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경영(정의, 도입배경 및 현황, 성공사례, 효과)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펀경영(정의, 도입배경 및 현황, 성공사례, 효과)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펀경영의 정의
2. 펀경영의 도입배경 및 현황
3. 펀경영의 성공사례
4. 펀경영의 기대효과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펀경영(정의, 도입배경 및 현황, 성공사례, 효과)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우리나라 기업의 화두는 ‘즐거운 직장 분위기 조성’, ‘펀경영 프로그램’등을 통한 핵심인력의 채용 및 유지에 관한 것이다. 그만큼 펀경영은 기업경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것으로 고려되고 있고 기업들은 제도를 넘어 기업문화로 정착하고자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본장에서는 펀경영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펀경영의 정의
펀(fun)의 사전적 의미는 재미, 장난, 놀이, 희롱, 재미있는 것 등으로 표현되며 개인, 가정, 직장에서 사용하기에 따라 그 의미는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즐겁고 재미가 넘쳐야 진정한 펀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즐거움과 재미는 감정, 태도, 기쁨, 내적동기와 유사한 개념으로 즐거움은 자신의 목적과 긍정적인 지각상황과 관련된 행동을 수행하도록 이끄는 최적의 심리상태를 말하고, 재미는 과제활동 시 느끼는 긍정적인 정서적인 반응으로서 내외적 차원과 성취-비성취 차원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펀(fun)의 경영학적 의미는 권위를 벗어던지고 신바람나는 직장분위기‘를 창조하는 펀 경영을 말한다. 이러한 펀 경영은 기업과 종사자와 고객이 모두 즐거울 때 생산성이 증대될 수 있다는 인식에서부터 출발한다. 일도 즐기면서 하고 열정적으로 매달릴 때 조직의 분위기가 크게 바뀌어 결국 경영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펀 경영은 그동안 경영과 무관한 것으로 생각되었던 재미, 유머, 웃음, 칭찬들이 기업의 조직문화로 정착되도록 하는 것으로서, 펀 경영의 요점은 기업의 최고 고객은 바로 함께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며, 직원들이 만족해야 고객 또한 만족할 수 있다는 마인드이다. 이는 직장 일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종업원은 고객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외부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만족해야 한다는 논리이다.
2. 펀경영의 도입배경 및 현황
3. 펀경영의 성공사례
4. 펀경영의 기대효과
Ⅲ 결론 및 의견
Ⅳ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가트랜드 테마파크
  • 도입함으로써 테마파크의 공간구성과 시설을 개발할 필요가 있음.)13. 법행정적 규제 완화 및 정부의 지원(-관광시설에 대한 일부 국세나 지방세 부과기준이 타 산업에 비해 불합리하게 과중된 경우가 많음- 각종 관광지개발에서 볼 수 있었듯이 교통유발부담금, 환경개선부담금, 등 준조세적 부담금과 공장용지보다 비싼 종합토지세율과 같은 각종 세율은 테마파크의 도입건설운영을 어렵게 함- 따라서 테마파크의 도입건설운영의 용이성과

  • 테마파크 운영사례 연구
  • 목 차 Ⅰ. 연구배경 및 목적 Ⅱ. 테마파크의 개념 1. 테마파크의 정의 및 요건 2. 테마파크의 특성3. 테마파크의 효과Ⅲ. 테마파크의 탄생과 발전과정 1. 탄생배경 2. 발전과정 Ⅳ. 테마파크의 유형1. 공간성 테마파크 2. 테마별 테마파크 3. 입지별 테마파크 Ⅴ. 테마파크 운영사례1. 성공사례 가. 도쿄 디즈니랜드 나. 용인 애버랜드 2. 실패사례 및 개선방안 가. 부산 미월드 나. 유로 디즈니랜드 Ⅵ. 맺음말※참고자료Ⅰ. 연구배경 및 목적사

  • [경영학] Fun경영에 대한 연구
  • 경영의 연구 목적 1제2절‘Fun경영의 정의 2제 2 장 ‘Fun경영의 사회적 배경과 필요성 7제1절‘Fun경영의 사회적 배경 7제 3 장 ‘Fun경영의 장점 및 기대효과와 문제점 및 한계 23제1절‘Fun경영의 장점 및 기대효과 23제2절‘Fun경영의 문제점 및 한계 25제 4 장 Fun경영 국내외 기업 사례 291절 국내기업 사례 292절 국외기업 사례 333절‘Fun경영의 확산 38제 5 장 요약 및 결론 40참고문헌 43표 목 차탄력근무제 실시 기업현황 18국내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 1. 향후 기업의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2. 새로운 사업 분야의 탐색결론 - 21세기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기업경쟁력-참고문헌 서 론 마케팅환경이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인

  • [조직행위론] 동기부여, 리더십, 팀제, 집단응집성, 스트레스
  • 및 결론4. 집단응집성-서론-이론적 배경-사례연구-요약 및 결론5. 스트레스-스트레스의 개념-스트레스의 원인 -스트레스 영향-스트레스 관리-스트레스 사례동기부여Ⅰ. 서론동기부여탁월한 성과를 올리는 직원이 갑자기 의욕이 업고 성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았는가? 회사 전체 분위기가 이상하게 일을 하지 않는 문화로 가고 있다는 느낌이 든 적이 없는가? 저 직원은 왜 나처럼 열정을 갖지 못할까 하는 생각이 든 적이 없는가? 기업의 경영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