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플래닝2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웨딩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웨딩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서술하세요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1 / 2017.03.21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이벤트 플래닝
공통 1.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이벤트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키즈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생일파티, 문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가능),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5점)
1.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성공하였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세요. (교재 2장 25~27페이지 참조) (15점)
<작성요령>
1. 뉴스 등의 근거자료는 키즈 시장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직접적인 자료(예: 키즈를 대상으로 한 XX 파티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도 좋지만 꼭 키즈 시장이라고 명시된 것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테마 생일 파티를 예를 들 경우: 아이들을 대상으로 테마 생일 파티 플래닝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유: 2018년 X월 X일 XX일보에는 1인 1자녀 가구가 많아지면서 자식에게 투자하는 비용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하였다. 따라서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파티를 계획하는 부모들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여 키즈 테마 생일 파티를 개발하기로 하였다. 또한, XX에서 나온 통계자료를 보면...중략) 키즈시장 관련 이벤트도 이와 같이 근거자료를 만들어보세요.
1. 위의 근거자료의 출처를 꼭 명시하세요. (신문명, 날짜, 기사제목, 웹사이트 주소, 혹은 URL 등)
1. 분량: A4용지 3매 내외 (표지 제외)
1. 형식: 글꼴크기 신명조 기준 12pt, 줄간격 160%
1. 유의사항
1) 인터넷 자료를 무단 도용하는 일은 없어야 하며, 근거자료의 명확한 출처를 밝혀주세요.
2) 동일 답안의 경우 답안을 제공한 사람과 제공받은 사람 모두 최저등급 부여. 타인의 과제물이나 상업용 자료를 표절하였을 경우 최저등급 부여.
3) 파일의 실행여부를 확인 후 제출해주세요. (실행 오류시 최저등급 부여)
하고 싶은 말
이벤트플래닝2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웨딩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웨딩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서술하세요0k


관광학과 이벤트플래닝2공통

1.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웨딩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웨딩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스몰웨딩, 리마인드 웨딩 등 다양한 웨딩 종류 가능),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2.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성공하였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세요. (교재 2장 25~27페이지 참조)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웨딩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웨딩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스몰웨딩, 리마인드 웨딩 등 다양한 웨딩 종류 가능),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
(1) 웨딩종류와 기능
① 스몰웨딩
② 리마인드웨딩
③ 하우스웨딩
④ 셀프웨딩
⑤ 세미웨딩
2) 현재 수요
3)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


2.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성공하였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세요.
1)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2)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세요.
(1) 투입목표
(2) 산출목표
(3) 회피목표
3. 웨딩 이벤트가 시사하는 점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남녀간의 결혼은 인생에 있어 제2의 출발점으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주게 된다. 인간은 결혼을 통해 새로운 가정을 창조하며, 이 창조된 가정 속에서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하고 다음 세대를 재생산한다. 즉 인간은 가정이라는 공동체를 형성하며 욕구와 의무의 균형 속에 각자 부여된 역할을 수행해 가면서 성숙된 인격체로 완성되며, 또한 사회 구성원을 생산하며 사회화시킨다. 그러므로 결혼은 개인적으로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다. 결혼은 애정, 경제적 안정, 가정과 지식을 갖고 싶다는 욕망, 감정상의 안정, 부모와의 희망, 방위가족에서의 도피, 돈, 성적매력, 보호, 사회적 지위, 기쁨, 안정, 일종의 모험 등의 요구를 충분히 성취하기 위한 사회적으로 인정된 형식이다. 결혼이라는 의식을 통하여 가정을 형성하여 인간관계를 맺는 대표적인 예이다.
그리나 최근 불경기로 인하여 젊은 남녀가 결혼식을 미루고 있으며, 그에 다른 정식 예식장이 아닌 교회나, 성당 및 절, 야외정원, 집에서 결혼식을 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이효리-이상순','원빈-이나영' 등 스타연애인이 '스몰 웨딩·셀프 웨딩'이라 불리는 소박한 결혼식을 올리면서 결혼문화가 많이 바뀌고 있다. 최근에는 예식장을 찾지 않고 스몰 웨딩을 하는 부부가 많아지고 있다. 가정과 친척등 약 20-30명을 초대하여 주례사 없이 덕담을 나누고 부부 부모님의 은덕을 기르며, 신랑, 신부의 장점을 부각시켜 더욱 격려하는 식으로 결혼식문화가 바뀌고 있다.
이 장에서는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내가 웨딩 플래너라고 생각하고 웨딩 이벤트시장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스몰웨딩, 리마인드 웨딩 등 다양한 웨딩 종류 가능),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5점)
3.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성공하였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정주희, 2014, 주간동아, 세상에 하나뿐인…‘셀프웨딩’ 뜬다
2. 김영순, 2010, 주부들의 부부역할 태도 및 자아실현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동아대학과 대학원
3. 이은진·홍나영·박선희, 2002. 20세기 한국의 혼례 문화 변천에 관한 연구-서울과 경상도의 지역의 사례를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40(11), 141-156.
4, 조강욱, 2010, 아시아경제, 결혼 배우자 선택 시 남성은 `사람`을, 여성은 `조건`을
5, 홍은정, 2005, 부부의 성역할 분리에 관한 연구 : 기혼남성의 가족생활 경험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