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2 / 2020.03.22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과제명: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글자크기 11포인트 이하, 작성 분량(A4기준 표지,목차 제외 5장이상)
- 과제에 반드시 포함해야 할 사항:
- 1.표지 및 목차 , 2.서론, 본론, 결론 3. 느낀점 및 시사점, 4.참고문헌 및 자료 제시-


-<참고문헌>

-펀 경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유머의 힘) 밥 로스 글 | 송진욱 그림 | 김원호 역 | 시아출판사 | 2012.12.16.

-신나는 조직을 위한 펀 경영 박기찬(교육기관단체인) 저 | 다밋 | 2007.04.20.


-조직을 살리는 펀 경영 신한은행 갤포스 저 | 이팝나무 | 2008.04.24.

-펀을 잡아라 (Catch the F.U.N.,웃다가 성공한 여자 진수테리의 펀펀(fun fun)한 경영)
진수 테리 저 | 김영사 | 2007.07.13.

-기타 “FUN경영“ 관련 참고문헌 참조
하고 싶은 말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FUN경영이란
1) FUN경영의 개념
2) FUN경영의 발생 배경
3) FUN경영의 구성 요소
(1) 웃음(Laughter)
(2) 유머(Humor)
(3) 칭찬(Praise)
4) FUN경영의 특징

2. FUN경영의 사례
1) 행정에서의 FUN경영 사례
2) 하이파이브로 시작 FUN경영 사례
3) ‘펀(fun)동아리’ FUN경영 사례
4) 웃는 조직이 투명성도 높다. FUN경영 사례
5) 야채가게의 FUN경영 사례
6) ‘독수리 시상식’ FUN경영 사례
7) 임원 교육에서 FUN경영 사례
8) ‘방문을 닫지 마라’ FUN경영 사례
9) ‘스마일 조’ FUN경영 사례
10) ‘Just Plane Smart’ FUN경영 사례
11) ‘다양성 여행(Diversity Jourmey)’ FUN경영 사례
12) ‘푸른 앞치마’ FUN경영 사례
13) ‘식사 가져가기(Meals to go)’ FUN경영 사례

3. FUN경영의 효과
1) FUN경영은 상황에 대한 통제를 나타낼 수 있다.
2) FUN경영은 매출액을 높여 준다.
3) FUN경영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4) FUN경영은 고객과의 거리를 좁혀 준다.
5) FUN경영은 긴장을 완화시킨다.
6) FUN경영은 직원들의 웃음이 고객의 웃음을 유도한다.
7) FUN경영에서 유머로 남을 꾸짖을 수 있다.
8) FUN경영은 위기를 극복하게 만드는 놀라운 힘이 있다.
9) FUN경영은 올바른 시각과 해결책을 제시한다.
10) FUN경영은 팀을 이루고 사기를 높일 수 있다.
11) FUN경영은 생산적인 회의를 만든다.
12) FUN경영은 조직 구성원들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게 해준다.

4. 느낀점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고용환경의 변화는 직장 문화에 대한 변화를 가져왔고 ‘Fun’경영도 이러한 변화의 직장 문화인 것이다. 기업 또한 직장 문화가 기업의 경쟁력 향상의 하나의 대안으로 각 기업마다 기업 고유의 직장 문화정착을 기업의 과제로 선정하여 경쟁력 확보에 힘을 가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은 기업마다 각각 ‘신명나는(Fun & Cool) 일터’, ‘No Tie, No Paper, but Have Fun’이니 하면서 ‘Fun’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Fun’경영은 기업 종업원들이 점점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고 그 시간동안 최대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종업원들이 원하는 ‘Fun’경영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취업 선호를 결정하는 가장 큰 사항은 바로 근무환경과 복리후생일 것이다. 이것이 바로 ‘Fun’경영이고 이것은 곧바로 종업원들이 자신의 경쟁력을 기업을 위해 발휘할 것이고 그것은 곧바로 기업 경쟁력이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중소기업의 ‘Fun’경영 정착을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지원이 필요로 하는 것이 현재의 중소기업이 ‘Fun’경영 정착을 위해 반드시 필요로 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펀 경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유머의 힘) 밥 로스 글 | 송진욱 그림 | 김원호 역 | 시아출판사 | 2012.12.16.
신나는 조직을 위한 펀 경영 박기찬(교육기관단체인) 저 | 다밋 | 2007.04.20.
조직을 살리는 펀 경영 신한은행 갤포스 저 | 이팝나무 | 2008.04.24.
펀을 잡아라 (Catch the F.U.N.,웃다가 성공한 여자 진수테리의 펀펀(fun fun)한 경영) 진수 테리 저 | 김영사 | 2007.07.13.
신상훈(2010), 유머가 이긴다, 쌤앤파커스,
유규창(2001), 21세기형 성과주의 임금제도, 명경사,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출처표기]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 2020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 ● ●Ⅰ. 서 론Ⅱ. 본 론1. FUN 경영의 개요1) 펀(FUN)의 의미2) 등장배경3) 펀(FUN)과 일의 관계2. FUN 경영의 사례1) 사우스웨스트 유머 경영 2) 웨스틴조선호텔의 FUN 이벤트3) 삼성 에버랜드의 즐겁게, 즐겁게4) SK텔레콤의 Fungizer 행사5) 삼성전자 재미난 햅틱폰6) 하나은행 Joy Together3. FUN 경영의 효과1) 매출 상승2) 마음을 사로잡는 비결3) 직무몰입과 업무성과4) 고객간 거리 감소5)

  • [방통대 2020-1]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에 대한 고찰
  • 청소년교육과 4학년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에 대한 고찰1. 펀경영이란?2. 펀경영 도입 기업 및 효과3. 펀경영 성공사례펀경영이란?즐겁게 일하는 직원은 자기 능력을 100% 발휘하고 고객에게도 행복 바이러스를 전염시킨다. 반면 불만이 가득한 직원은 고객을 만족시키기는커녕 고객을 떠나게 하는 테러리스트가 된다. 그래서 많은 선진기업이 기업성과 향상의 해답을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서 찾고 있다. 직원만족이 기업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클럽&리조트 경영론목 차 1. 서론1) 클럽메드현재추세2)선정이유2. 클럽메드소개1) 리조트개요/소개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3. 클럽메드현황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경영적특성.25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5. 결론 및 제언461) 결론2) 한계와 문제점3) 향후전망6. 참고문헌.50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지도자들만이 가장 효과적으로 그 두 부류의 기술에 모두 뛰어났다.기업 리더에게도 마찬가지이다. 현대 기업의 구조와 현대 시장의 특성은 루즈밸트와 같은 부류의 리더들, 다시 말해서 기업의 개체, 기능, 분야(다시 말해서 소매상의 직감)를 경영할 수 있고 기업(혹은 도매) 수준에서 원활히 일을 해 낼 수 있는 시야(비전)를 소유한 사람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많은 회사가 강한 소매급 리더들은 충분히 보유하고 있지만 도매급 리더들은 부족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