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출처표기]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0 / 2020.03.20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과제명: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글자크기 11포인트 이하, 작성 분량(A4기준 표지,목차 제외 5장이상)
- 과제에 반드시 포함해야 할 사항:
- 1.표지 및 목차 , 2.서론, 본론, 결론 3. 느낀점 및 시사점, 4.참고문헌 및 자료 제시-


-<참고문헌>

-펀 경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유머의 힘) 밥 로스 글 | 송진욱 그림 | 김원호 역 | 시아출판사 | 2012.12.16.

-신나는 조직을 위한 펀 경영 박기찬(교육기관단체인) 저 | 다밋 | 2007.04.20.


-조직을 살리는 펀 경영 신한은행 갤포스 저 | 이팝나무 | 2008.04.24.

-펀을 잡아라 (Catch the F.U.N.,웃다가 성공한 여자 진수테리의 펀펀(fun fun)한 경영)
진수 테리 저 | 김영사 | 2007.07.13.

-기타 “FUN경영“ 관련 참고문헌 참조
하고 싶은 말
[2020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4학년 공통]
[출처 본문표기 완료]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FUN 경영의 개요
    1) 펀(FUN)의 의미
    2) 등장배경
    3) 펀(FUN)과 일의 관계
  2. FUN 경영의 사례
    1) 사우스웨스트 [유머 경영]
    2) 웨스틴조선호텔의 [FUN 이벤트]
    3) 삼성 에버랜드의 [즐겁게, 즐겁게]
    4) SK텔레콤의 [Fungizer 행사]
    5) 삼성전자 [재미난 햅틱폰]
    6) 하나은행 [Joy Together]
  3. FUN 경영의 효과
    1) 매출 상승
    2) 마음을 사로잡는 비결
    3) 직무몰입과 업무성과
    4) 고객간 거리 감소
    5) 위기 극복 능력
  4. 펀(FUN) 경영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 론 [느낀점 및 시사점]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펀(FUN) 경영은 관료적이며 시스템 지향적인 조직문화에 즐거움과 재미라는 삶의 활력을 접목시켜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즐거운 일터를 만들자는 것이다. 펀(FUN) 경영은 회사와 일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살맛 나는 직장에서 동료들과 함께 일하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도록 의도적으로 환경을 조성하는 경영기법으로서 펀(FUN) 경영의 궁극적인 목적은 직장 내 활기와 즐거움을 넘치게 하여 궁극적으로 회사의 생산성을 높이자는 것이다. 과거에는 직장에서 즐거움이나 재미를 이야기하면 그저 사적인 영역으로만 생각해 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 과거 기업문화에서는 그리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았던 펀(FUN)이란 요소가 새로운 경영의 키워드로 자리를 잡아 가면서 기업경영의 현장에서 크게 주목을 받음과 동시에 다양한 기업에서 펀(FUN) 기법을 경영에 도입하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 펀(FUN)경영을 도입한 기업에서는 매출과 생산성이 향상되었으며, 고객만족도와 직원들의 직무몰입과 업무성과에서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으로 사우스웨스트의 ’유머 경영‘, 웨스틴조선호텔의 'FUN 이벤트', 삼성 에버랜드의 '즐겁게, 즐겁게', SK텔레콤의 'Fungizer 행사', 삼성전자의 '재미난 햅틱폰', 하나은행의 'Joy Together' 등의 사례를 들어볼 수 있다.

● ● ●

Ⅱ. 본 론

1. FUN 경영의 개요

1) 펀(FUN)의 의미
펀(FUN)의 사전적 의미는 재미, 장난, 놀이, 재미있는 것 등으로 표현되며 개인, 가정, 직장에서 사용하기에 따라 그 의미는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즐겁고 재미가 넘쳐야 진정한 펀이라 할 수 있다. Kimiecik & Harris(1996)는 즐거움과 재미는 감정, 태도, 기쁨, 내적 동기와 유사한 개념으로 즐거움은 자신의 목적과 긍정적인 지각 상황과 관련된 행동을 수행하도록 이끄는 최적의 심리 상태를 말하며 재미는 과제 활동 시 느끼는 긍정적인 정서적 반응으로서 내ㆍ외적 차원과 성취ㆍ미성취 차원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라 하였다. 펀(FUN)의 경영학적 의미는 권위를 벗어던지고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창조하는 펀(FUN) 경영을 의미한다. 이러한 펀(FUN) 경영은 기업과 고객, 직원 모두가 즐거울 때 생산성이 증대될 수 있다는 인식에서부터 출발한다. 일을 즐기면서 자발적으로 열정적으로 매달릴 때 조직의 분위기가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결국 경영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정수영, 2011, p7).
참고문헌
1. 밥 로스ㆍ송진욱ㆍ김원호(2016), 펀 경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유머의 힘), 시아출판사
2. 최시철(2015), 펀(FUN) 경영의 한국 기업 적용방안에 관한 연구(NI세대 사원의 특성 적용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3. 정수영(2011), 호텔산업 리더의 펀 리더십 행동이 종사원의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4. 신한은행 갤포스(2008), 조직을 살리는 펀 경영, 이팝나무
5. 김훈기(2008), 직원 기 살리기 앞장서는 기업들...펀(Fun)경영 효과 만점, 2008.9.25, 뉴시스
6. 박기찬(2007), 신나는 조직을 위한 펀 경영, 다밋
7.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근본이 된다. 이를 바탕으로 코카콜라사는 기업 이미지 고양 및, 제품 패키지, 디자인, 광고, 소비자 프로모션, 판촉 등 일련의 마케팅/홍보 전과정을 통해 스포츠를 주제로 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꾀한다. 특히 전세계인의 대표적인 스포츠 축제라고 할 수 있는 올림픽과 월드컵은 코카콜라사와 오랜 동안 지속된 파트너쉽을 통해 발전해왔다. 2) 올림픽코카콜라사는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 후원을 시작으로 국경과 인종

  • [해외투자] 러시아 투자 현황, 환경, 정책
  • 및 행정 개혁에 힘입어 투자환경에서 괄목할 만한 개선을 이룬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외국인 투자활동에 관한 많은 제약요건들이 폐지되었고, 규제사항들이 완화되면서 제도적 측면의 경쟁 환경은 괄목할 만한 정도로 개선되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다음을 들 수 있다.첫째, 2006년 7월 1일 부로 외환자유화를 조기 실시함으로써 루블화에 대한 완전 태환성을 보장하였고, 외환거래를 위한 특별계좌 및 의무예치를 폐지하였다.둘째, 천연자원과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활동과 해외활동의 구별은 없으며 이익획득을 위한 장소와 기회만 있으면 어디로든지 진출한다. 2차세계대전 당시의 국제기업(international business)과의 구별은 국제기업이 본사와 세계각지 영업지점간에 제품수출 이나 자금투자가 이루어지는 반면, 이익이나 이자 및 배당 등은 본사로 송금되지만, 다국적 기업의 경우 각 지점은 모두 독립적인 이익관리 단위로서의 성격을 가지며 이익은 각 거점의 경영충실화를 위해 재투자되는 것이 원칙이다.다세대

  • 기출응용 레포트
  • 활동Copyright www.Hackers.co.kr All rights reserved.2010년 1월 토익 기출 응용 해설144-146번은 다음 이메일에 관한 문제입니다.수신: Beth Davis 발신: Jose Gonzalez 날짜: 11월 10일제목: 귀하의 제안Beth께,직원들이 경영 방식에 대한 피드백을 주는 것에 더 참여시키는 것에 대한 당신의 최근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전 직원-경영진간의 워크숍을 제공하자는 귀하의 제안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경영자-직원간 관계에 대한 저희 직

  • [해외투자론]LG전자의 해외투자
  • 및 인력의 현지화LG 전자는 중국에 제2의 본사를 설치, 현지에서 생산은 물론 연구개발과 마케팅까지 이뤄지도록 하였으며 특히 국내 R&D활동과 별도로 중국 현지의 R&D 기능을 강화해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과 기호에 맞는 제품을 집중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중국 가전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짐에 따라 세계적인 전자 메이커들은 R&D 센터를 중국으로 이전하는 등 효과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고심하고 있으며, 당초 합자방식으로 진출한 외자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