서 내외적 차원과 성취-비성취 차원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펀(fun)의 경영학적 의미는 권위를 벗어던지고 신바람나는 직장분위기‘를 창조하는 펀 경영을 말한다. 이러한 펀 경영은 기업과 종사자와 고객이 모두 즐거울 때 생산성이 증대될 수 있다는 인식에서부터 출발한다. 일도 즐기면서 하고 열정적으로 매달릴 때 조직의 분위기가 크게 바뀌어 결국 경영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펀 경영은 그동안 경영과 무관한 것으로 생각되었던 재미, 유머, 웃음, 칭찬들이 기업의 조직문화로 정착되도록 하는 것으로서, 펀 경영의 요점은 기업의 최고 고객은 바로 함께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며, 직원들이 만족해야 고객 또한 만족할 수 있다는 마인드이다. 이는 직장 일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종업원은 고객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외부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만족해야 한다는 논리이다.
2. 펀경영의 도입배경 및 현황
3. 펀경영의 성공사례
4. 펀경영의 기대효과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