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플래닝 공통] 1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셀리브레이션 이벤트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22 / 2020.03.2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이벤트플래닝
공통 1.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셀리브레이션 이벤트 (교재 13장 참고)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어떤 이벤트인지)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 (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5점)
2. 1에서 서술한 이벤트의 기획서를 작성해야 한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도전하기로 했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기획서에 들어갈 기본 요소인 6W2H에 입각해 개최할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세요. 6W2H의 각 항목과, 각 항목을 그렇게 설정한 이유에 대해 쓰셔야 합니다 (교재 4장 72~78페이지에서 6W2H의 각 항목에 대해 설명한 내용 참조). (15점)
하고 싶은 말
1.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셀리브레이션 이벤트 (교재 13장 참고)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어떤 이벤트인지)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 (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5점)

2. 1에서 서술한 이벤트의 기획서를 작성해야 한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도전하기로 했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기획서에 들어갈 기본 요소인 6W2H에 입각해 개최할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세요. 6W2H의 각 항목과, 각 항목을 그렇게 설정한 이유에 대해 쓰셔야 합니다 (교재 4장 72~78페이지에서 6W2H의 각 항목에 대해 설명한 내용 참조). (15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셀리브레이션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 구상 - 돌잔치
1) 장식(디자인) 요소
2) 프로그램
3) 식음료의 제공
4) 돌잔치 프로그램 내용

2.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
1) 현재 수요
2) 미래 시장 예측

3. 돌잔치 이벤트의 기획서 작성 - 6W2H
1) Why? 왜
2) Who? 누가
3) Whom? 누구에게
4) What? 무엇을
5) Where? 어디서
6) When? 언제
7) How? 어떻게
8) How much? 얼마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 개인이 태어나 사망에 이르게 되고 여러 가지 의례를 거치게 되는데 이를 일생의례라고 한다. 또한 아기가 태어나 첫돌을 맞이하기까지를 출생의례라고 한다. 출생의례는 관·혼·상·제의 사례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관습으로 전해져 내려와 오늘날까지 중요한 의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출생의례를 대표하는 것이 바로 ‘돌’이다. 이것은 전통사회에서 질병이 많고 유아의 사망률도 높았기 때문에 아기가 돌을 맞이한다는 것은 성장의 초기 과정에서 한 고비를 넘겼다는 의미를 지닌다. 할머니 세대만 해도 아이를 10명을 낳으면 절반이상이 병으로 사망률이 무척 높았다. 그 당시에는 아이가 태어나서 백일 넘기는 것이 대단한 일이었다. 1년이 지나 돌을 맞이하게 되면 안도의 마음과 첫돌을 축하하며 아기가 무병장수하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돌상을 차렸다. 이것이 풍습이 되어 관습으로 전해져온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셀리브레이션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어떤 이벤트인지)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 서술한 이벤트의 기획서를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도현(2005), 『이벤트 MC 길라잡이』, 책사랑 애니컴.
정미영(2009),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이론과 실제』, 한국학술정보.
박태혁, 『돌잔치백서』, 동아일보사, 2009.
김성연(2013). 하우스 웨딩이벤트의 서비스품질이 서비스가치와 만족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
  •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를 서술하세요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 구상 -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외식, 태

  • 2019년 1학기 이벤트플래닝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이벤트 플래닝의 과정)
  • 리더쉅 정리노트
  • 내 리더십이 필요하다. 사회적 상호작용은 개인과 개인, 조직과 개인, 조직과 조직의 여러 관계가 있으며, 조직의 단합과 협동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갈등을 야기하기도 한다. 이러한 상호 작용과정을 원활히 이루기 위해서는 개개인이 리더십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변화의 다양성 → 불확실한 미래 → 불안한 경험 → 리더십 필요 → 리더십 요청2강. 리더십의 개념리더(leader)란 용어가 처음으로 쓰여지기 시작한 것은 14세기부터였고, 리더십(le

  • [국제경영론] SONY 소니 기업분석
  • 1) 모리타 아키오2) 이데이 노부유키 3) 하워드 스트링거5. 소니의 사업부문6. 기업연혁7. 경영방침1) 기업이념2) 홉스테드 모형3) 경영체제Ⅱ. 본론1. 마케팅전략분석1) 소니의 D.N.A 전략2) 바이오 TP시리즈의 마케팅3) 한 손의 캠코더 “핸디캠”4) 사용의 편리성을 강조한 “PC바이오”5) 성장이 끝난 TV시장 “베가”6) 소비자와 좀 더 가깝게 “E-비지니스”2. 환경분석1) 내적요인 2) 외적요인3.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4

  • [웹기획]웹사이트 기획 총정리
  • 내놓고 선정하는 단계는 위의 구조도 중에서 한가지 프로젝트가 1번, 2번 3번 , 4번의 순서를 거쳐 다시 새로운 아이템을 내놓는 경우일 뿐이다. 필자가 제시한 업무기여도는 다분히, 처음에 웹 사이트를 기획하면서 나타나는 업무기여도 라고 규정해도 별 무리가 없으리라 생각된다. 두 번째 비즈니스 모델의 수립에 있어 웹 기획을 하는 사람의 임무는 무척 중요하게 인식된다. 현재, 구상중인 아이템을 WEB상에서 구체화 시켜내는 작업에 대한 책임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